HOME 뉴스 종합
경기도와 화장품 안전성 평가 실무 교육대한화장품산업연구원, 화장품 안전성 평가 제도 중국, 유럽 규제 소개
  • 정부재 기자
  • 승인 2024.04.05 08:43
  • 댓글 0

화장품산업연구원 화장품 안전성 평가 실무 교육프로그램

[주간코스메틱 정부재 기자] (재)대한화장품산업연구원(원장 이재란, 이하 연구원)은 화장품 안전관리 규제가 강화됨에 따라 화장품 안전성 평가 실무 교육을 경기도와 협력하여 수원에서 개최한다고 밝혔다.

이번 화장품 안전성 평가 실무교육은 오전과 오후 세션으로 나누어 진행된다. 오전에는 화장품 안전성 평가 제도 도입에 더불어 중국 및 유럽에 대한 규제 동향과 사례를 다루며 국내·외 화장품 안전성 관련 이슈를 보다 자세히 살펴볼 예정이다.

오후에는 △차세대 화장품 안전성 평가 전략 소개 △화장품의 노출 및 위해평가 △화장품 성분 안전성 검토 시스템 활용법 등의 내용을 포함하여 화장품 안전성평가 보고서 작성에 도움이 될 수 있도록 프로그램을 구성했다.

특히, 이번 교육에서 이정표 실장(대한화장품산업연구원)은 2028년 도입 예정인 한국형 화장품 안전성 평가 제도와 관련하여 우리 연구원이 준비하고 있는 것과 기업이 준비해야 할 것에 대해서 소개한다.

또한, 최근 중국에서 “독성학적 우려 한계치 (Threshold of Toxicological Concern, 이하 TTC)를 활용한 화장품의 안전성 평가 가이드라인“을 발표함에 따라 TTC를 활용한 화장품 안전성평가 전략에 대해 강의한다.

연구원 관계자는“더 많은 기업이 화장품 안전성 평가에 관심을 가지고 글로벌 화장품 안전성 규제에 대응할 수 있도록 여러 지역에서 교육을 진행하고 있다. 특히 이번 교육은 경기도에서 도내 기업체에게 지원하는 사업을 소개하는 시간도 구성되어 있으니, 경기도 소재 화장품 기업이 교육에 참여한다면 많은 정보를 얻어갈 수 있을 것이라 기대한다”라고 밝혔다.

이번 교육은 오는 4월 26일 경기바이오센터 1층 바이오대회의실(경기도 수원 소재)에서 개최된다. 신청 대상은 화장품 기업 관계자로 선착순 100명을 모집한다.

교육 신청 기한은 오는 4월 25일 목요일 오후 4시까지이며, 교육신청은 올코스 화장품산업정보포털(https://www.allcos.biz/)의 교육/세미나 탭에서 가능하다.

정부재 기자  boojae@geniepark.co.kr

<저작권자 © 제니파크,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정부재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여백
오늘의 주요뉴스
[이주의 리미티드 에디션] AHC ‘프리미어 코어리프팅 아이크림 가든 부케’
[이주의 리미티드 에디션] AHC ‘프리미어 코어리프팅 아이크림 가든 부케’
클랍, 신개념 3in1 팩크림 ‘익스트림 필톡스 마스크’ 출시
클랍, 신개념 3in1 팩크림 ‘익스트림 필톡스 마스크’ 출시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