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OME 뉴스 종합
맞춤형화장품 자동조제기 ‘skin MBTI’ 런칭제이케이아이앤씨, 부경대서 세미나 시연회 개최…판매 전문점 솔루션 제시
  • 정부재 기자
  • 승인 2023.06.25 13:33
  • 댓글 0

[주간코스메틱 정부재 기자] 맞춤형화장품 조제관리사용 통합 스마트 화장품 자동조제기기가 탄행했다.

㈜제이케이아이앤씨(대표 정연희)는 6월24일 부경대학교 대연캠퍼스 미래관 4층 컨벤션홀에서 맞춤형화장품 자동조제기 'Skin MBTI’ 런칭 설명회를 갖고 이 기기와 함께 국내 맞춤형화장품 판매업 비즈니스 모델 제시를 통한 시장선점 의지를 선언했다.

부경대학교 기술경영전문대학원 후원으로 열린 이날 설명회는 맞춤형화장품 시장동향 특강, Skin MBTI 개발스토리에 이어 맞춤형화장품 자동조제 과정을 시연하는 방식으로 진행됐다.

이날 설명회에는 부경대학교 기술경영전문대학원 이운식 원장 등 내빈과 함께 투자사·협력사 대표, 피부관리실 원장 등 200여명이 참석했다.

이운식 부경대 기술경영전문대학원장은 축사에서 “Skin MBIT 개발은 대표적인 산학협력 모델로 맞춤형화장품 시장을 꿰뚫어보는 정연희 대표의 열정과 기업가 정신 학술적 교육연구, 팀웍의 결과물.”이라면서 “Skin MBTI 런칭이 맞춤형화장품 판매업을 활성화하는 이슈 메이커가 될 것으로 기대한다.”고 말했다.

비스퀘어 김혜경 대표는 “맞춤형화장품 시장이 정부의 정책적 지원과 화장품 대기업 참여로 앞으로 높은 성장세가 예상된다.”며 “Skin MBTI 런칭이 맞춤형·개인화 트렌드와 맞물려 맞춤형화장품 시장을 선도하고 활성화하는 기폭제가 되길 기대한다.”고 밝혔다.

스킨볼릭 강자영 대표는 “Skin MBTI 런칭은 정부 지원없이 맞춤형화장품 자동조제기기를 런칭했다는 점에서 의미가 크다.”면서 “이 기기가 맞춤형화장품 판매점을 준비하는 조제관리사들에게 숍매출을 끌어올려주는 기회를 제공하게 될 것.”이라고 강조했다.

대한맞춤형화장품협회 이강연 교수는 특강에서 “2020년 맞춤형화장품 조제관리사 국가자격시험 도입 이후 현재까지 합격자수가 총 5,627명 합격률이 19.3%이며 이중 3.8%가 2023년 6월20기준 전국 218개 맞춤형화장품 판매장을 운영하고 있다.”고 전제하고 “소비자 수요예측을 통해 앞으로도 국내 맞춤형화장품 시장이 지속적으로 성장할 것으로 기대된다.”고 말했다.

Skin MBTI 강용웅 기술이사는 “SKin MBTI는 맞춤형화장품조제관리사들에게 최적화된 기기.”라며 “앞으로 새기술을 업그레드한 후속 모델을 지속적으로 런칭할 계획.”이라고 말했다.

(주)제이케이아이앤씨 정연희 대표는 “Skin MBTI는 고객의 피부타입과 고민에 맞는 화장품을 즉석에서 조제해주는 혁신적인 기기로, 개인 피부타입별 기능성 원료 카트리지 48개를 장착하고 완벽한 교반과 맞춤향, 전성분 자동 출력 등의 기능을 갖추고 있다.”면서 “맞춤형화장품판매업 사업자들에게 차별화된 경쟁력과 고수익을 보장하는 기회가 될 것.”이라고 말했다.

(주)제이케이아이앤씨는 Skin MBTI 런칭 기념 이벤트를 올해 말까지 진행한다. 주요 내용은 △소비자 가격 30% 할인(2500만원, VAT함) △렌탈프로그램 적용(36개월 / 48개월) △마케팅 우선 지원, 2년간 무상업그레이드·무상 유지보수 △당일예약 특전(베이스 7종+카트리지48종=총200백만원 상당의 초도물량 지원) 등이다.

Skin MBTI 개발 스토리

맞춤형화장품자동조제기 Skin MBTI는 이 회사 정연희 대표의 기업가 정신이 만들어낸 결과물이다.

Skin MBTI 개발업체 제이케이아이앤씨(JK.inc)는 맞춤형화장품과 함께 시작된 회사다. 정연희 대표는 ‘twohands’라는 상호로 맞춤형화장품판매업을 하면서 맞춤형화장품판매업은 규모는 작으나 화장품 제조 회사가 갖추어야할 모든 것을 구비해야 하는데 원료와 부자재의 수급, 위생적인 조제, 포장, 원료목록의 신고, 사후관리 등 어느 것 하나 쉬운 것이 없음에 고민한다.

그래서 맞춤향화장품 판매를 위한 자동기기를 생각하게 되었고 2021년 1월 JK.inc라는 법인을 설립하여 자동화기기 개발 전문가와 원료, 레시피 전문가들이 모여 맞춤형화장품자동조제기 ‘skin MBTI’개발에 착수한다.

2년 반의 개발 기간과 10억여 원의 개발비가 투입되어 마침내 2023년 6월 24일 ‘skin MBTI’가 세상에 공개된다.

피부타입별 필요한 48가지의 고기능성 원료가 카트리지화하여 탑재된 원료취출부와 발림성을 보장하는 완벽한 교반을 위한 1500rpm의 원심혼합교반기가 모듈화하여 출시된다.

전성분 자동출력, 개인 맞춤형 향의 선택이 가능하고, 고객의 조제 이력이 저장될 뿐만 아니라 2차오염 방지를 위한 원료의 냉장보관 선택, 플라즈마 살균, 공기청정, 온도와 습도의 제어기능도 탑재했다.

무엇보다도 skin MBTI는 맞춤형화장품조제관리사가 고객에게 필요한 유효성분을 선택하여 비율을 결정하는 맞춤형화장품조제관리사의 역할과 역량을 충분히 반영할 수 있는 기기라는 점이다.

맞춤형화장품판매업 저변 확대와 5600여명의 맞춤형화장품조제관리사 자격증이 빛을 발하길 바라는 업계 선배의 간절한 마음을 담았다.

제이케이아이앤씨는 skin MBTI 전문점에 대해 피부타입별 레시피 제공, 16시간 오픈교육, 회사와 공동 마케팅 등 상생을 위한 다양한 혜택을 제공할 계획이다.

정부재 기자  boojae@geniepark.co.kr

<저작권자 © 제니파크,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정부재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여백
오늘의 주요뉴스
미리 크리스마스 산타 원정대 시즌6 진행
미리 크리스마스 산타 원정대 시즌6 진행
딥프루브 눈가 전용 미스트 히트예감
딥프루브 눈가 전용 미스트 히트예감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