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OME 뉴스 종합
클리오X서울대, 시각장애인 메이크업 클래스 진행클리오 서울대 학생사회공헌단과의 첫 ESG 상호 협력관계 구축..., 배리어프리 메이크업
  • 정부재 기자
  • 승인 2023.06.20 09:31
  • 댓글 0
▲ (왼쪽) 클리오 프로아이팔레트 미니 (오른쪽) 시각장애인에게 ‘클리오 프로아이팔레트 미니’ 제품으로 메이크업을 시연 중인 장면

[주간코스메틱 정부재 기자] 클리오는 서울대학교 글로벌사회공헌단의 학생사회공헌단 '컬러풀리'팀과 함께 지난 14일 우리동작장애인자립생활센터 시각장애인 여성 대상으로 메이크업 클래스를 진행했다고 밝혔다.

이번 협업은 클리오와 서울대학교 학생사회공헌단이 ESG활동의 상호 협력관계를 구축하는 첫 사례로, 배리어프리 메이크업을 진행함으로써 시각장애인의 색인지를 돕고 누구나 아름다움을 추구할 수 있는 자신감과 즐거움을 제공한다는 데 큰 의미가 있다.

이날 클래스는 오랜 기간 동안 시각장애인 대상 메이크업 교육 봉사 활동을 펼치고 있는 ‘립바이’의 임천수 원장이 진행을 맡아 클리오 제품에 부착된 음성바코드를 활용하여 맞춤형 메이크업 수업을 진행했다.

임천수 원장은 시각장애인들과 마음으로 교감하며 메이크업에 흥미를 가지고 지속적으로 도전할 수 있도록 메이크업 노하우를 전수했으며, 프로젝트에 참여한 서울대 학생사회공헌단은 시각장애인들이 수업에 잘 참여할 수 있도록 1 대 1 밀착 코칭을 도왔다.

한 시각장애인 참가자는 "메이크업은 평소 관심이 많아도 쉽게 도전하지 못했는데 이번 클래스를 기회 삼아 더욱 자신감을 가지고 도전할 수 있을 것 같다"고 소감을 전했으며, 이번 행사를 함께 추진한 우리동작장애인자립생활센터 관계자는 "가꾸려는 욕구를 가진 시각장애인 분들이 많지만 시중에는 시각장애인분들이 접할 수 있는 화장품이 한정되어 있다"라며 "앞으로 시각장애인들을 위한 제품이 더 많아지길 기대한다"고 말했다.

함께 프로젝트를 준비한 클리오는 쉬운 음영 조합으로 구성된 클리오 '프로 아이 팔레트 미니' 제품을 무상 지원하고, 페리페라, 구달, 더마토리, 힐링버드 등 다양한 자사브랜드의 제품을 선물하기도 했다.

한편 클리오는 산학뿐만 아니라 민관 전반에 거쳐 ESG 협력 관계를 구축해나가고 있다. 실제 지난 2021년 본사가 위치한 성동구와 ESG MOU를 최초로 체결하고, 2022년 성동구 사회적경제기업의 디자인 컨설팅을 지원하는 'Betterbe Design-통' 사업을 진행했다.

또 지난 10월에는 관내 65세 이상 여성 어르신을 대상으로 메이크업과 사진촬영을 지원하는 '내 생애 가장 아름다운 날' 행사를 진행하여 지역사회 환원과 다양한 계층을 위한 사회공헌 활동을 전개한 바 있다.

클리오 관계자는 “클리오와 서울대학교 학생사회공헌단은 이번 협력을 시작으로 더 많은 시각 장애인들에게 도움을 줄 수 있도록 또 다른 프로젝트를 계획 중에 있다”라며 “모든 여성이 클리오 제품을 통해 저마다의 아름다움을 추구할 수 있도록 지속적인 노력을 이어가겠다”라고 전했다.

정부재 기자  boojae@geniepark.co.kr

<저작권자 © 제니파크,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정부재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여백
오늘의 주요뉴스
미리 크리스마스 산타 원정대 시즌6 진행
미리 크리스마스 산타 원정대 시즌6 진행
딥프루브 눈가 전용 미스트 히트예감
딥프루브 눈가 전용 미스트 히트예감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