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OME 뷰티 뷰티스페셜
수능 끝, 여자가 되어볼까?
  • 승인 2009.11.13 13:33
  • 댓글 0






수능 끝, 여자가 되어볼까?



트러블 잡고, 눈부신 머릿결에 하얀 치아로 변신










수능준비에 신경 쓰지 못했던 외모. 이제는 수험생들도 그 동안 등한시 했던 외모에 공을 들일 필요가 있다. 특히 소녀에서 여자로 변신하려면 수면부족과 스트레스로 생긴 피부트러블과 푸석해진 머릿결, 그리고 잦은 야식과 카페인 섭취로 변색된 치아를 개선시키는 것이 시급하다.




# 스트레스로 생긴 피부트러블
이제부터는 슬슬 가벼운 화장을 시작하게 된다.
하지만 수능 스트레스로 올라온 트러블은 여자로의 변신에 훼방꾼이 된다. 잘못된 화장으로 인해 상태가 악화되거나 오히려 더 도드라져 보일 수 있기 때문. 따라서 트러블을 가라 앉히기 위한 관리에 들어가야 한다.



이때 트러블 케어에 도움이 되는 전용 화장품을 사용해 관리할 수 있다. 쓰리엠의 넥스케어 브랜드에서 선보이는 ‘블레미쉬클리어 내추럴 토너’는 천연성분 95%로 이루어진 무알코올, 무색소 제품. 티트리 오일이나 자몽, 오렌지 등 허브 및 과일 추출물을 함유해 항균 및 피지 컨트롤, 보습 효과가 뛰어나 피부트러블 진정에 도움이 된다. 특히 1회분씩 개별 포장돼 사용 중에 발생하는 세균 오염을 최소화시킬 수 있다. 보습기능이 더해진 크림타입의 전용 제품도 있다. 비쉬의 ‘놀마덤 안티트러블 크림’은 피지 조절과 항균작용으로 트러블 진정과 함께 피부 번들거림을 잡아준다. 24시간 보습효과로 피부 건조를 막아준다.


빨갛게 솟아오른 트러블 부위에는 집중케어 효과가 있는 스팟 제품을 사용한다. ‘넥스케어 블레미쉬클리어 커버’는 하이드로콜로이드 소재가 염증을 흡수해 붙이는 것만으로 흉터 없이 트러블을 완화해준다. 특히 93.6% 자외선 차단효과로 2차적인 색소침착으로부터 예방해준다.
에이솔루션의 ‘트러블 컨트롤 스팟’은 마데카소사이드 성분이 트러블 자국과 흔적까지 관리해주는 제품으로 트러블 부위를 자극 없이 진정시켜주고, 염증으로 진행되는 것을 예방해준다.















# 야식, 커피 등으로 변한 누런 치아
졸음을 쫓기 위해 습관적으로 마셨던 커피나 야식은 치아의 색깔을 누렇게 변색시켰다. 이는 깔끔하지 못한 인상으로 비춰지게 한다. 하지만 상태가 심각한 경우가 아니라면 치아미백제의 도움을 받아 가정에서 손쉽게 하얀 치아로 만들 수 있다.



LG 생활건강의 ‘클라렌’은 하루 1시간 얇은 필름타입의 제품을 치아에 부착하는 것만으로 7일만에 본래의 하얀 치아로 되돌려준다. 특히 치아와 인체에 무해한 원료들을 사용해 세계적으로 인정 받는 ‘GLP 독성검사 기관’으로부터 품질확인을 획득한 안전한 제품이다.



한국콜마의 ‘프리미엄 화이트닝 겔’도 좋다. 간편한 펜 타입의 제품으로 2주간, 하루 2번씩 치아에 내용물을 꼼꼼하게 바르고 30분 후 헹궈주면 하얀 치아로 변화될 수 있다. 대표적인 치아미백성분인 ‘H2O2(에이치투오투)’가 치아의 변색물질과 착색성분을 제거하기 때문.



가격이 부담스럽다면 미백 치약을 이용하는 것도 방법이다. ‘메디안 퍼펙트 화이트 페이스트’는 산소방울이 칫솔이 닿지 않는 곳까지 작용, 얼룩과 오염을 제거해줘 치아를 희고 튼튼하게 만들어준다.




# 잘못된 습관에 푸석해진 머릿결
머리를 감은 후 채 마르기도 전에 머리를 묶거나 수면을 취하는 등의 잘못된 생활습관은 머릿결을 상하게 만들었다. 따라서 지금부터라도 주 1~2회의 집중 트리트먼트와 헤어 에센스 등으로 관리해주어야 한다.



미쟝센의 ‘에센셜 데미지 리페어 헤어팩’은 아르간오일과 로열젤리, 로즈워터의 고농축 성분이 주 1회, 10분 사용만으로도 심한 손상모발을 매끈하게 만들어 준다. 샴푸

  webmaster@geniepark.co.kr

<저작권자 © 제니파크,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의 다른기사 보기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여백
오늘의 주요뉴스
트리셀, 새 얼굴에 방송인 장도연 발탁
트리셀, 새 얼굴에 방송인 장도연 발탁
피엔케이피부임상연구센타, 주주환원 위해 3년째 차등배당 실시
피엔케이피부임상연구센타, 주주환원 위해 3년째 차등배당 실시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