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OME 뷰티 뷰티스페셜
필수! 명절 증후군 극복하기
  • 승인 2009.10.05 13:29
  • 댓글 0







필수! 명절 증후군 극복하기




거칠어진 손, 퉁퉁부은 다리 해결 방법은?






명절은 오랜만에 온 가족이 모여 도라도란 정을 나눌 수 있는 시간이지만 주부들에게는 그리 반가운 시간만은 아니다. 음식장만, 설것이, 손님 맞이 등의 강도높은 명절 준비로 인해 육체적, 정신적인 스트레스를 받기 때문이다.



어디 이 뿐인가? 가사 노동의 강도에 비해 턱없이 부족한 휴식 시간은 주부들을 그야말로 위기로 몰아넣는다. 이로 인해 생기는 신체적, 정신적 건강상의 무리, 바로 ‘명절 증후군’으로부터 무사히 잘 지내는 몇 가지 방법을 알아보자.









명절 증후군 >> 요통 및 근육통



▣ 요통과 근육통을 완화하기 위한 스트레칭
명절 직후에 주부들이 가장 많이 호소하는 병이 바로 요통과 근육통이다. 명절동안 쪼그려 앉아서 음식 장만을 하고, 평소보다 많은 양의 가사일을 지속적으로 반복해야 하기 때문이다.



◆ 근육통 해소를 위한 스트레칭
어깨와 목의 힘을 빼고 고개를 앞뒤 좌우로 충분히 돌린다.
한쪽 손을 반대편 귀가 닿도록 머리 위로 넘겨 올린 팔의 방향으로 고개를 지그시 눌러준다. 반대쪽도 똑같이 반복해 준다. 등골을 따라 등을 상하로 가볍게 두드리고, 양손을 등 뒤에서 마주잡고 가슴을 젖히듯이 쭉 편다.



◆ 요통 해소를 위한 스트레칭
바닥에 바른 자세로 엎드려 놓고 두 다리를 가지런히 붙인다. 이때 손의 위치는 윗동작 보다 큰 동작으로 상체를 일으켜 세우므로 가슴부위에 손을 짚고 천천히 상체를 일으켜 세운다. 얼굴도 천천히 들어 올려 조금 위쪽을 바라보는 모습이 이루어 져야 한다.



이 동작시 주의해야 할 사항은 유연성이 떨어지고 허리의 통증이 있을 시에는 바닥을 짚는 손의 위치를 좀 더 앞쪽에서 짚어야 한다. 유연성이 떨어진다는 것은 이 동작시 골반 부위 고관절 부위가 바닥에 밀착이 되지 않고 떨어지는 것을 보면 알게 된다. 이때도 허리 뒤쪽 근육을 자극하기 위해서는 동작 시 두 다리가 떨어지지 않기 위해 노력해야 한다.






명절 증후군 >> 거칠어진 손


손은 하루에도 몇 번씩 씻기 때문에 수분과 영양분이 쉽게 손실되고, 다른 부위보다 피부가 얇아서 노화도 빨리 진행된다. 특히 명절에는 쉴 새 없는 가사일로 평소보다 더 많이 손을 혹사시킬 수 밖에 없다.



손은 다른 피부와는 달리 피지 분비가 적어 물일을 한 후에는 유분기가 있는 핸드로션을 꼭 발라줘야 예쁘고 고운 손을 유지할 수 있는데, 간단한 관리로 아기피부와 같은 부드러운 손을 만들어 보자.










▣ 예쁜 손, 고운 손을 위한 간단한 케어법
정기적으로 네일 샵에서 손관리를 할 수도 있지만, 비싼 비용을 지불하지 않고도 집안에서 예쁘고 고운 손을 만들 수도 있다.


◆ 식초 물로 손 관리하기
=> 세면대에 손이 잠길 정도의 물을 받아 식초2~3방울 정도 떨어뜨린 후 약 1분 정도 손을 담근다. 물기를 제거한 다음에 영양 크림이나 핸드 전용제품을 듬뿍 바르고 랩이나 비닐장갑으로 감싼 후 스팀 타월을 덮어준다.



◆ 로션, 흑설탕 마사지
보습효과를 극대화하기 위해서는 꼭 각질 제거를 먼저 해줘야 하는데, 손뿐만 아니라 일단 피부에 때미는 수건으로 각질 제거를 하는 것은 피부를 더 건조하게 함으로 피하는 것이 좋다.
=> 일주일에 2번 정도 로션과 흑설탕을 1:1 비율로 섞어 붓으로 손등을 골고루 발라준 후 설탕 알갱이가 녹을 때까지 살살 문질러 각질을 제거 해준다.



◆ 하얀 손 만들기
쌀뜨물과 우유는 미백효과에 뛰어나 뽀얀 손을 만드는 재료로

  webmaster@geniepark.co.kr

<저작권자 © 제니파크,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의 다른기사 보기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여백
오늘의 주요뉴스
트리셀, 새 얼굴에 방송인 장도연 발탁
트리셀, 새 얼굴에 방송인 장도연 발탁
피엔케이피부임상연구센타, 주주환원 위해 3년째 차등배당 실시
피엔케이피부임상연구센타, 주주환원 위해 3년째 차등배당 실시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