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OME 뉴스 종합
라미화장품 미스코리아 마케팅 본격화2014 대회 공식 후원 '미스 라피네 이서빈 발탁 브랜드 재조명
  • 정부재 기자
  • 승인 2014.07.21 17:40
  • 댓글 0

라미화장품(대표 박혜린)이 2014년 미스코리아 선발대회 공식 지정사로 선정되면서 화장품 업계에 주목을 받는 가운데, 본선대회에서 ‘미스 라피네’ 를 선발하여 핫 이슈를 일으키고 있다.

라미화장품은 지난 15일(화) 올림픽 홀에서 생방송으로 열린 2014년 미스코리아 본선 선발대회의 공식 지정사로서 49명의 진출자중 최종 경합에 오른 15인중 ‘미스 라피네’를 선발했다.

박혜린 대표 미스코리아 라피네 시상

‘미스 라피네’ 는 2014년 미스코리아 선 이서빈양이 영광을 안았으며 시상에는 라미화장품의 대표이사인 박혜린 회장이 직접 시상하면서 주목을 끌었다.

이날 라미화장품 대표이사 박혜린 회장은 정식 심사위원에 위촉되어 2014 미스코리아 진·선· 미와 특별상 시상을 공정하면서도 엄격하게 진행했다.

2014년 미스코리아 선 이면서 ‘미스 라피네’ 에 영예를 한꺼번에 안은 이서빈양은 한국외국어대학교 태국어과에 재학중인 재원으로 미래 금융계종사를 꿈꾸며 이번 대회에 ‘경기미’ 에 선발되어 본선에 진출하게 되었다.

이서빈 씨는 앞으로 ‘미스 라피네’ 로서 라미화장품의 전속모델로 활약하게 되며 현재 라미화장품의 전속모델로 활동중인 2013 미스코리아 선 김효희, 2013 미스코리아 미 최송이양과 함께 라미화장품의 홍보 전령사로서 다양한 활동을 펼치게 된다.

사회를 맡은 아나운서 오상진과 대한민국 대표 걸그룹 소녀시대 수영의 유쾌한 진행으로 시작된 2014 미스코리아 선발 대회는?다양한 패션 퍼레이드와 뮤지컬을 연상케 하는 120분간의 연출로 그 어느 때 보다 뜨거운 열기 속에 생방송으로 진행됐다.

미스코리아 출신 걸그룹 ‘케이걸즈(K-GIRLS)’의 공연과 함께 남성 듀오 ‘플라이투더스카이(Fly to the sky)’, '슈퍼스타K 시즌4' 출신 밴드 그룹 ‘딕펑스’의 생생한 라이브 공연이 곁들어져 시종일관 축제 분위기를 연상케 했다.

특히 올해는 미스코리아의 대표명사로 자리잡은 파란색 원피스 수영복 대신 화사한 비키니로 변화를 주어 현장의 방청객과 TV를 시청하는 시청자들의 시선을 한 몸에 사로잡았다.

특별상 시상에 뒤이어 대망의 본상 시상식에서는 숨소리조차 들리지 않을 만큼 긴장감 넘치는 분위기 속에서 진, 선, 미 수상자가 발표되었고, ‘미스 라피네’가 불려지는 순간은 환호성으로 가득했다.

라파네=미스코리아 화장품 전제품 공식 지정마크

라미화장품은 올해 1월에 2014 미스코리아 공식지정사 체결 이후, 이번 본선대회까지 다양한 활동을 펼쳤다. 먼저 온라인, SNS를 시작으로 2014 미스코리아 공식지정 화장품인 ‘라피네’ 를 알리고 라미화장품에서 생산되는 전 제품에 미스코리아 공식지정마크를 삽입해서 제품을 구입한 고객들이 ‘라피네’ 는 곧 미스코리아 화장품임을 지속적으로 알렸으며 대표상품을 육성하기 위해 대회기간 동안 ‘라피네 지오 플로리안 스킨케어’ ‘라피네 소르띠에 브러쉬 아이라이너’ ‘라피네 라미에뜨 투웨이케이크’ 등 다양한 라피네 제품을 생산하여 적극적인 현장영업을 공략했다.

내수에서 이러한 노력의 결실로 ‘라피네’ 의 향수를 기억하는 여성 고객층의 마음을 사로잡았으며, 이는 매출과 연결되는 시너지 효과를 가져왔다. 수출 또한 기대 이상의 효과를 얻었는데 대한민국의 대표 한류 상품인 미스코리아를 각국에 홍보하고 이를 상품에 적극 반영하여 매출상승 효과와 함께 회사의 브랜드 인지도를 높이는데 큰 몫을 톡톡히 해냈다.

지역·본선대회 무상 샘플링

라미화장품은 홍보에 노력을 기울이면서 각 지역 대회에서는 직접 고객을 만나 무상 샘플링을 동시 에 진행하여 말뿐인 공식지정사가 아닌 고객들이 직접 피부로 느낄 수 있는 이벤트를 펼쳐 각 지역별로 큰 호응을 받았다. 이번 2014 미스코리아 지역대회는 제주, 미주를 포함해 총14개 지역에서 실시 되었으며 서울 본선대회 만큼이나 지역별로 열기가 뜨거웠다.

라미화장품은 각 지역별로 입장 고객에게 ‘레노마 라헨느 수딩 아쿠아 미스트와 핸드크림’ 을 증정하여 고객들에게 큰 호응을 받았다.

서울 올림픽홀에서 열린 본선대회에서는 방청고객 500명에게 ‘라피네 듀잇 클렌징 워터’ 를 증정해 주목을 받았으며 고객들에게 포토존에서 사진 촬영을 해주는 등 기억될 수 있는 다양한 추억들을 선사하였다.

미스코리아 후보들에게도 공식지정사로의 역할을 톡톡히 해내 미스코리아 조직위원회와 대회 관계자들에게도 큰 호응을 받았는데 합숙부터 본선대회까지 사용하기 위해 라미화장품에서 직접 제작한 메이크업박스와 화장품 풀 세트를 증정하여 라미화장품의 기초 스킨케어부터 메이크업까지 후보들이 직접 체험하게 하였으며, 본선 대회에는 라미화장품의 제품으로 메이크업을 한 개성 넘치는 모습들을 선보였다.

라미화장품의 메이크업 박스와 화장품은 지난 13일 KBS2TV ‘다큐3일 ? 미스코리아 편’ 에 직접적으로 노출되어 기대 이상의 PPL 광고 효과를 까지 얻게 되었다.

방송에서는 라미화장품의 기초제품부터 메이크업까지 미스코리아들이 메이크업을 자연스럽게 보여주었고 아름다운 후보들이 사용하는 제품으로 일반 여성들도 따라 하고 싶은 화장품으로 방송되어 기업 뿐만 아니라 제품들까지 자연스럽게 홍보되는 일석이조의 효과를 누리게 되었다.

라미, 글로벌 마케팅 본격 추진

라미화장품은 이번 2014년 미스코리아 대회를 통해 기업의 대표 브랜드인 ‘라피네’ 를 재조명하고 고객들에게 아름다운 브랜드로 홍보하였으며 앞으로도 미스코리아와 연계된 지속적인 활동을 펼쳐나갈 예정이다.
‘미스 라피네’ 에 선발된 이선빈양은 앞으로 한국의 미를 전세계에 알리는 역할을 수행하게 될 것이며 미스유니버스, 미스어스 등 국제대회에 참가해 한국의 미를 전세계에 알리는 역할을 하게 된다.
또한 각종 봉사 사회활동에 나서?아름다운 마음을 나눌 예정이며 그 여정에 라미화장품이 함께할 계획이다.

라미화장품 www.lamy.co.kr

정부재 기자  boojae@geniepark.co.kr

<저작권자 © 제니파크,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정부재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여백
오늘의 주요뉴스
트리셀, 새 얼굴에 방송인 장도연 발탁
트리셀, 새 얼굴에 방송인 장도연 발탁
피엔케이피부임상연구센타, 주주환원 위해 3년째 차등배당 실시
피엔케이피부임상연구센타, 주주환원 위해 3년째 차등배당 실시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