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OME 뉴스 OEM
코스맥스, 선케어 화장품 새시대 주도적외선 차단(Infrared Protection) 화장품 차세대 세계일류상품 선정
  • 정부재 기자
  • 승인 2017.11.24 08:53
  • 댓글 0
서울 인터컨티넨탈 파르나스호텔에서 11월 23일 열린 세계일류상품 수상식 장면.왼쪽부터 이동욱 산업통산자원부 국장, 박명삼 코스맥스R&I센터 원장

[주간코스메틱 정부재 기자] 글로벌 화장품 연구·개발·생산(ODM)전문업체인 코스맥스(회장 이경수)가 개발한 ‘적외선 차단(Infrared Protection) 화장품'이 2017년 차세대 세계일류상품으로 선정됐다고 24일 밝혔다.

산업통상자원부가 주최하고 대한무역투자진흥공사(KOTRA)가 주관하는 ‘세계일류상품'은 기술 혁신 역량을 보유하고 글로벌 시장에서 성장할 수 있는 잠재력과 경쟁력 있는 기업과 제품을 선정한다.

이번 세계일류상품으로 선정된 '적외선 차단(Infrared Protection) 화장품'은 피부에서 적외선을 반사해 적외선으로부터 피부를 보호하는 토탈 선케어 화장품을 말한다.

그동안 적외선은 피부에 유해원천으로 잘 알려진 자외선과 함께 피부노화를 유발한다는 학계의 보고가 많이 있었다. 하지만 자외선과는 달리 적외선으로부터 피부를 보호해 주는 소재, 제형, 임상 평가법에 대한 연구개발은 미흡했다.

업계 최초로 코스맥스가 개발한 피부에서 적외선 차단 효과를 검증할 수 있는 임상법은 기존 기술의 한계를 극복했다는 점에서 매우 큰 의미가 있다고 관계자는 설명했다.

코스맥스가 개발한 적외선 화장품. 프로젝트명 : IRPT - Infrared Protectioin Technology

코스맥스의 적외선 차단 임상평가법의 개발 배경은 지질학 연구로부터 영감을 받았다. 글로벌 표준을 선점할 수 있다는 점에서 업계의 기술 경쟁 우위 요소를 확보 한 것은 물론 향후 선케어 제품의 품질평가 지표로도 활용될 수 있다고 관계자는 강조했다.

박명삼 코스맥스 R&I센터 원장은 “코스맥스가 개발한 적외선 화장품은 스킨케어는 물론 메이크업까지 가능해 기술의 확장성을 실현했다”며 “현재 국내뿐만 아니라 해외 고객사에서도 많은 관심을 보이고 있으며 향후 국산 화장품의 품질 세계화에 앞장서 글로벌 표준까지 선점하겠다"고 말했다.

정부재 기자  boojae@geniepark.co.kr

<저작권자 © 제니파크,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정부재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여백
오늘의 주요뉴스
BRTC(비알티씨), 김종국과 함께한 신제품 광고 공개
BRTC(비알티씨), 김종국과 함께한 신제품 광고 공개
라벨영, 바르는 윤곽주사 ‘쇼킹윤곽밴딩크림’ 출시
라벨영, 바르는 윤곽주사 ‘쇼킹윤곽밴딩크림’ 출시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