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OME 뷰티 뷰티종합
서울벤처대 동계 세미나 개최
  • 이원식 기자
  • 승인 2017.01.10 13:12
  • 댓글 0

[주간코스메틱 이원식 기자] 서울벤처대학원대학교 미용학전공은 지난 12월 20일부터 12월 21일까지 양평에 위치한 숲속의 아침에서 ‘제18차 석·박사 동계세미나’를 열었다.

이번 세미나는 뷰티산업 전반의 연구 동향의 주제를 다룬 재학생 논문발표와 교수진들의 활발한 토론이 이어졌다.

윤천성 교수는 “학생들의 지적수준이 성장하고 발전하는 것을 느낄 수 있다”며 우리 학교가 과학적 연구를 기반으로 한 논문이 뷰티산업에 기여할 수 있기를 바란다”고 말했다.

세미나에서는 조찬휘 교수(영동대)와 김미영 교수(서울벤처대)의 온천수 화장품과 관련된 특강이 진행돼 좋은 정보를 제공했다.

발표 논문 ‘건강신념과 자기 효능감, 운동만족 및 건강증진행동 관계연구’와 ‘피부미용실의 보상시스템과 조직유효성관계에서 진정성리더십과 인적자원 유연성의 조절, 매개효과연구’가 소개됐다.

또 ‘중년여성의 뷰티코스메틱푸드에 대한 인식과 만족에 관한 연구’에 대한 논문을 비롯해 ‘여성의 아유르베다 체질과 비만과의 상관관계연구’ ‘헤어미용실 원내교육과 조직몰입 관계에서 임파워먼트 조절효과 연구’(이상 학위논문) 등도 함께 발표됐다.

세미나에는 재학생 외에도 김진숙 교수(서울벤처대), 유은주 교수(서울벤처대), 김정숙 교수(영동대) 등 다수의 졸업생과 함께 조찬휘 교수(영동대)도 참여해 연구논문에 진지한 평가와 따뜻한 조언을 아끼지 않았다.

이원식 기자  wslee6@geniepark.co.kr

<저작권자 © 제니파크,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원식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여백
오늘의 주요뉴스
中, 안전성평가 전체버전 시행 1년연기
中, 안전성평가 전체버전 시행 1년연기
이니스프리, 지구의 날 기념 공병 수거 이벤트  
이니스프리, 지구의 날 기념 공병 수거 이벤트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