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OME 뉴스 종합
마이페어, 해외 박람회 ‘단체관 통합 관리 시스템’ 출시해외 박람회 지원사업 운영 기관용, 효율적 참여 기업 관리로 업무 간소화
  • 윤선영 기자
  • 승인 2024.05.22 17:56
  • 댓글 0

[주간코스메틱 윤선영 기자] 해외 박람회 부스 예약 플랫폼, 마이페어가 해외 박람회 지원사업 운영 기관용 ‘단체관 통합 관리 시스템’을 출시했다고 밝혔다.

단체관 통합 관리 시스템은 해외 박람회 지원사업 운영 기관이 단체관 주관에 필요한 참여 기업 관리 및 행정업무 등의 모든 프로세스를 통합 관리할 수 있는 시스템이다.

이 시스템은 단체관 참여 기업의 박람회 준비상황 실시간 모니터링 기능을 제공한다. 여러 참여 기업의 분산된 참가 신청 과정을 누락없이 운영하기 위한 공지문 발송과 개별 문의 대응, 참여 기업 별 참가 정보 통합 및 진행 내역 관리 등의 기능이 있다.

마이페어는 기관의 단체관 주관 과정에서 효율적인 참여 기업 관리를 지원하고 참가 성과 향상에 기여하기 위해 단체관 통합 관리 시스템을 개발했다고 밝혔다. 단체관 주관에는 ▲참여 기업 준비 관리, ▲해외 박람회 주최사 및 협력업체 소통, ▲성과 보고 등 여러 업무가 있으며, 수개월이 소요되기 때문이다.

단체관 통합 관리 시스템은 2022년 8월에 베타 서비스로 출시해 국내 7개 기관의 10개 박람회 참가에 제공됐다. 마이페어 담당자는 '베타 서비스 운영 결과 참여 기업 별 박람회 준비 완성도가 높아졌으며, 기업의 참가 만족도와 성과가 크게 향상할 것으로 기대한다'고 말했다.

마이페어 김현화 대표는 “단체관 운영은 어렵고 복잡해서 다양한 일을 처리하는 기관 담당자 업무가 가중될 수 있다. 이는 참여 기업의 성과에도 영향을 주기 때문에 효율적인 단체관 운영 솔루션이 필요했다”며 “단체관 통합 관리 시스템이 수출 기업을 위해 고군분투하는 지원사업 담당자 업무를 간소화시키고, 해외 박람회 참가 기업과 함께 소기의 성과를 거두는데 도움이 되기 바란다” 고 말했다.

윤선영 기자  ysy@geniepark.co.kr

<저작권자 © 제니파크,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윤선영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여백
오늘의 주요뉴스
GSC글로벌표준인증원, 산호초보호인증 런칭
GSC글로벌표준인증원, 산호초보호인증 런칭
미용사회중앙회 사무국 승진인사 단행
미용사회중앙회 사무국 승진인사 단행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