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OME 뷰티 뷰티스페셜
선크림의 진화, 초밀착 제형의 선제품 주목자외선 차단 기능은 물론 수분감과 밀착력 중요, 워터 세럼부터 스킨-핏 피그먼트 등 다양
  • 윤선영 기자
  • 승인 2024.03.27 16:34
  • 댓글 0

(에스쁘아 ‘워터 스플래쉬 선세럼’, CNP ‘애프터-레이 쿨링 선퀴드’ 프리메라 '리페어링 세라캡슐 UV프로텍터 톤업 프라이밍')

[주간코스메틱 윤선영 기자] 완연한 봄이 오기 전 아직까지 일교차가 큰 환절기 날씨가 이어지는 요즘, 습도가 낮고 건조한 대기환경과 강해지는 자외선에는 피부가 더욱 예민해지기 쉬워 각별한 관리가 요구되는 시기다.

이러한 날씨 변화에 따라 최근 자외선 차단제에도 변화의 바람이 불고 있다. 자외선 차단 기능은 물론 촉촉한 수분을 함유해 스킨케어 기능을 갖추면서 메이크업의 밀착력을 높인 다양한 제형의 선 제품이 연이어 출시되고 있다.

신선한 워터 세럼 텍스처의 선세럼

메이크업 크리에이션 브랜드 에스쁘아가 에어리스 캡을 적용, 신선한 워터 세럼 텍스처로 화장 잘 먹는 피부 완성해주는 수분 선크림 ‘워터 스플래쉬 선세럼’을 새롭게 선보였다.

이번 신제품은 피부에 수분감을 전달하는 저분자 히알루론산과 피부를 빛으로부터 보호하는 펩타이드를 최적의 비율로 담아 피부에 초밀착되면서 촉촉한 수분막을 형성해주는 선크림이다.

가볍고 촉촉한 69% 수분 에센스를 함유한 수분장벽 세럼 텍스처로, 마치 수분 세럼을 바른 것처럼 산뜻하고 촉촉하게 마무리된다. 깔끔하게 사용 가능한 에어리스 용기를 적용했다. 투명 캡슐과 수분 에센스 2중 구조 포뮬러를 적용해 바를 때마다 자외선 차단 성분 캡슐이 즉각적으로 터져 빈틈없이 자외선을 차단해준다. 또한 선크림에 담기 어려웠던 카페인 성분을 최적의 함량 3,000PPM으로 배합했다. 혈액순환을 촉진해주는 카페인을 함유해 피부결과 얼굴선을 탄탄하게 관리하는 데 도움을 준다.

가볍고 촉촉한 제형으로 얇게 밀착되는 선퀴드

LG생활건강은 더마코스메틱 브랜드 CNP에서 ‘초저점도’의 가볍고 촉촉한 제형이 끈적임 없이 자외선을 차단해주는 선제품 ‘애프터-레이 쿨링 선퀴드’를 출시했다. 기존 선제품 대비 평균 점도를 84% 낮춘 리퀴드 제형이 적용돼 마치 아무것도 바르지 않은 것처럼 얇게 밀착되는 ‘무중력’ 사용감을 선사한다. 오일성 자외선 차단제를 제형에 조밀하고 균일하게 분산시키는 기술을 적용해 사용하기 전 흔들어줄 필요없이 우수한 자외선 차단력과 촉촉한 수분감을 모두 갖췄다. 그립감이 우수한 조약돌 형태의 2중 패킹 구조를 적용해 초저점도의 내용물이 흘러나오지 않도록 방지함과 동시에 원하는 양만큼 사용량을 조절할 수 있다.

스킨-핏 피그먼트 제형 톤업 프라이밍

프리메라가 선보인 '리페어링 세라캡슐 UV프로텍터 톤업 프라이밍'은 피부 표면과 유사한 '스킨-핏 피그먼트' 제형을 갖춰 메이크업 밀착력을 90.7% 높여주는 것이 특징이다. 표면적이 넓은 피지 흡착 파우더가 과잉 피지를 관리해 메이크업 지속력은 2배 상승시킨다. 피부톤을 맑고 화사하게 연출해주는 핑크 베이스로 나이아신아마이드가 함유돼 실제 피부 톤까지 개선되는 브라이트닝 효과가 있다. 수분 텍스처가 72시간 보습을 지속해 외부 자극에 건조해질 수 있는 피부를 하루종일 촉촉하게 유지한다.

윤선영 기자  ysy@geniepark.co.kr

<저작권자 © 제니파크,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윤선영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여백
오늘의 주요뉴스
화장품 수출 세계 4위 · 역대 2위
화장품 수출 세계 4위 · 역대 2위
로레알 ‘비바 테크놀로지 2024’ 참여
로레알 ‘비바 테크놀로지 2024’ 참여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