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OME 뷰티 뷰티스페셜
유통업계, 고물가 부담 덜어주는 대용량 제품 잇단 출시고물가 시대, 가성비 중시 소비 지속…저렴하게 구매할 수 있는 대용량 제품 인기
  • 윤선영 기자
  • 승인 2023.02.01 11:26
  • 댓글 0

(리얼라엘 ‘내추럴 청결 티슈 대용량’, 빌리프 ‘뉴메로 10 에센스 점보 에디션’)

[주간코스메틱 윤선영 기자] 고물가와 경기 침체로 가성비를 중시하는 소비가 이어지면서 동일한 제품을 조금 더 저렴하게 구매할 수 있는 ‘대용량’ 제품이 주목받고 있다. 이에 생활용품부터 뷰티, 식품에 이르기까지 유통업계 전반에서 대용량 제품을 출시하며 소비자 공략에 나서고 있다.

팬슈머 니즈와 가성비까지 챙긴 대용량 생활용품

미국 아마존 1위 생리대로 유명한 라엘의 클린뷰티 브랜드 리얼라엘이 최근 기존 제품 대비 3배 용량인 리얼라엘 ‘내추럴 청결 티슈’ 대용량 30매를 출시했다. 이번 신제품은 위생적이고 편리해 많은 사랑을 받았던 리얼라엘 ‘내추럴 청결 티슈’의 대용량을 원했던 ‘팬슈머(Fan+Consumer)’의 니즈를 그대로 반영해 선보인 제품이다. 많은 사랑을 받았던 리얼라엘 ‘내추럴 청결 티슈’는 물에 잘 풀어지는 플러셔블(flushable) 원단을 사용해 깔끔한 뒤처리가 가능하며, 천연 펄프 원단에 식물 유래 추출물을 함유해 민감한 부위에도 안심하고 사용할 수 있다.

건조한 겨울, 대용량 스킨케어 제품으로 넉넉하게 수분 충전

뷰티업계는 건조한 겨울 수분을 채울 수 있는 대용량 스킨케어 제품들로 소비자를 공략하고 있다. LG생활건강의 빌리프는 대표 욕실 에센스의 ‘뉴메로 10 에센스 점보 에디션’을 출시했다. 뉴메로 10 에센스의 기존 용량 대비 1.6배 증량한 200mL 대용량 사이즈로 1년에 단 한 번 선보이는 한정판 에디션이다. 엘앤피코스메틱의 메디힐은 피부 고민별 간편한 맞춤 솔루션을 제공하는 패드 4종(티트리 트러블 패드, 마데카소사이드 흔적 패드, 워터마이드 토너 패드, 콜라겐 채움 패드)을 100매 대용량으로 출시해 부담 없이 사용할 수 있도록 구성했다.

기존 제품 선호하는 소비자 위해 용량 업그레이드

식품업계에서도 대용량 제품이 속속 등장하고 있다. 서울우유협동조합은 이달 초 검은콩을 활용한 대용량 가공유 ‘검은콩 블랙라벨’을 출시했다. 검은콩의 깊은 맛과 높은 퀄리티를 선호하는 소비자의 니즈에 맞춰 제품 용량을 900mL로 확대한 대용량으로 선보였다. BBQ는 보이차 음료 ‘스파클링 레몬보이’ 대용량 버전 판매를 시작했다. 레몬과즙과 발효 보이차가 어우러진 ‘스파클링 레몬보이’ 245mL를 선보인 이후, 대용량으로 출시해달라는 소비자의 요구를 반영해 500mL 페트병 제품으로 패키지를 업그레이드했다.

라엘 관계자는 “물가 부담으로 실속 소비가 확산되면서 일상에서 자주 쓰는 품목을 중심으로 좋은 품질과 합리적 가격을 갖춘 대용량 제품 수요가 증가하는 추세”라며, “소비자 요구에 발맞춰 신제품은 물론 기존 제품도 증량해 리뉴얼하는 등 다양한 방식으로 대용량 제품 출시가 이어지고 있다”고 말했다.

윤선영 기자  ysy@geniepark.co.kr

<저작권자 © 제니파크,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윤선영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여백
오늘의 주요뉴스
설화수, 메트로폴리탄 미술관 파트너십 강화
설화수, 메트로폴리탄 미술관 파트너십 강화
나우코스, MAKEUP IN LA 참가
나우코스, MAKEUP IN LA 참가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