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미용실 방문고객 대상 “헤어짱 설문조사” 인기담당자별 고객 설문-고객만족도 높이기에 일조
  • 복세욱 기자
  • 승인 2014.08.12 09:43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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하시스(대표 황영호)의 미용실고객관리솔루션 대표 브랜드인 헤어짱이 탑재한 “고객설문조사” 기능이 매장 운영 및 고객관리에 큰 역할을 하며 호평을 얻고 있다.
지난해 8월 기능 추가된 “고객설문조사”는 미용실 방문 고객들을 대상으로 모바일 설문을 진행, 매장또는 직원 개개인이 설문할 내용을 등록, 관리함은 물론, 고객의 답변에 대하여 통계까지 한눈에 볼 수 있도록 한다.
“고객을 모아주는”이라는 캐치프레이즈를 내걸고 있는 헤어짱은 고객설문 조사를 통하여 고객의 소리를 상시적으로 체크함으로써 고객의 니즈에 맞춘 경영 및 서비스 전략을 세워 고객의 매장 이용 만족도를 높이고자 전국 1만 회원사를 대상으로 필요성을 인지할 수 있도록 교육을 지원해왔다.
이러한 노력의 결과로 최근 헤어짱 회원사를 중심으로 디자이너가 시술 후 담당 고객에게 방문 감사인사와 함께 맞춤형 설문 문자를 발송하는 것이 유행처럼 번지고 있다.
미용실 내 디자이너별로 헤어짱 프로그램에 자신의 고객들에게 발송할 설문을 직접 작성, 등록해놓은 후 담당 고객에게 직접 문자로 설문을 발송하고, 통계를 직접 확인한다. 이후 수집된 담당 고객들의 의견을 통하여 시술 및 서비스 만족도를 체크하여 문제를 개선해나가는 등 적극적인 모습을 보이고 있다.
또 매장 단위로 활용하는 경우에는 쿠폰이나 경품을 걸어 이벤트 형식으로 설문을 진행, 고객들이 원하는 프로모션이나 서비스 등을 파악하여 매장 운영 전략을 세울 때 참고하기도 한다.
현재 “고객설문조사”를 적극적으로 활용하고 있는 A 회원사 관계자는 “헤어짱 고객설문조사를 통해 경영자는 경영 전략을, 디자이너들은 서비스 전략을 세울 수 있어서 큰 도움이 된다”고 밝혔다.
하시스 측은 매장의 기존 고객들의 휴면 및 이탈을 방지하고, 소개를 통한 신규 고객을 창출할 수 있는 다양한 기능들을 지속적으로 출시하여 고객만족도 98%의 동종업계 1위 업체로의 입지를 굳건히 지켜나간다는 방침이다.
문의 : 080-2580-009 / www.hairzzang.com

복세욱 기자  ricky76@geniepark.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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