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OME 뉴스 종합
올리브임상연구센터, 인코스메틱스코리아서 ACC프로그램 선보여2,000여 명 방문...200건 시험 상담 진행
  • 윤선영 기자
  • 승인 2023.07.18 17:17
  • 댓글 0

[주간코스메틱 윤선영 기자] ACRC올리브임상연구센터(대표 김성우)가 지난 12일부터 14일까지 서울 삼성동 코엑스에서 개최된 ‘2023 인코스메틱스코리아’에서 인체적용시험 원스톱 솔루션 ‘ACC 프로그램’을 성공적으로 선보였다고 18일 밝혔다.

인코스메틱스코리아는 2015년 서울에서 처음 개최되어 올해 8회째를 맞이한 퍼스널 케어 원료 전문 전시회다. 행사 기간 동안 ACRC부스에는 2,000여 명의 뷰티 전문가가 방문하고, 200여 건의 시험 상담이 진행됐다.

ACRC는 인코스메틱스코리아에서 ‘ACC프로그램(ACRC Customized Clinical trial)’을 소개했다. ACC프로그램은 고객사의 제품 컨셉과 타겟에 맞춘 인체적용시험, In vitro 시험디자인과 함께 논문 및 특허, R&D 사업과제 공동연구까지 함께 제안하는 ACRC의 맞춤형 원스톱 솔루션이다.

ACRC는 전시회 부스를 찾은 뷰티 기업을 대상으로 각 제품 컨셉에 맞는 기능성 시험을 제안하고, 국내·외 뷰티시장의 트렌드 분석을 통해 인체적용시험 외에도 종합적인 제품 솔루션을 제공하는 등 ACC 프로그램 체험 시간을 마련했다. 이외에도 뷰티 기업에 소재, 조성물, 제형 자문과 기능성 평가, 유효성 평가, 안전성 평가 등을 소개하는 시간을 가졌다.

함께 마련된 ‘뷰티씨’ 부스에서는 회원가입 이벤트가 진행됐다. 현장에서 뷰티씨에 회원가입을 한 방문객에게 커피를 제공하는 이벤트로 많은 사람이 참여해 성황을 이뤘다.

뷰티씨는 다양한 뷰티 시험 정보를 통합해 시험기관과 피험자를 매칭하는 뷰티 테스트 매칭 플랫폼이다. 흩어져 있던 인체적용시험 정보를 통합하여 제공함으로써 테스터에게는 개인 맞춤형 화장품 테스트를 제안하고, 임상 기관에는 시험을 희망하는 테스터를 찾아 연결해 주는 서비스다.

윤선영 기자  ysy@geniepark.co.kr

<저작권자 © 제니파크,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윤선영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여백
오늘의 주요뉴스
천연화장품‧유기농화장품 국내 인증 폐지된다
천연화장품‧유기농화장품 국내 인증 폐지된다
안유진, 생기 가득 인간 복숭아로 변신
안유진, 생기 가득 인간 복숭아로 변신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