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OME 뉴스 종합
K-B.T.S 공모전 메이크업 부분 양수연 대상 수상케이뷰티문화협 주최, 1회 대회에 1천여명 출전 ... 이수연(헤어) 정은선(네일) 대상
  • 정부재 기자
  • 승인 2023.07.18 16:52
  • 댓글 0
메이크업 부문 대상 양수연(광주여자대학교 미용과학부) 작품

[주간코스메틱 정부재 기자] 지난 6월에 열린 '제1회 K-B.T.S(The Beauty Technical Specialist) 포토 공모전‘ 에서 헤어 부문에 대상은 이수연(오산대학교 준오헤어시그니처과), 메이크업 부문에는 양수연(광주여자대학교 미용과학부), 네일 부문에서는 정은선(충남도립대학교)등이 각각 수상헸다.

또한 대회장상에는 △헤어 박가현(강원생활과학고등학교) △메이크업 김규리(국제예술대학교) △네일아트 오정민(정화예술대학교)등이 각각 차지했다.

그리고 우수한 단체상에는 인덕대학교 방송메이크업학과, 오산대학교 준오헤어시그니처과, 강원생활과학고등학교등이 선정됐다.

케이뷰티문화협회(회장 신연종)가 주최 주관한 이번 대회는 총 1천여명이 참가한 이번 공모전에는 고등학교, 대학교, 아카데미 그리고 개인등이 참여해 △헤어 △메이크업 △네일 △피부 △속눈썹 △컨투어 메이크업등으로 나뉘어 진행됐다.

이번 대회는 특히 심사의 공정성을 위해 심사위원장으로 헤어 정매자 명장, 메이크업 천지연 전 서정대 교수, 네일 최경희 전 한국네일협회 회장 그리고 컨투머 메이크업 김고은 드보라 크리닉 운영 대표가 선정됐었다. 이외에 각 대학교와 고등학교, 그리고 뷰티 아카데미 강사들이 심사위원으로 활약했다.

헤어 부문에 심사위원장을 맡은 정매자 명장은 “그동안 미용대회에서 벌어지는 심사 공정의 논란을 없애기 위해 엄격하게 심사했으며, 모든 심사위원들이 함께 투명한 심사를 했다” 고 말했다.

이번 대회를 주최 주관하는 케이뷰티문화협회는 지난해 설립 준비위원회가 만들어져, 올 1월 비영리 단체로 승인 받아 설립된 단체다.

케이뷰티문화협회는 국제교류와 인재 양성을 발굴한다는 큰 취지로 설립됐으며, 현재 중국(상하이 광조우) 대만 베트남 캄보디아 홍콩 마카오 싱가포르 등과는 협회 지부 설립이 확정된 상태다.

특히 올 5월에는 대만과 6월에는 싱가포르와 협회 지부 협약을 맺기도 했다. www.82kbca.or.kr


정부재 기자  boojae@geniepark.co.kr

<저작권자 © 제니파크,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정부재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여백
오늘의 주요뉴스
필립비 ‘필립비 트리트먼트’ 체험 프로그램 오픈
필립비 ‘필립비 트리트먼트’ 체험 프로그램 오픈
어노브 ‘마이크로 백 에디션’ 재출시
어노브 ‘마이크로 백 에디션’ 재출시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