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OME 뉴스 종합
맞춤형화장품 조제관리사 자격시험 9월4일제4회 정기 자격시험 7월28일부터 8월6일까지 원서접수, 10월1일 합격자 발표
  • 정부재 기자
  • 승인 2021.06.07 09:44
  • 댓글 0

2021 하반기 맞춤형화장품 조제관리시 정기시험 일정

[주간코스메틱 정부재 기자] 식품의약품안전처(처장 김강립)는 ‘제4회 맞춤형화장품 조제관리사 자격시험’을 9월 4일 실시한다고 밝혔다.

이번 자격시험은 2021년 총 2회의 정기 자격시험 중 2번째 치러지는 시험으로 원서접수 기간은 오는 7월28일부터 8월6일까지 이며 9월4일 시험을 거쳐 10월1일 합격자를 발표하는 일정으로 실시된다.

응시자격, 시험장소, 시험과목 등 자세한 내용은 식약처 누리집(mfds.go.kr)과 조제관리사 자격시험 누리집(ccmm.kpc.or.kr)의 시행계획 공고문에서 확인할 수 있다.

한편 제3회 맞춤형화장품 조제관리사 정기 자격시험(‘20.3.6)에서는 총 4,353명이 응시해 314명이 합격, 현재까지 4,008명의 조제관리사가 배출된 상태다.

식약처는 수험생이 안전하게 시험을 치를 수 있도록 코로나19 상황에 따라 시험장소의 방역을 더욱 철저히 할 예정이다.

식약처는 맞춤형화장품 조제관리사 제도를 활성화하기 위해 지속적으로 지원책을 마련해 시행하고 있다. 식약처는 지난 5월 14일 화장품법 시행규칙을 개정해 책임판매관리자의 자격기준에 맞춤형화장품 조제관리사 자격시험 합격자로서 화장품 제조 또는 품질관리 업무에 1년 이상 종사 경력자를 추가했다.

또 조제관리사 자격을 보유한 맞춤형화장품 판매업자는 자신이 운영하는 1곳의 판매장에서 맞춤형화장품 조제관리사 업무도 같이 수행할 수 있도록 지원했다.

식약처는 앞으로도 맞춤형화장품 조제관리사가 화장품 산업의 전문인력으로 자리매김할 수 있도록 조제관리사 제도를 활성화하기 위해 최선을 다하겠다고 밝혔다.

맞춤형화장품 조제관리사는 맞춤형화장품 판매장(제조업 시설·등록 없이 소비자 요구에 따라 화장품을 혼합·소분하여 제공)에서 개인의 피부상태·선호도 및 진단결과에 따라 화장품에 색소, 향료 등 원료를 혼합하거나 화장품을 나누어 담는 역할을 전문적으로 담당한다.

정부재 기자  boojae@geniepark.co.kr

<저작권자 © 제니파크,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정부재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여백
오늘의 주요뉴스
데싱디바×파리바게뜨의 만남, ‘쿨민초 에디션’ 카카오쇼핑라이브 진행
데싱디바×파리바게뜨의 만남, ‘쿨민초 에디션’ 카카오쇼핑라이브 진행
집콕족이 가장 높은 관심을 보인 홈쇼핑 채널은 ‘롯데홈쇼핑’
집콕족이 가장 높은 관심을 보인 홈쇼핑 채널은 ‘롯데홈쇼핑’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