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OME 뉴스 종합 핫 이슈
화장품멘토 베타버전 출시피부과전문의가 개발한 화장품 앱
  • 오선혜 기자
  • 승인 2014.07.02 15:17
  • 댓글 0

현직 피부과 전문의가 만든 화장품 성분분석 및 정보 제공 앱 ‘화장품멘토-화장품의 모든 것을 말하다’(이하 화장품멘토 앱) 베타버전이 출시됐다.

AoC(All of Cosmetics)가 선보이는 화장품멘토 앱은 화장품에 대한 관심이 높은 피부과 전문의가 만든 뷰티앱으로, 실제 진료 과정에서 환자들이 궁금해 했던 스킨케어 방법이나 제품 추천 요청에 대해 체계적인 답변을 제공하고자 만들어졌다.

특히 화장품멘토 앱은 객관적이고 과학적인 데이터에 기반한 화장품, 피부 관련 정보를 제공해 근거 없이 떠도는 잘못된 정보로 혼란을 겪었던 사람들에게 정확한 가이드라인을 제시할 것으로 기대되고 있다.

현재 제공되는 화장품멘토 앱은 베타버전으로, 개인별 제품 추천 기능을 포함한 정식버전은 오는 9월 오픈 예정이다. 화장품멘토 정식버전에서는 성별, 연령, 피부타입 등 개인별 상태에 가장 알맞은 스킨케어 노하우와 제품 추천 서비스를 제공하게 된다. 특히 자신이 원하는 성분은 포함하고 알러지가 있는 성분은 제외하는 등 맞춤 검색이 가능해 개인별 적합한 제품을 찾을 수 있도록 지원할 예정이다.

화장품멘토 앱은 크게 칼럼, 제품, 성분, 스킨케어 FAQ, 용어 사전 등의 카테고리로 구성돼 카테고리별 필요한 정보를 활용할 수 있다는 점이 특징이다.

화장품멘토 앱을 만든 피부과전문의 이창남 원장은 “화장품멘토 앱은 단순히 화장품과 피부 관련 정보를 취합해 제공하는 차원을 넘어 피부과 전문의의 분석과 조언을 포함해 전문성을 강화한 것이 특징이다”고 강조했다.

화장품멘토 앱은 구글플레이에서 다운로드 가능하며, 7월 말 애플 앱스토어에서도 이용이 가능하다.

오선혜 기자  oh@geniepark.co.kr

<저작권자 © 제니파크,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오선혜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여백
오늘의 주요뉴스
트리셀, 새 얼굴에 방송인 장도연 발탁
트리셀, 새 얼굴에 방송인 장도연 발탁
피엔케이피부임상연구센타, 주주환원 위해 3년째 차등배당 실시
피엔케이피부임상연구센타, 주주환원 위해 3년째 차등배당 실시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