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OME 뉴스 인터뷰 인터뷰
新안티에이징 브랜드 ‘미라클톡스’ 성공 신화뷰렌코리아 김중엽 대표···글로벌 뷰티마켓 리딩기업 육성 해외시장 진출 박차
  • 정부재 기자
  • 승인 2018.05.14 10:39
  • 댓글 0
김중엽 뷰렌코리아 대표이사.

[주간코스메틱 정부재 기자] 아름다움을 추구하는 여성 내면의 본능을 하이테크놀로지로 실현시킨 뷰렌코리아 김중엽 대표.

김중엽 대표는 최신 테크놀로지의 마이크로스피어®를 화장품에 접목시킨 홈&프리미엄 클리닉 제품 ’미라클톡스’, 피부 전문가를 위한 제품 순수하고 안전한 화장품 ‘셀스토리’, 중국 화장품 시장을 겨냥해 최근 런칭한 ‘미라뷰’ 등 3대 브랜를 주축으로 현재 국내외 시장에서 고객과 소통하고 있다.

특히 대한민국 바이오 화장품의 세계시장 진출을 목표로 유통의 다각화와 함께 신기술력 확보에 전념하고 있는 상태다.

뷰렌코리아(BEAUREN KOREA)는 BEAUTY, RENDER(아름다움을 만드는 뜻)의 합성어로 한국의 아름다움을 만드는 기업을 목표로 5년전 창립된 기업으로 피부노화를 예방하는 독자성분 개발과 함께 피부를 건강하게 만들어주는 메커니즘을 연구개발 하고 있다.

특히 뷰렌코리아 독자성분 (마이크로스피어®)이 피부 속 깊숙이 흡수되어 유효 작용할 수 있도록 일반 소비자용 화장품에도 적용시켜 집에서도 스스로 간편하게 관리하고, 비용과 시간을 절약하며 피부를 젊게 만드는 화장품 연구개발에도 속도를 내고 있는 상태.

김중엽 대표는 앞으로 세계 화장품 시장의 새로운 기준으로 떠오른 한국의 美를 널리 알리고, 뷰티 트렌드와 진보된 기술력을 적용한 독창적인 제품을 선보여 세계의 뷰티마켓을 리딩하겠다는 전략이다.
 

Q. 뷰렌코리아의 강점·기회요인은 무엇이라고 생각하시나요?
A. ‘차별화된 제품’이 바로 뷰렌코리아의 가장 큰 강점이라고 생각합니다. 현재 화장품 시장은 매우 포화된 상태이며 그만큼 소비자들의 기대도 높아졌습니다. 하지만, 지금까지 화장품들은 바르는 것에 멈춰진 제품들로 다양한 변화를 시도했지만 화장품이라는 틀 안에서 벗어나지 못했다고 생각합니다. 반면, 뷰렌코리아의 제품은 아무도 생각하지 못했던 물리적 안티에이징 원료인 스피큘을 홈케어 화장품으로 개발하여, 물리적 안티에이징이라는 새로운 트렌드를 만들고, 일반적인 화장품에서 기대할 수 없었던 차별화된 효과, 차별화된 제품으로 소비자들에게 다가간 것이 좋은 결과로 나타날 수 있었던 요인인 것 같습니다.

Q. ‘미라클톡스’ 브랜드 런칭배경과 특징, 마케팅 전략이 궁금합니다.
A. 50년 전부터 에스테틱 샵 등 피부 전문 기관에서 사용해오던 스피큘 원료를 일반 소비자들도 손쉽게 사용할 수 있는 홈케어 제품에 접목한다면 이는 블루오션이라고 판단하여 개발하게 되었습니다. 또한, 일반적인 스피큘 원료를 사용하지 않고, 뷰렌코리아의 특허 기술을 적용한 마이크로스피어 성분을 개발하여 기존 스피큘 보다 더욱 업그레이드된 효과, 효능을 기대할 수 있습니다. 단기간에 브랜드를 알리고자 홈쇼핑 시장 진출을 목표하였으나 처음에는 홈쇼핑 진입이 조금 어려웠습니다. 다만 포기하지 않고, 타겟 시장과 타겟 시청층을 고려하여 홈쇼핑에서 영향력 있고, 신뢰도가 높은 유난희 쇼호스트를 전속 모델로 발탁, 이로 인해 홈쇼핑 진출에 성공하였고, 그 이후에는 35회 매진을 기록하면서 완벽하게 자리 잡게 되었습니다.
앞으로는 홈쇼핑 이외에 시장도 함께 공략하고자 온라인 마케팅을 강화하고, 콘텐츠 시대에 발맞춰 다양한 콘텐츠를 양산하여 마케팅으로 이어질 계획입니다.
 

Q. ‘미라클톡스’ 금년도 브랜드 운용 계획에 대해 말씀해 주시기 바랍니다.
A. 미라클톡스 시즌4는 9월경에 출시될 예정이며, 시즌3 보다 성분을 더욱 강화하여 효능, 효과 면에서 더욱 업그레이드된 제품을 선보일 예정입니다. 또한, 미라클톡스의 한정된 연령층을 넓히고, 더 넓은 시장 진출을 위하여 미라클톡스에서 파생된 새로운 브랜드가 런칭될 계획입니다.

Q. 해외사업 추진현황 및 향후 전략에 대해 말씀해 주시기 바랍니다.
A. 현재 미국, 러시아, 캐나다, 중국, 일본, 태국 등 11개국 나라에 수출되고 있으며 최근 수출된 일본에서는 폭발적인 반응을 보이며 판매량이 급증하고 있어 앞으로의 해외 진출은 더욱 활발해질 것 같습니다. 올해는 유럽 쪽 진출을 목표로 현재 EU 인증을 진행 중에 있으며, 준비와 동시에 영국, 프랑스, 독일, 이탈리아 등 5개국에서 긍정적인 반응을 보이며 적극적으로 수출 관련하여 협상 중에 있어 좋은 결과를 기대하고 있습니다. 이에 그치지 않고, 올해 진행되는 미국, 대만, 러시아 등 해외 박람회에 적극적으로 참여할 계획입니다.
 
Q. 지난해 경영성과와 2018년 중점 사업 추진 계획이 궁금합니다.
A. 뷰렌코리아에서는 지난해 미라클톡스 시즌3가 성공하면서 매출 101억을 달성하였습니다. 올해는 화장품 사업 분야를 홈쇼핑·온라인·H&B 스토어·피부 전문 기관 크게 3가지로 세분화하여 마케팅과 영업 쪽으로 집중 공략할 계획입니다. 또한 지난 4년간 꾸준히 다양한 박람회를 참석했던 것이 올해부터 좋은 결과로 이어지고 있어 더욱 공격적인 해외 수출을 통해 2018년에는 매출 200억을 목표로 하고 있습니다.

Q. 대표님의 경영철학에 대해 말씀해 주시기 바랍니다.
A. 첫째도 신뢰 둘째도 신뢰 셋째도 신뢰입니다. 직원 간의, 기업 간의 그리고 고객과의 신뢰를 중요하게 생각합니다. 신뢰를 바탕으로 ‘진짜 좋은 제품을 만드는 것’이 철학이며, 이러한 진심으로 제품을 만들었을 때 많은 분들이 만족할 수 있는, 그리고 안심할 수 있는 제품이 만들어질 것이라 생각합니다. 또한 많은 사랑을 받은 만큼, 사회에 환원하기 위해 현재 어려운 학생들에게 정기적으로 장학금을 지원하고 있는 부분 등에 꾸준히 사회에 기여하고자 합니다.

Q. 평소 직원들에게 강조하시는 말씀은 무엇인가요?
A. . 나, 내 가족, 내가 사랑하는 사람이 사용할 수 있는 제품을 만들어야 한다고 강조합니다. 내가 사용하고, 내가 자신 있게 추천할 수 있을 만큼 좋은 제품을 만드는 것이 기본이라고 생각하며, 이는 제품의 대한 자부심으로 이어져 좋은 결과로 나타날 것이라고 생각합니다.

정부재 기자  boojae@geniepark.co.kr

<저작권자 © 제니파크,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정부재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여백
오늘의 주요뉴스
[글로벌Biz] 성장하는 러시아 바디용품 시장, 진출 키워드는?
[글로벌Biz] 성장하는 러시아 바디용품 시장, 진출 키워드는?
에이투젠, 52억 규모 바이오 의료기술 개발사업 수주
에이투젠, 52억 규모 바이오 의료기술 개발사업 수주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