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OME 뉴스 종합
로레알코리아 사회공헌 눈에띄네경기 그룹홈에 '엔젤박스' 전달···매칭그랜드 후원금
  • 정부재 기자
  • 승인 2014.07.14 09:26
  • 댓글 0

임직원 지역사회 봉사의 날 ‘시티즌데이’ 5년째 진행
직원 선물 등 매칭그랜트 후원금 31,920,000원 기부

▲ 로레알코리아, 그룹홈 아이들 위한 여름방학 선물 ‘엔젤박스’ 전달로레알코리아는 지난 11일 서울 용산구 효창동 한국아동청소년그룹홈협의회 사무실에서 경기지역 그룹홈 아이들을 위한 여름 방학 선물 '엔젤박스'를 전달했다. 로레알코리아는 임직원 사회봉사의 날인 '시티즌데이'의 5주년을 맞이해 총 376개의 엔젤박스를 마련했다. 직원들이 직접 마련한 선물, 학용품, 편지 등이 담긴 엔젤박스는 경기지역 소재 85개 그룹홈에 전달할 예정이다.왼쪽부터 로레알코리아 직원, 로레알코리아 홍종희 이사, 로레알코리아 얀 르부르동 사장, (사)한국아동청소년그룹홈협의회 안정선 회장, 경기아동그룹홈지원센터 임나현 이사, 로레알코리아 직원

로레알코리아는 11일 경기지역 그룹홈 아이들을 위한 여름방학 선물 '엔젤박스'를 (사)한국아동청소년그룹협의회에 전달했다고 밝혔다.

엔젤박스에는 로레알코리아 직원들이 자발적으로 준비한 초, 중, 고등학생들을 위한 여름방학 선물과 함께 희망과 응원의 메시지를 담아 직접 쓴 편지로 구성되어 있다. 직원들이 한 마음으로 마련한 총 376개의 박스는 경기지역 총 85개의 그룹홈에 전달될 예정이다.

또한, 기업 매칭그랜트를 통한 엔젤박스 1개 당 5만원 적립 및 기부를 통해 총 31,920,000원을 마련했으며, 이 후원금은 로레알코리아가 지난 9년간 후원해온 경기도 이천 소재 그룹홈 <누리의 집> 고 3 학생들의 대학등록금 및 자립금으로 기부될 예정이다.

이번 엔젤박스 전달은 올해로 5년째 전 세계 로레알 임직원들이 하나가 되어 지역사회에 봉사하는 시티즌데이(Citizen Day)의 일환으로 기획되었다. 지난해에는 로레알코리아 직원들의 적극적인 참여로 총 354개의 엔젤박스를 경기도 지역 76개 그룹홈들에 전달했으며, 총 22,450,000원의 후원금을 <누리의 집> 고 3 학생들의 대학등록금으로 기부한 바 있다.

로레알코리아는 프랑스에 본사를 둔 세계 최대 화장품회사인 로레알의 한국법인으로 1993년 설립되었다. 과학적 혁신에 기반한 16개 브랜드 - 랑콤, 키엘, 비오템, 슈에무라, 조르지오 아르마니, 이브 생 로랑 뷰티, 클라라소닉, 랄프로렌 향수, 까샤렐 향수, 로레알파리, 메이블린 뉴욕, 로레알 프로페셔널 파리, 케라스타즈, 비쉬, 라로슈포제, 스킨수티컬즈 - 의 제품을 백화점, 대형 할인매장, 약국, 병원, 헤어살롱 등 다양한 유통채널을 통해 제공한다.

1999년부터 R&D 테스트센터를 운영하며 한국 소비자의 인사이트를 반영한 제품을 개발하고 있으며 1,480여 명의 직원이 근무한다.

한국 로레알-유네스코 여성생명과학자상(2002~), 워킹맘 두 번째 아름다운 선택(2009~), 그룹홈지원(2005~), 사이언스오픈랩(2013~) 등의 사회공헌활동을 꾸준히 전개하고 있다.



정부재 기자  boojae@geniepark.co.kr

<저작권자 © 제니파크,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정부재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여백
오늘의 주요뉴스
中, 안전성평가 전체버전 시행 1년연기
中, 안전성평가 전체버전 시행 1년연기
이니스프리, 지구의 날 기념 공병 수거 이벤트  
이니스프리, 지구의 날 기념 공병 수거 이벤트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