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OME 뉴스 종합
코스맥스, CDP 기후변화 대응 ‘리더십’ 등급 획득2017년 CDP 참여…기후변화 대응 'A-', 물 경영 'B' 달성...친환경 가치 로드맵 기준치 강화
  • 정부재 기자
  • 승인 2024.03.13 09:03
  • 댓글 0
코스맥스 판교 R&I센터.

[주간코스메틱 정부재 기자] 글로벌 화장품 연구·개발·생산(ODM) 기업 코스맥스는 탄소정보공개프로젝트(Carbon Disclosure Project, 이하 CDP)로부터 기후변화대응 부문 '리더십 A-' 등급을 획득했다고 13일 밝혔다.

글로벌 지속가능경영 평가기관인 CDP는 지속가능한 사회의 기반을 만들어 가기 위한 프로젝트다. DJSI(다우존스지속가능경영지수)와 함께 가장 신뢰받는 글로벌 지속가능성 평가지표로 꼽힌다. CDP는 매년 기업들이 공개한 정보를 바탕으로 기후변화, 물, 산림자원 등과 관련한 경영정보를 분석해 관련 활동과 정보공개 수준에 대해 평가하고 있다.

코스맥스 화성공장

코스맥스는 지난 2017년 CDP에 처음 참여했다. 2020년부터 3년 연속 기후변화대응부문 'B'등급을 획득했고, 지난해 한 등급 올라간 'A-' 등급을 획득했다. 물 경영 부문은 2022년 'B-' 등급을 획득한데 이어 지난해는 'B' 등급으로 한 계단 올라섰다.

코스맥스는 '환경사랑으로 고객에게 감동을 주는 기업'을 비전으로 정하고 환경경영시스템을 강화하고 있다. 대기오염물질은 법적 배출 허용량의 30% 이내로 강화된 자체 기준을 적용하고 외부 전문기관을 통해 배출 현황을 정기 측정 중이다. 수자원 사용도 자체 정수 시스템을 이용한 재활용, 제조공정 개선을 통해 꾸준히 폐수 배출량을 줄여 나가고 있다.

특히 지난해 발간한 지속가능경영보고서를 통해 친환경 가치 로드맵을 마련하고 화장품 용기는 물론 소재와 생산 전 과정에 걸친 친환경 중장기 전략을 수립했다. 이를 통해 △친환경 패키징 제품 생산 확대 △플라스틱 문제 해결을 위한 플랫폼 구축 △인체 및 환경 무해 화장품 생산 기준 정립 등을 제시했다.

코스맥스 관계자는 "지속가능한 화장품 생산을 통해 고객사와 소비자를 만족시키고 공유가치를 창출하는데 앞장서겠다"고 말했다.

정부재 기자  boojae@geniepark.co.kr

<저작권자 © 제니파크,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정부재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여백
오늘의 주요뉴스
마이페어, 해외 박람회 ‘단체관 통합 관리 시스템’ 출시
마이페어, 해외 박람회 ‘단체관 통합 관리 시스템’ 출시
올리브영 ‘셔터브리티’ 3기 모집
올리브영 ‘셔터브리티’ 3기 모집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