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OME 뉴스 종합
로레알 그룹-코스맥스 뷰티 솔루션 개발 MOU녹색과학 마이크로바이옴 기반 혁신 화장품 원료 신제형 친환경 기술 공동 개발
  • 정부재 기자
  • 승인 2023.06.30 14:36
  • 댓글 0
이경수 코스맥스그룹 회장(앞줄 왼쪽)과 바바라 라베르노스 로레알그룹 연구혁신 및 기술부문 수석 부사장 및 관계자들이 지난 29일 경기도 성남시 코스맥스 판교사옥에서 열린 로레알-코스맥스그룹 업무협약식에서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사진=코스맥스) )

[주간코스메틱 정부재 기자] 프랑스 로레알 그룹과 한국 코스맥스 그룹이 녹색과학 및 피부 마이크로바이옴 분야에 대한 기술 협력에 나선다.

화장품 연구·개발·생산(ODM) 기업 코스맥스는 로레알 그룹과 '녹색과학 및 마이크로바이옴 기술 기반의 혁신적인 뷰티 솔루션 개발'을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고 30일 밝혔다.

지난 29일 경기도 성남시 코스맥스 판교사옥에서 열린 협약식에는 로레알 그룹 바바라 라베르노스(Barbara Lavernos) 연구혁신 및 기술부문 수석 부사장과 코스맥스 그룹 이경수 회장 등이 참석했다.

바바라 라베르노스 로레알그룹 연구혁신 및 기술부문 수석 부사장(앞줄 왼쪽에서 여섯번째)과 이병주 코스맥스 대표(뒷줄 왼쪽에서 여덟번째)를 비롯한 양측 관계자들이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사진=코스맥스))

이번 협약을 통해 양사는 새로운 피부 마이크로바이옴 균주로부터 파생된 화장품 원료 개발 및 연구에 협력할 예정이다. 특히 마이크로바이옴 공학에서 도출된 핵심 노하우를 바탕으로 새로운 ‘녹색(친환경)’ 제형도 개발할 예정이다.

특히, 양사는 피부 마이크로바이옴 연구에 대한 전문성을 바탕으로, 이번 협약을 통해 차세대 마이크로바이옴 기술에 협력할 방침이다.

바바라 라베르노스 부사장은 “로레알 그룹은 환경보전을 위한 2030년까지 지속가능한 목표인 ‘미래를 위한 로레알’의 일환으로, 녹색과학 기반의 화장품 원료와 제형 연구개발에 집중하고 있다”며 “이번 업무협약을 통해 로레알과 코스맥스의 녹색과학 및 마이크로바이옴 기술이 시너지를 내서, 혁신적인 뷰티 솔루션으로 이어지길 기대한다”고 전했다.

이경수 회장은 "코스맥스는 로레알 그룹과 지난 2004년 이후 약 20년간 다방면에 걸친 협력을 이어오고 있다"며 "이번 협약을 계기로 양사가 또 한번 미래 화장품 시장을 선도하는 기틀을 마련하게 돼 기쁘다"고 말했다.

정부재 기자  boojae@geniepark.co.kr

<저작권자 © 제니파크,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정부재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여백
오늘의 주요뉴스
티핏클래스㈜, 수출의탑 2천만 달러 수상
티핏클래스㈜, 수출의탑 2천만 달러 수상
개그맨 김병만, 한국제약홀딩스 모델 계약 체결
개그맨 김병만, 한국제약홀딩스 모델 계약 체결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