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OME 뉴스 종합
화장품산업硏 관광공사 공동마케팅 본격화K뷰티 협력사업 일환 K-프렌즈 방한 외국인 대상 뷰티 관광 이벤트 프로모션
  • 정부재 기자
  • 승인 2023.06.29 13:36
  • 댓글 0

[주간코스메틱 정부재 기자] 대한화장품산업연구원은 2023년도 한국관광공사와 ‘K뷰티·관광 디지털 마케팅 활성화’사업의 본격 추진으로 양기관의 협력 시너지를 높이고 있다고 밝혔다

대한화장품산업연구원(원장 이재란, 이하 연구원)과 한국관광공사는 지난 23년 3월 10일에 K뷰티를 활용한 협력사업 추진을 위해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K뷰티 콘텐츠를 활용한 방한 관광 활성화와 중소화장품 업계 지원을 목적으로 하는 이번 협약으로‘디지털 컨텐츠 제작·배포’와 ‘온·오프라인 뷰티 전시·행사’를 주요 협업과제로 삼고 다양한 하위 프로젝트를 운영하고 있다.

‘디지털 컨텐츠 제작·배포’는 글로벌 한류 팬을 위한 디지털 뷰티 컨텐츠 개발과 배포를 목적으로 ▲국가별 소비자 선호요소와 한국 뷰티의 우수성을 반영한 K뷰티 홍보마케팅 컨텐츠 제작·배포 ▲글로벌 K- 프렌즈 대상 다채로운 한국 뷰티 문화와 화장품, 관광 상품을 소개한다. 이번 협력으로 그간 K팝과 K드라마 대비 상대적으로 부족했던 뷰티 컨텐츠를 개발·배포하여, 장기적인 K뷰티 팬 확보와 방한 뷰티 관광객 유치에 기여할 계획이다.

이를 위해 연구원은 관광공사, 동대문 현대 아울렛과 공동 기획으로 오는 6월 30일에 K-프렌즈 방한 외국인 대상 뷰티·관광 이벤트를 진행한다. 이번 행사는 동대문 관광과 뷰티, 쇼핑을 결합한 원데이 프로그램으로 향후 행사 컨텐츠를 디지털로 전환하여 온라인 홍보를 지속할 예정이다.

‘온·오프라인 뷰티 행사’는 중소화장품 수출시장 다변화와 방한 관광객 활성화를 위해 K-프렌즈 대상 국내 중소화장품 제품 홍보와 체험 행사를 제공한다. 뷰티 체험 행사는 연구원이 운영하는 홍보관(뷰티플레이)을 기반으로 ▲뷰티 클레스 서비스 제공 ▲체험 행사 디지털 자료 공유를 통해 방한객 대상 한국 화장품을 집중적으로 홍보한다.

특히 뷰티 행사에서는‘뷰티플레이’에 입점한 중소화장품과 체험 프로그램을 연계하여 방문객이 중소화장품 브랜드에 긍정적인 이미지를 갖도록 지원한다. 이외에도 방문객이 K뷰티 전문가에게 직접 화장품 상담을 받고 개인 맞춤 제품을 추천받을 수 있다.

이외에도 양 기관은 글로벌 오프라인 전시에서 한국 뷰티 문화를 글로벌 한류 소비자에게 소개하고 국가별 K-뷰티 팬 확보와 방한 관광객 유치홍보를 진행했다. 올해 3월 협약 체결 후 싱가포르와 영국에서 진행한 ‘K-관광 로드쇼’에 참석, 한국 화장품과 K-뷰티 메이크업을 알리고 신규 K-프렌즈 모객과 뷰티에 관심이 높은 한류 팬 모집에 총력을 기울였다.

연구원 이재란 원장은 ‘2023년 코로나 이후 방한객 유치와 K뷰티 활성화, 한국 중소 화장품 홍보와 수출이라는 과제를 해결하기 위해 양 기관이 본격적으로 사업을 추진하고 협력을 강화하고 있어 향후 더욱 실질적인 성과도출과 협력 시너지 극대화를 예상’하고 있다고 전했다. 이어 ‘향후 연구원은 관광공사와 전시 참가로 모집한 K뷰티 高 관심 소비자를 대상으로 한국 화장품 기업과 연계한 B2C 마케팅을 이어 나갈 계획’이라고 밝혔다.

정부재 기자  boojae@geniepark.co.kr

<저작권자 © 제니파크,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정부재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여백
오늘의 주요뉴스
미리 크리스마스 산타 원정대 시즌6 진행
미리 크리스마스 산타 원정대 시즌6 진행
딥프루브 눈가 전용 미스트 히트예감
딥프루브 눈가 전용 미스트 히트예감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