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OME 뉴스 종합
아모레퍼시픽그룹, A.S. 왓슨 그룹과 손잡아상호협력 MOU...이니스프리, 에뛰드, 미쟝센, 일리윤, 에스트라 공동 마케팅
  • 정부재 기자
  • 승인 2023.06.27 15:08
  • 댓글 0
A.S. 왓슨 그룹 말리나 응아이 아시아 & 유럽 CEO(좌)와 아모레퍼시픽그룹 이상목 대표(우)가 MOU 체결하고 기념촬영하고 있다.

[주간코스메틱 정부재 기자] 아모레퍼시픽그룹은 세계적인 유통 기업인 A.S. 왓슨(A.S. Watson) 그룹과 전략적 파트너십 강화를 위한 양해각서(MOU)를 체결했다고 밝혔다.

아모레퍼시픽그룹의 이상목 대표와 A.S. 왓슨 그룹의 말리나 응아이(Malina Ngai) 아시아 & 유럽 CEO는 지난 21일 아모레퍼시픽그룹 본사에서 만나 이 같은 내용을 담은 양해각서에 서명했다.

현재 아모레퍼시픽그룹은 왓슨의 글로벌 유통 플랫폼을 통해 이니스프리, 에뛰드, 미쟝센 등의 브랜드를 선보이고 있다. 이번 MOU를 통해 양사는 기존 진출 브랜드의 지속적인 성장과 일리윤, 에스트라 등 추가 브랜드의 글로벌 진출을 위해 상호 협력하기로 했다. 이를 위해 시장과 고객 데이터의 공유, 브랜드와 제품의 공동 개발과 마케팅 등 다양한 협업을 추진할 예정이다.

이를 계기로 아모레퍼시픽그룹은 A.S. 왓슨 그룹의 광범위한 유통망을 통해 더 많은 글로벌 고객에게 아모레퍼시픽만의 차별화된 혁신 제품들을 선보이게 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아모레퍼시픽그룹 이상목 대표는 "이번 MOU는 양사의 강점과 전문성을 기반으로 더욱 발전적인 시너지를 창출해 내는 좋은 계기가 될 것”이라며, “글로벌 뷰티 고객들의 다양한 니즈에 효과적으로 대응할 수 있도록 왓슨 그룹과 더욱 긴밀히 협력할 계획이다"라고 말했다.

A.S. 왓슨 그룹 말리나 응아이 아시아 & 유럽 CEO는 "2019년부터 시작된 아모레퍼시픽그룹과의 전략적 파트너십을 한 단계 더 발전시키게 되어 기대가 크다"며, “이를 통해 더 많은 글로벌 고객들이 아름다운 한국 문화에서 영감을 받은 탁월한 뷰티 제품을 접하고 경험할 수 있기를 바란다"고 말했다.

한편, 1841년에 설립된 A.S. 왓슨 그룹은 전 세계 28개 시장에서 1만 6천 개 이상의 매장을 운영하고 있는 글로벌 유통 기업이다. 산하 임직원만 약 13만 명에 달하며, 약 55억 명 이상의 글로벌 고객에게 제품과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

2022년에는 약 220억 달러의 매출을 기록했다. 특히 K-뷰티에 관심 있는 글로벌 고객들에게 최적화된 쇼핑 경험과 제품들을 제공하고 있는 것으로 유명하다. 아모레퍼시픽그룹은 A.S.왓슨 그룹과 2019년부터 전략적 파트너십 관계를 이어오고 있다.

정부재 기자  boojae@geniepark.co.kr

<저작권자 © 제니파크,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정부재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여백
오늘의 주요뉴스
미리 크리스마스 산타 원정대 시즌6 진행
미리 크리스마스 산타 원정대 시즌6 진행
딥프루브 눈가 전용 미스트 히트예감
딥프루브 눈가 전용 미스트 히트예감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