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OME 뷰티 뷰티스페셜
가을맞이, 피부 진정 효과 화장품 주목
  • 윤선영 기자
  • 승인 2021.09.24 17:00
  • 댓글 0

 

 

[주간코스메틱 윤선영 기자] 유독 무더웠던 여름과 함께 코로나로 인한 장기간 마스크 착용으로 인한 소비자들의 피부는 각종 트러블로 적신호가 켜지고 있다. 한낮 기온은 30도까지 올라가지만 아침과 저녁으로는 일교차가 커지면서 햇빛도 쨍쨍해 피부가 푸석푸석 해지기 쉬운 계절이 다가왔다.

특히 뜨거운 바깥 날씨에 고온다습한 마스크 속 피부 환경은 세균 증식이 용이해 과도한 피지분비와 함께 관리가 제대로 되지 않으면 염증으로 발전해 다양한 형태의 여드름이 발생해 보다 세심한 관리가 필요하다.

붉어지는 초기 진행형 트러블에 면봉 등을 이용해 트러블이 생길 것 같은 부위에 도포해 피부 온도로 자연스럽게 젤 밤이 녹아 밀착력을 높이는 지쿱의 ‘케어셀라 인트로덤 레드스팟’은 약 17억 개의 프로바이오틱스를 함유한 젤 밤 형태의 제품으로 피부 트러블의 초기 진정에 효과적이다.

초기 관리와 함께 꾸준한 트러블 관리가 필요한 소비자들에겐 이니스프리가 선보인 ‘트루 마데카소사이드 레드진정크림’이 제격이다. 피부 진정 효능 성분인 ‘마데카소사이드’가 함유된 수분 진정 크림으로 트루케어 라인 사용자들의 피드백을 바탕으로 개발된 제품으로 잠들기 전 수면 팩으로 쉽게 관리도 가능하다.

간단한 부착으로 고민 부위를 케어하고 싶은 이들을 위한 제품들도 다양하다. 아크네스의 ‘3초 진정 스팟 패치’는 두께 0.16mm의 초슬림 무광 방수 패치로 진정 능력이 뛰어난 습윤 환경을 만들어주는 하이드로콜로이드 형태에 반칼공법으로 제작돼 이물질 묻어남 없이 깔끔히 트러블 부위에 부착 가능하다.

 

윤선영 기자  ysy@geniepark.co.kr

<저작권자 © 제니파크,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윤선영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여백
오늘의 주요뉴스
[이주의 코스메틱 리뷰 61] 버츠비 ‘어드밴스드 릴리프 립밤’
[이주의 코스메틱 리뷰 61] 버츠비 ‘어드밴스드 릴리프 립밤’
콜마비앤에이치, 해외시장 공략 가속화
콜마비앤에이치, 해외시장 공략 가속화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