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OME 뉴스 종합
고운세상코스메틱, ‘지속가능경영보고서’ 발간두 번째 보고서 발간, ESG 경영 활동 성과 및 계획 소개
  • 윤선영 기자
  • 승인 2023.10.30 16:47
  • 댓글 0

[주간코스메틱 윤선영 기자] 고운세상코스메틱이 ESG(환경·사회·지배구조) 경영 활동 성과와 향후 사업 전략을 담은 두 번째 ‘지속가능경영보고서’를 발간했다고 27일 밝혔다.

고운세상코스메틱은 회사의 경제, 환경, 사회적 활동 등 ESG 경영 성과를 이해관계자에게 공유하고, 회사의 지속가능한 경영 활동을 점검하고자 지난해부터 ‘지속가능경영보고서’를 발간하고 있다. 이번 보고서에는 ‘누구나 피부를 건강하게, 누구나 삶을 아름답게’를 주제로 고운세상코스메틱이 실천하고 있는 ESG 경영 성과와 더불어 기업의 지속가능성을 위한 향후 성장 전략을 소개하는 내용을 담았다.

고운세상코스메틱은 지속가능한 화장품 소비 가치 창출을 위한 친환경 제품 및 브랜드 개발에 주력한다. 해양 생태계 보호를 위해 유해 성분을 배제한 리프-세이프(Reef-Safe) 포뮬러를 구현한 닥터지 선케어 제품을 출시했으며, 지난해 제품 전 과정 내 친환경 방식을 도입한 고기능성 클린뷰티 브랜드 ‘비비드로우’를 론칭했다. 또한, 주요 품목 중 프랑스 인증기관 EVE(Expertise Vegan Europe)로부터 비건 화장품 생산 인증을 획득한 제조 협력업체의 생산 비중을 확대하고 있다.

화장품 용기 및 포장재에도 자연을 생각한 원료를 적극 활용한다. ▲제품 단상자에 자연에서 얻은 원료로 만든 FSC 인증지 및 소이잉크 사용 ▲분리배출 가이드 제공 ▲탄소 배출 감소 원료 튜브 용기 등의 노력을 통해 제품과 포장재에 친환경적 가치를 더하고 폐기물 저감에 앞장서고 있다.

피부를 넘어 모두의 건강한 삶을 응원하고자 다양한 사회 공헌활동도 전개한다. 시각적으로 제품 정보를 얻기 어려운 시각 장애인들에게 공정하고 정확한 정보를 제공하고자 2012년부터 전 제품 단상자에 점자 표기를 적용해오고 있으며, 2020년부터는 제품 용기 금형을 별도로 개발해 더욱 정확한 정보 제공에 힘쓰고 있다. 뿐만 아니라 ▲저소득층 화상 환우 치료비 지원 ▲여자 바둑 최고기사 결정전 후원 ▲보호 종료 아동 자립 후원 ▲피부 과학 연구재단 정기 지원 등 모두의 건강한 삶을 응원하기 위한 노력을 지속하고 있다.

’직원의 성장이 곧 기업의 성장’이라는 신념 하에 지속가능한 커리어를 위한 건강한 기업문화를 만들기 위해서도 노력한다. 임직원들의 성장과 일과 삶의 건강한 균형을 위해 ▲‘IDP(Individual Development Plan; 개별육성플랜)’ 제도와 도서 및 자기개발비 지원 ▲하루 7.5시간 근무제 ▲출산·육아 지원 제도 ▲건강 검진 및 심리 상담 등을 제공하고 있으며, 올해부터는 ‘가족돌봄 재택근무제도’와 ‘중증질환 유급휴가제도’를 도입했다. 이를 바탕으로 고운세상코스메틱은 GPTW(Great Place to Work Institute) 일하기 좋은 기업으로 3년 연속 선정되었으며, 2014년 이후 평균 66%의 높은 성장률을 기록하며 빠르게 성장하고 있다.

고운세상코스메틱 지속가능경영보고서는 국제 지속가능경영 기준을 충족하기 위해 국/영문으로 발간됐으며 보고서 전문은 고운세상코스메틱 홈페이지에서 볼 수 있다.

윤선영 기자  ysy@geniepark.co.kr

<저작권자 © 제니파크,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윤선영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여백
오늘의 주요뉴스
로레알 ‘비바 테크놀로지 2024’ 참여
로레알 ‘비바 테크놀로지 2024’ 참여
한국콜마, 업계 최초 선크림에 ‘녹색기술제품’ 인증 획득
한국콜마, 업계 최초 선크림에 ‘녹색기술제품’ 인증 획득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