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OME 뷰티 뷰티스페셜
기록적인 폭염에 피부가 늙어간다!피부 온도 낮추는 Summer 안티에이징 아이템은?
  • 최주연 기자
  • 승인 2018.08.10 10:09
  • 댓글 0
왼쪽부터 제이준코스메틱 뽑아쓰는 쏘쿨 마스크, 네이처리퍼블릭 수딩 앤 모이스처 알로에베라 아이스 수딩젤, 르네휘테르 아스테라 프레시 수딩 샴푸, 미샤 아쿠아 펩타이드 아이스 수딩 볼

[주간코스메틱 최주연 기자] 서울 낮 최고 기온이 111년 만의 기록적인 고온을 기록하는 등 폭염이 맹위를 떨치는 요즘, 뜨겁게 내리 쬐는 태양에 얼굴과 두피 등이 금방 달아오른다. 지속적이고 반복적인 피부 온도 상승은 수분과 탄력을 빼앗아 노화를 촉진시키는 주범으로 작용한다. 피부 온도를 낮춰주는 썸머 안티에이징 제품들을 알아본다.

마스크팩 전문 브랜드 제이준코스메틱은 여름 시즌에 맞춰 쿨링감을 내세운 ‘뽑아쓰는 쏘쿨 마스크’를 출시했다. 베타글루칸, 에리스리톨 등 자연 유래 성분이 탄력 증진 및 쿨링감을 더하며 특히 수분 저장 능력이 뛰어난 보검 선인장 추출물이 피부에 촉촉함을 부여한다. 작게 커팅한 시트지로 헤어 라인에 에센스가 묻는 경우를 줄여 사용자의 만족도를 높였다.

네이처리퍼블릭은 손에 묻히지 않고 흔들어 뿌리는 스프레이 타입의 ‘수딩 앤 모이스처 알로에베라 아이스 수딩젤’을 선보였다. 버블 텍스처로 피부에 닿는 순간 즉각적인 시원함을 부여하고 가볍게 문지르면 젤 제형으로 변해 산뜻하게 흡수된다. 대한피부과학연구소의 일시적 피부 온도 저하 테스트를 통해 뿌리는 즉시 피부 온도가 약 6.4℃ 내려가는 효과를 입증했다.

내리 쬐는 햇볕에 직접적인 영향을 받는 부위 중 하나인 두피는 얼굴에 비해 소홀하기 쉽다. 이 때 두피 클렌징에 진정 및 쿨링 효과까지 갖춘 샴푸를 사용하면 여름철 두피 관리가 비교적 수월하다.

르네휘테르의 ‘아스테라 프레시 수딩 샴푸’는 민감성 두피 케어 라인으로 더운 여름 예민해진 두피에 사용할 경우 그 효과가 탁월하다. 아스테라세라 성분을 함유해 자외선에 자극 받은 두피를 진정시키며, 민트 성분이 쿨링감을 더해 두피의 온도를 즉각 낮추는 역할을 한다.

여름철 열대야로 숙면을 취하지 못 하고, 취침 중에도 가전제품의 인공 바람을 쐬다 보니 아침마다 부은 얼굴을 호소하는 이들이 많다. 이에 높아진 피부 온도를 낮추면서 부운 얼굴도 컨트롤할 수 있는 제품이 있어 화제다.

미샤는 여름 시즌을 맞아 ‘아쿠아 펩타이드 아이스 수딩 볼’을 선보였다. 이 제품은 냉매 성분을 함유한 볼 어플리케이터를 용기의 앞부분에 장착한 점이 특징이다. 제품을 피부에 바른 후 볼을 이용해 부드럽게 마사지해주면 시원함과 진정 효과를 느낄 수 있다.

 

최주연 기자  star@geniepark.co.kr

<저작권자 © 제니파크,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최주연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여백
오늘의 주요뉴스
유럽 진출로 해외시장 노린다
유럽 진출로 해외시장 노린다
나고야의정서 18일부터 시행, 정부 부처들 대응 방안 마련 분주
나고야의정서 18일부터 시행, 정부 부처들 대응 방안 마련 분주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