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OME 뉴스 종합
동성,봉독 영농조합 상생협력 체결봉독 안정적 공급지원 사업화 상호협력에 전격 합의
  • 정부재 기자
  • 승인 2013.10.01 07:46
  • 댓글 0

동성제약(대표 이양구)이 2013 생명산업대전에서 대한정제봉독 영농조합과 상생협력 협약체결을 맺고 협약식을 가졌다.

농림축산식품부의 주최로 개최된 2013 생명산업대전은 9월26일~28일까지 3일간 aT 센터에서 행사가 진행되었으며 첨단 과학기술의 융복합을 활용한 고부가 생명산업을 전시,체험할 수 있는 공간으로 꾸며졌다.

협약식은 생명산업대전의 한 행사로 진행되었으며 농림축산식품부 이동필 장관과 농가 대표, 투자사 대표, 기업 대표 등이 참석한 가운데 진행됐다.

영농조합 소속 농가는 안정적인 봉독 생산 및 공급을 약속하고 동성제약은 공급받은 봉독을 원료로한 신제품 개발 및 유통 활성화를 약속했다.

원료의 품질 향상 및 안정 생산을 위한 정보교류와 협력이 지속적으로 이루어질 계획이다. 이번 협약을 통해 양봉농가의 소득 증대 및 동성제약의 봉독 원료 연구 및 안정적인 제품생산을 통한 매출 확대가 기대된다.

동성제약은 봉독을 원료로한 화장품과 의약품의 연구개발에 지속적으로 투자하고 있으며 농촌진흥청과의 공동연구 개발을 통해 총 3건의 특허등록을 마쳤다. 개발이 완료된 제품으로는 에이씨케어, 아토24 등 여드름과 아토피의 관리에 도움이 되는 화장품이 시판되고 있다.

동성제약 관계자는 “꿀벌의 벌침액인 봉독은 1년 중 7월~9월까지 3개월간 체취하기 때문에 원료 확보가 쉽지 않은 원료이다.”라면서 “대한정제봉독 영농조합과의 협약을 통해 지속적인 원료 공급을 받게 되 안정적인 제품생산에 큰 도움이 될 것이라 기대한다.”고 전했다.

동성제약 www.dongsung-pharm.co.kr

정부재 기자  boojae@geniepark.co.kr

<저작권자 © 제니파크,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정부재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여백
오늘의 주요뉴스
마이페어, 해외 박람회 ‘단체관 통합 관리 시스템’ 출시
마이페어, 해외 박람회 ‘단체관 통합 관리 시스템’ 출시
올리브영 ‘셔터브리티’ 3기 모집
올리브영 ‘셔터브리티’ 3기 모집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