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OME 뷰티 뷰티스페셜
유통업계, 골드키즈와 펫팸족 주목한 설 선물 제안컬러 점토 제형 입욕제, 반려동물 목욕용품 등 이색 선물 눈길
  • 윤선영 기자
  • 승인 2024.01.24 16:36
  • 댓글 0

[주간코스메틱 윤선영 기자] 맞벌이 가구 증가 및 저출산 현상 확산으로 외동아이가 늘면서 가족들의 아낌없는 사랑을 받는 '골드키즈'가 증가했다. 자녀가 아닌 반려동물을 가족처럼 여기는 ‘펫팸족’도 늘어나면서 펫 용품 유통사업 또한 고부가가치 사업으로 각광받고 있다.

이처럼 아이와 반려동물에 대한 투자를 아끼지 않는 소비자가 증가하면서 유통가에도 새로운 ‘맘 이코노미’ 열풍이 불고 있다. 특히 설 명절을 앞두고 부모와 조부모, 삼촌, 이모와 지인까지 지갑을 여는 가운데 장난감처럼 뻔하지 않은 선물을 찾는 소비자가 많아졌다.

아토팜 키즈의 ‘레인보우 버블 클레이’는 알록달록한 7가지 컬러를 섞어 원하는 색과 모양을 만들 수 있는 입욕제다. 클레이는 식품등급 Non-GMO 옥수수 전분 성분으로 만들어져 안심하고 사용할 수 있다. 영양이 가득한 3가지 식물성 오일과 편백수, 병풀추출물이 수분 보호막을 형성하고, pH 약산성 포뮬러와 코코넛 유래 거품으로 예민한 어린이 피부도 촉촉하고 편안하게 가꿔준다. 창의력 향상에도 좋은 클레이 만들기 이후 직접 만든 입욕제로 목욕하는 즐거운 시간을 보낼 수 있으므로 골드키즈 알파세대에게는 최고의 선물이 될 수 있다.

유치원생 및 저학년 아이들 대상으로는 글로벌 보온병 브랜드 써모스의 ‘마이 디자인 보틀 원터치 타입’도 눈여겨볼 만하다. 이는 초등학생 국민 텀블러라고 불리는 키즈 카테고리 스테디셀러 제품이다. 아이 맞춤형으로 설계되어 250ml부터 500ml까지 다양한 미니 사이즈를 자랑하며, 손쉽게 버튼을 눌러 열 수 있도록 제작됐다. 특히 스테인레스 주방 제품의 유해 물질인 연마제 제거와 관련해 잔류물이 남지 않는 써모스의 기술력이 적용되어 세척을 맡은 부모에게 편리함과 안전함을 선사한다. 더불어 방수 재질의 DIY 스티커가 포함돼 아이가 자신의 텀블러를 직접 꾸밀 수 있는 재미도 느낄 수 있다.

아이 만큼이나 사랑하는 반려동물을 둔 펫팸족을 위한 선물로는 네오팜의 아토팜, 제로이드 연구진이 만든 반려동물 브랜드 포앤팜의 ‘릴렉싱 브러쉬 샤워기’가 있다. 이는 브러쉬와 샤워기 기능이 합쳐진 투인원(2in1) 제품으로, 총 51개의 미세 실리콘 돌기로 꼼꼼한 세정과 함께 마사지 효과를 낼 수 있도록 설계됐다. 특수 제작한 안심 커버캡을 장착해 반려동물의 눈과 귀에 물이 들어가지 않게 도와주고 큰 수압에 따른 소음을 차단해 반려동물의 목욕 스트레스를 줄여준다. 이밖에 건조로 인한 가려움을 완화하는 2in1 샴푸 ‘밸런싱 모이스처 샴푸’, 볼륨 강화 퍼퓸 샴푸 ‘프로 아티스트 퍼퓸 샴푸 볼류마이징’, 계면활성제 없이 귓속 노폐물을 부드럽게 제거해주는 ‘캐모마일 마일드 이어 클리너’, 올인원 보습 크림 ‘밸런싱 모이스처 크림’ 등 함께 구매하기 좋은 제품도 있다.

윤선영 기자  ysy@geniepark.co.kr

<저작권자 © 제니파크,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윤선영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여백
오늘의 주요뉴스
화장품 수출 세계 4위 · 역대 2위
화장품 수출 세계 4위 · 역대 2위
로레알 ‘비바 테크놀로지 2024’ 참여
로레알 ‘비바 테크놀로지 2024’ 참여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