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OME 뷰티 뷰티스페셜
춥고 건조한 날씨에 맞춰 환절기 스킨케어 관심 급증에이블리 FW 시즌 패션·뷰티 트렌드 공개…바이크코어룩 대세, 보습 성분 검색 늘어
  • 윤선영 기자
  • 승인 2023.10.25 18:29
  • 댓글 0

[주간코스메틱 윤선영 기자] 10월에 접어들며 쌀쌀해진 날씨에 옷장과 화장대도 변화를 맞이하고 있다. 가을 급 추위와 곧 다가올 겨울 시즌에 맞춰 옷과 화장품을 동시에 구매하고자 하는 수요가 늘고 있는 모습이다.

에이블리코퍼레이션(대표 강석훈)이 운영하는 스타일 커머스 플랫폼, 에이블리가 10월(1일~22일) 검색 데이터를 기반으로 FW(가을⋅겨울) 시즌 패션, 뷰티 트렌드를 공개했다고 25일 밝혔다.

‘Y2K’에 이어 ‘놈코어룩’ 인기

지난 몇 년간 지속된 ‘Y2K’ 트렌드에 이어 ‘놈코어룩(평범하면서 개성 있는 스타일, ‘Normal’과 ‘Hardcore’의 합성어)’이 인기를 끌며 ‘바이크코어룩’이 급부상하고 있다. ‘바이크코어룩’이란 ‘바이크(Bike)’와 ‘놈코어(Normcore)’의 합성어로, 모터사이클 재킷, 레이싱 수트 스타일 의류를 일상복과 매치해 입는 패션을 의미한다.

최근 3주(10월 1일~22일)간 에이블리 검색 데이터 분석 결과, 버클 장식이 돋보이는 ‘바이커부츠’ 검색량은 전년 동기 대비 865% 증가했으며, 가죽 소재의 ‘바이커재킷’도 580% 많이 검색됐다. 발레복을 일상복처럼 입는 ‘발레코어’, 등산복을 평상복과 매치하는 ‘고프코어’ 등 발레, 등산, 축구 등을 넘어 모터스포츠 경기복을 데일리룩으로 활용하는 스타일이 주목받고 있는 것으로 분석된다.

가을 찬 바람에 ‘스킨케어’ 관심 급증

건조한 가을 날씨에 보습을 위한 스킨케어 상품이 인기를 끌고 있다. 에이블리 내 ‘세럼’ 검색량은 전년 동기 대비 19배 가까이(1,790%) 급증했으며, ‘마스크팩’(335%), ‘수분크림’(160%)도 검색이 늘었다. 같은 기간 ‘히알루론산’(465%), ‘세라마이드’(430%) 등 보습 강화 효과로 알려진 성분을 직접 검색하는 패턴도 관찰됐다. 갑자기 추워진 날씨에 보습에 대한 관심이 늘며 ‘로션’, ‘크림’ 등 단순 품목명을 넘어, 개인 취향에 맞는 보습 성분을 직접 검색하는 이들이 늘어난 것으로 분석된다.

큰 일교차와 낮은 습도로 피부는 물론, 입술을 위한 각질 관리 상품에 대한 관심도 늘었다. ‘각질 제거’ 키워드는 160%, ‘필링 젤’은 150% 많이 검색됐다. 피지선과 땀샘이 없어 각질이 일어나기 쉬운 입술 관리를 위한 상품도 인기다. 입술 전용 팩을 뜻하는 ‘립마스크’ 검색량은 755%, ‘립밤’은 395% 검색이 늘었으며, 글로우한 질감의 ‘립글로스’(215%)도 큰 폭의 증가율을 보였다.

가을철 스킨케어 상품에 대한 수요 증가에 에이블리는 오는 26일부터 31일까지 ‘투쿨포스쿨’, ‘롬앤’, ‘릴리바이레드’, ‘에스트라’, ‘이니스프리’, ‘스킨푸드’ 등 인기 뷰티 브랜드 상품을 합리적인 가격에 판매하는 ‘뷰티 위크’를 진행한다. 모든 회원에게 뷰티 카테고리 전 상품에 적용 가능한 쿠폰팩을 지급하며, 뷰티 첫 구매 고객을 위한 30% 할인 쿠폰도 제공한다.

윤선영 기자  ysy@geniepark.co.kr

<저작권자 © 제니파크,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윤선영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여백
오늘의 주요뉴스
中, 안전성평가 전체버전 시행 1년연기
中, 안전성평가 전체버전 시행 1년연기
이니스프리, 지구의 날 기념 공병 수거 이벤트  
이니스프리, 지구의 날 기념 공병 수거 이벤트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