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OME 뷰티 뷰티스페셜
플렉스는 옛말 ‘가성비 갑’ 화장품이 최고MZ세대 직장인 대상 화장품 구매 행태 설문 조사 '기능' 중시 우선순위 선택
  • 윤선영 기자
  • 승인 2023.10.04 16:00
  • 댓글 0

[주간코스메틱 윤선영 기자] MZ세대들의 소비 습관이 바뀌고 있다. '플렉스'는 옛말, 이제 자기 과시보다는 '실용'이 대세다.

한때 욜로, 플렉스 등 충동적이고 사치스러운 소비가 유행이었다면 이제는 가성비를 따져가며 본인 취향에 맞는 특별한 소비를 즐기는게 요즘 MZ세대이다.

30대 남성 직장인 A 씨는 “화장품 구매 시 브랜드나 가격보다는 리뷰와 기능을 꼼꼼히 따지는 편이다. 내가 사용하는 제품이 곧 나를 대변한다고 생각한다”며 현명한 소비를 위해 구매 정보를 여러 곳에서 얻는다고 응답했다.

남성 뷰티 브랜드 무슈제이는 지난 13일, 패스트파이브 서울숲점에서 약 100여명의 2040 MZ세대 직장인에게 화장품 구매 행태 및 인식 조사를 위한 설문을 진행했다. 그 결과 MZ 세대 직장인 중 대다수는 화장품 구매 시 ‘기능’을 가장 중요하게 생각하는 것으로 나타났다.

설문조사 전체 응답자의 과반수인 57%가 화장품 구매 시 ‘기능’을 가장 우선순위로 선택했으며 그 다음으로는 리뷰(18%), 가격 (14%), 브랜드 (11%)순의 응답률을 보였다. 화장품 구매 시 브랜드, 가격 순위가 가장 높을 것으로 예상했던 20-30대 초반 연령대에서도 제품 기능을 가장 중시한다는 응답이 대다수였다.

또한 과시를 위해 명품 화장품 등을 충동 구매하는 식의 소비 습관 보다는 구매 전 지인 문의, 포털 검색, SNS 채널 등 다양한 루트를 통해 정보를 수집하는 비율이 높은 것으로 확인됐다.

한편 무슈제이는 지난 13일 대규모 오프라인 제품 이벤트를 진행하며 체험형 컨텐츠를 선호하는 MZ직장인들로부터 큰 호응을 얻은 바 있으며 이후에도 MZ 세대를 겨냥한 다양한 체험형 이벤트를 진행할 예정이다.

윤선영 기자  ysy@geniepark.co.kr

<저작권자 © 제니파크,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윤선영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여백
오늘의 주요뉴스
中, 안전성평가 전체버전 시행 1년연기
中, 안전성평가 전체버전 시행 1년연기
이니스프리, 지구의 날 기념 공병 수거 이벤트  
이니스프리, 지구의 날 기념 공병 수거 이벤트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