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OME 뉴스 종합
UAE • 사우디아라비아, 헤어케어 제품 인기화장품산업연구원, 2023 글로벌 코스메틱 포커스 4호 (UAE, 사우디편) 발간
  • 정부재 기자
  • 승인 2023.07.03 09:59
  • 댓글 0

[주간코스메틱 정부재 기자] 중동 화장품 시장에서 샴푸 등 헤어케어 제품이 주목받고 있다.

화장품산업연구원(원장 이재란)이 최근 발간한 2023 글로벌 코스메틱 포커스 4호 (UAE, 사우디아라비아편)에 따르면 UAE와 사우디아라비아에서 헤어 케어에 관심이 높은 실정이다.

UAE, 헤어케어 시장 4.2% 성장 전망

UAE에서는 덥고 건조한 기후와 열악한 수질 등 환경적인 요인으로 인한 헤어케어 관련 수요가 크게 증가해 2028년까지 연평균 4.2%의 성장세를 보일 것으로 전망된다.

특히 히잡을 착용하는 여성들은 여름이 되면 비듬과 가려움증이 증가하는데 곰팡이나 비듬 문제를 해결할 수 있는 샴푸 수요가 증가하고 있다.

또한 천연 성분, 유기농 성분으로 안전하게 매일 사용할 수 있는 샴푸 컨디셔너 헤어 오일이 인기를 얻고 있어, 향후 가혹한 기후에도 모발을 보호하고 영양을 공급하는 천연 제품이 시장을 선도할 것으로 예상된다.

현지에서 주목받고 있는 제품을 보면, 두피에 자극적인 파라벤, 글루텐, 황산염 대신 로즈마리, 알로에 등 천연 식물성 성분을 활용하고 있으며, 허벌에센스, 아발론 등 천연 샴푸 브랜드의 인기가 높은 것으로 조사됐다.

사우디, 천연 두피케어 제품 관심 높아

사우디아라비아에서도 라마다 기간과 고온건조한 기후로 건조해진 모발과 두피를 천연 식물성 성분으로 관리하는 헤어케어 대한 관심이 높은 것으로 나타났다.

한 달간 해가 떠 있는 동안 물을 포함한 금식을 행하는 라마단 기간에 모발의 수분과 영양이 부족해질 수 있기 때문에 모발의 수분과 영양을 공급하는 헤어케어 루틴에 관심이 높다.

현지에서는 스킨케어 루틴과 유사하게 유분 밸런스를 맞춰주는 샴푸를 사용하고 수분 공급을 위한 컨디셔너, 두피 각질 제거를 위한 스크럽 등을 사용하는 루틴이 공유되고 있다.

UAE와 마찬가지로 코코넛, 올리브 오일, 아보카도, 바나나, 아몬드 오일 등 식물성 성분의 인기가 높다.

연구원은 “중동지역의 환경적 요인, 문화적 요인으로 인해 헤어‧두피케어에 대한 관심이 높은 것으로 나타났다”며, “이 지역 시장 진출 시 천연 또는 식물성 성분으로 두피와 모발에 자극이 덜하면서도 보습영양과 각질 및 가려움증 완화 등에도 효과적이라는 점을 강조해 홍보하는 것이 필요하다”고 덧붙였다.

인기제품 분석

UAE은 조선미녀(Beauty of Joseon)의 ‘맑은쌀선크림 : 고아미+프로바이오틱스’, 사우디아라비아는 유세린의 ‘오일 컨트롤 드라이 터치 선 젤크림’ 상위에 랭크됐다.

UAE에서는 조선미녀(Beauty of Joseon)의 ‘맑은쌀선크림 : 고아미+프로바이오틱스(Relief Sun : Rice + Probiotics)’의 랭킹이 크게 상승한 것으로 조사됐다.

조선미녀는 MZ세대를 겨냥하여 제품 홍보에 소셜미디어 숏폼을 적극 활용하는 전략을 취했다. 92만명, 170만명의 팔로워를 가진 틱톡커를 통해 홍보한 제품 활용 영상은 각각 51만, 66만 조회수를 기록하며 해외 MZ 소비자에게 조선미녀 브랜드를 널리 알리는 효과를 거둔 것으로 조사됐다.

UAE의 여름은 햇빛이 강하고 약 50도까지 올라갈 정도로 더워지는데, 촉촉한 발림성과 백탁현상 없이 자연스러운 피부를 연출할 수 있어 데일리로 사용할 수 있다는 점에서 현지 소비자들에게 좋은 반응을 얻고 있다.

사우디아라비아에서 조사기간 동안 랭킹이 가장 큰 폭으로 상승한 제품 중 하나는 유세린(Eucerin)의 '오일 컨트롤 드라이 터치 선 젤크림(Sum Gel-Cream Oil Control Dry Touch SPF50+)'으로 나타났다.

유세린(Eucerin)은 독일의 더마 코스메틱 브랜드로 엄격하게 선정한 유효성분을 고농도로 배합해 피부 개선을 이끌어낼 뿐만 아니라 최소한의 원료만을 사용해 피부 자극을 줄인 것이 특징이다.

사우디아라비아를 포함한 중동 국가 소비자들을 대상으로 하는 다양한 SNS채널을 운영하며 피부과 전문의가 추천하는 제품 및 사용법과 이를 활용한 스킨케어 루틴 등을 소개하고 있다.

오일 컨트롤 드라이 터치 선 젤크림은 높은 자외선 차단 기능은 물론 젤크림 제형으로 피부에 가벼운 느낌으로 바를 수 있다는 점이 특징이다. 또한 오일 컨트롤 기술로 최대 8시간 번들거림 없이 지속 사용이 가능하다는 점도 소비자들이 호평하는 제품 강점으로 조사됐다.

최근 여름 시즌을 맞아 우수한 자외선 차단 및 지속력을 강조한 마케팅과 함께 아마존사우디(Amazon.sa)에서 63% 할인가격으로 프로모션을 진행하고 있어 랭킹이 크게 상승한 것으로 분석됐다.

정부재 기자  boojae@geniepark.co.kr

<저작권자 © 제니파크,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정부재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여백
오늘의 주요뉴스
미리 크리스마스 산타 원정대 시즌6 진행
미리 크리스마스 산타 원정대 시즌6 진행
딥프루브 눈가 전용 미스트 히트예감
딥프루브 눈가 전용 미스트 히트예감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