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OME 뉴스 종합
뷰티 디자인 개발 최대 1천만 원 지원, 2023년 뷰티산업 육성 지원사업 추진경기도 내 중소 뷰티기업 28개사 모집 대상, 이달 28일까지 공개 모집
  • 윤선영 기자
  • 승인 2023.04.20 10:51
  • 댓글 0

[주간코스메틱 윤선영 기자] 경기도와 경기중소벤처기업연합회가 화장품 등 뷰티제품 디자인 개발 지원을 위해 도내 중소 뷰티기업 28개사를 이달 28일까지 공개 모집한다.

‘2023년 뷰티산업 육성 지원 사업’은 도내 뷰티기업의 글로벌 경쟁력 강화와 매출·수출 증진을 목적으로 뷰티제품 용기·부자재·브랜딩·패키지 디자인 등과 관계된 디자인개발 직접비 및 시제품제작비를 지원하는 사업이다.

경기도는 지난 3년간 뷰티산업 육성 지원 사업을 통해 중소기업 209곳에 24억5천만 원을 지원해 429억 원의 매출증대와 290여 명의 고용창출 성과를 거뒀다.

지원대상은 화장품법 제2조의 2항에 의한 식약처 화장품제조업, 화장품책임판매업, 맞춤형화장품판매업 등록기업으로 본사 또는 공장이 경기도에 소재하고 있는 중소기업이다. 참여기업으로 선정되면 디자인 개발에 소요되는 비용을 최대 1천만 원까지 지원받을 수 있다.

모집기한은 오는 28일 오후 5시까지이며, 구비서류는 경기중소벤처기업연합회 누리집 및 이지비즈에서 확인 가능하다. 자세한 사항은 경기중소벤처기업연합회(031-8064-1084)로 문의하면 된다.

경기도 관계자는 “코로나19 이후 뷰티산업이 다시 활기를 띠고 있는 만큼 뷰티기업에 대한 지원정책을 적극적으로 제공할 계획”이라며 “경기도가 국내 뷰티산업의 선두주자로 도약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경기도는 ‘뷰티산업 육성 지원 사업’ 외에도 ‘뷰티기업 해외 마케팅 지원’, ‘뷰티소재 개발 및 소재 분양 사업’ 등으로 뷰티산업을 지원하고 있다.

윤선영 기자  ysy@geniepark.co.kr

<저작권자 © 제니파크,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윤선영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여백
오늘의 주요뉴스
[이주의 리미티드 에디션] 더마비×와사비베어
[이주의 리미티드 에디션] 더마비×와사비베어
대봉엘에스 ‘김면복 인천지식재산센터장’ 현장 방문
대봉엘에스 ‘김면복 인천지식재산센터장’ 현장 방문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