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OME 뉴스 종합
서울산업진흥원 ‘뷰티 트레이드 쇼’ 참가기업 모집300개 초청 바이어 1:1 수출상담회, 라이브커머스…뷰티중소기업 200개사 모집
  • 윤선영 기자
  • 승인 2022.07.13 17:43
  • 댓글 0

[주간코스메틱 윤선영 기자] K-뷰티의 트렌드를 이끌 서울의 우수 중소기업과 해외바이어, 메가 인플루언서가 한자리에 집결하는 트레이드 쇼가 서울에서 열린다.

서울산업진흥원(SBA)은 '2022 뷰티 트레이드 쇼'를 10월 개최하고 참가기업 200개사를 오는 22일까지 모집한다고 밝혔다.

오는 10월에 개최될 ‘2022 뷰티 트레이드 쇼’는 우수한 뷰티‧코스메틱 제품을 보유한 서울 소재 중소기업의 해외 B2B(기업 간 거래) 및 B2C(기업·소비자 거래) 판로를 개척을 지원하는 행사다. 우수한 국내기업과 해외 바이어를 매칭해 참가기업의 실질적인 수출 성과를 이끌어내고자 한다.

‘2022 뷰티 트레이드 쇼’는 서울시가 올해 첫 개최하는 대규모 뷰티 페스티벌인 ‘서울뷰티위크’와 연계해 시너지효과를 제고할 계획이다. ‘서울뷰티위크’는 서울의 유망 뷰티 브랜드와 최신 트렌드를 세계적으로 선보임과 동시에 뷰티·패션 문화와 한류를 체험할 수 있는 축제로, 감성산업과 문화·관광을 융복합해 서울의 아름다움을 체험할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한다.

뷰티‧코스메틱을 제조‧유통하는 국내기업 200개사와 SBA가 초청한 300여 개 해외 바이어가 참가하는 온‧오프라인 ‘1:1 수출상담회’와 중국‧아세안 등 K-뷰티가 강세인 국가의 유명 인플루언서가 진행하는 ‘라이브커머스’ 등 다양한 프로그램이 열릴 예정이다.

서울산업진흥원은 신청한 기업들 가운데 해외 바이어 및 인플루언서 사전 매칭을 통해 최종 200개사를 선발할 예정이다. 선발된 기업들은 오는 10월 DDP에서 온·오프라인 1:1 수출상담회, 라이브커머스 등 프로그램에 참가하게 된다. SBA는 해외 바이어 발굴 및 매칭, 1:1 수출상담 및 통역 지원, 해외 메가 인플루언서 매칭 및 라이브 방송 판매 지원 등을 지원한다.

참가기업 모집은 7월 22일까지 서울산업진흥원 홈페이지의 사업신청 페이지에서 참가 신청서 등 지원 서류를 제출하면 된다. 서울에 소재하고 화장품, 헤어, 네일, 에스테틱/스파, 친환경/유기농, 이미용기기 등의 뷰티‧코스메틱 제품을 제조 및 유통하며 ‘2022 뷰티 트레이드 쇼’를 통해 해외 바이어 및 인플루언서와 매칭되어 해외 B2B/B2C 진출을 희망하는 기업이라면 누구나 지원 가능하다.

김성민 서울산업진흥원 마케팅본부장은 "이번 참가기업 모집은 서울 뷰티 중소기업의 수출 판로를 확대하고자 진행하는 '2022 Beauty Trade Show'의 시작점"이라며 "10월에 개최될 행사를 통해 서울의 우수한 뷰티·코스메틱 상품의 해외 B2B·B2C 거래를 활성화해 뷰티 중소기업의 수출 확대에 적극적으로 기여할 것"이라고 말했다.

윤선영 기자  ysy@geniepark.co.kr

<저작권자 © 제니파크,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윤선영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여백
오늘의 주요뉴스
리이치24시코리아, 인코스메틱스 글로벌 초청받아
리이치24시코리아, 인코스메틱스 글로벌 초청받아
화장품 광고 자율 분쟁 조정기구 도입되나
화장품 광고 자율 분쟁 조정기구 도입되나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