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OME 뉴스 종합
코스맥스엔비티 ‘아가트리’, FDA NDI 등재국내 자생식물 배초향 사용 혁신 이너뷰티 소재... 美,中 해외시장 공략 박차
  • 정부재 기자
  • 승인 2021.09.29 09:38
  • 댓글 0

[주간코스메틱 정부재 기자] 건강기능식품 전문 연구∙개발∙생산(ODM)기업 코스맥스엔비티(대표 윤원일)가 피부건강 개별인정형 원료 ‘아가트리(Agatri®)’가 미국 식품의약국(FDA)의 신규 건강식품 원료(NDI)로등재됐다고 29일 밝혔다.

NDI(New Dietary Ingredient)는 미국 식품의약국(FDA)이 요구하는 제조과정, 인체 유해 여부 등 모든 심사를 신규 건강기능식품이 통과했을 경우 미국 내 사용을 허가하는 제도다.

최근 시중에 유통되고 있는 피부 건강기능식품 원료는 대부분 해외에서 수입에 의존하고 있는 것이 현실이다. ‘아가트리(Agatri®)’는 한국에서 자생하는 배초향 원물에서 추출한 원료로 코리안 민트(Korean Mint)라는 이름을 가지고 있을 만큼 친 한국적인 소재다.

전통적으로 피부 질환에 효과가 있다고 알려져 있으며 피부 보습은 물론 자외선에 의한 피부 손상으로부터 피부 건강을 유지하는 데 도움을 줄 수 있는 것으로 밝혀졌다.

아가트리는 중소벤처기업부 월드클래스 300 국가 과제의 지원을 받아 개발됐다. 이 연구 결과는 △세포 실험 △동물실험 △인체적용시험 △지표성분 시험법 밸리데이션 등 총 4편의 연구 논문으로 각종 학술지에 게재됐다.

윤원일 코스맥스엔비티 대표이사는 “글로벌 안전성까지 확보된 아가트리의 미국 NDI 등재를 시작으로 혁신적인 이너뷰티 소재 개발과 건강기능식품의 해외 판매 활성화에 더욱 박차를 가할 것”이라고 전했다.

한편 코스맥스엔비티는 아가트리를 이너뷰티 제품으로 개발해서 한국을 비롯 미국, 중국, 호주 등 글로벌 공급망(Global Supply Chain)을 활용해 해외 시장 공략에 박차를 가한다는 방침이다.

정부재 기자  boojae@geniepark.co.kr

<저작권자 © 제니파크,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정부재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여백
오늘의 주요뉴스
LG생활건강 ‘후’ 로얄 홀리데이 위한 스페셜 에디션 선보여
LG생활건강 ‘후’ 로얄 홀리데이 위한 스페셜 에디션 선보여
보니앤제이, 태반화장품 ‘플라레세타 콜라겐 크림’ 출시
보니앤제이, 태반화장품 ‘플라레세타 콜라겐 크림’ 출시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