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OME 뷰티 뷰티스페셜
민감하고 예민한 피부에는 약산성 클렌징 필요피부 자극은 줄이고 장벽을 탄탄하게 케어하고 pH 밸런스 유지해야
  • 윤선영 기자
  • 승인 2021.09.03 16:06
  • 댓글 0

 

[주간코스메틱 윤선영 기자]  피부 건강을 위해 가장 먼저 신경 써야 하는 것은 클렌징이다. 세정력이 강한 알칼리성 클렌징을 사용하면 예민한 피부에 자극을 더할 수 있기 때문에 이미 외부 자극으로 민감해진 피부를 위해 클렌저 제품 선택에 더욱 신중해야 한다. 세안 중 피부 자극을 최소화하면서 건강한 피부와 유사한 피부 pH 밸런스를 유지해주며, 부드럽게 메이크업과 노폐물을 닦아내는 약산성 제품을 사용하는 것이 좋다. 가을철, 피부 자극은 줄이고 피부 장벽을 탄탄하게 케어하는 약산성 클렌징 제품을 소개한다.

리얼베리어 '크림 클렌징 폼'

피부 장벽을 건강하고 탄탄하게 유지하기 위해서는 피부의 산도(pH)와 비슷한 pH4.5~pH6.5의 약산성 환경을 유지하는 것이 중요한데 리얼베리어의 ‘크림 클렌징 폼’은 단순한 약산성 포뮬러를 넘어 세안 후에도 민감하고 건조한 피부의 밸런스를 약산성으로 유지시켜 주는 ‘리얼 약산성 클렌징 폼’이다. 인체적용시험을 통해 세안 후에도 pH밸런스를 건강하게 유지시켜 주는 제품임을 입증했다. 버블 크림 공법을 적용한 쫀쫀한 거품이 세안 시 피부 마찰을 줄여 자극을 최소화하고 밀싹 추출물, 유칼립투스 추출물, 모링가 등의 성분이 미세먼지 등 외부 유해 환경에 지친 피부를 편안하게 달래준다.

 

파머시 '스윗 애플 클린'

뉴욕에서 온 클린 스킨케어 브랜드 파머시의 ‘스윗 애플 클린’은 상큼 달콤한 사과향 가득한 투 컬러 한정판 클렌징 밤이다. 파머시의 베스트셀러 ‘그린 클린’과 동일한 세정 효과를 지닌 약산성 클렌징 밤으로 탁월한 세정력으로 별도의 이중 세안이 필요 없다. 부드러운 셔벗 텍스처가 메이크업은 물론 피지, 노폐물등을 자극 없이 부드럽게 녹여내 피부결을 매끈하게 케어한다. 코랄 빛과 옐로우 빛이 조화롭게 어우러진 이색적인 그라데이션 컬러 제형의 클렌징의 재미를 더하며 은은항 사과향기로 클렌징하는 동안 기분전환에 도움을 주는 것도 장점이다.

 

라운드랩 '1025 독도 클렌징 워터'

라운드랩(ROUND LAB)의 ‘1025 독도 클렌징 워터’는 친수성, 친유성을 지닌 미세한 미셀라 입자가 메이크업과 노폐물을 말끔하게 세정해주고 수분 보호막을 형성해 세안 후에도 당김 없는 가볍고 촉촉한 클렌징 워터다. 라운드랩 대표 제품인 ‘1025 독도토너’의 핵심 성분을 닮아 울릉도 해양심층수의 풍부한 미네랄을 담아 피부 유수분 밸런스를 조절해주고 피부 pH지수에 가까운 약산성 계면활성제로 피부 밸런스를 유지해 건강한 피부로 케어해준다. 판테놀, 알란토인, 3중 히알루론산의 진정성분이 외부 환경으로부터 자극 받은 피부를 편안하게 보호해준다. 피부자극 테스트를 완료하여 자극없이 부드럽고 산뜻한 클렌징을 도와준다.

 

윤선영 기자  ysy@geniepark.co.kr

<저작권자 © 제니파크,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윤선영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여백
오늘의 주요뉴스
[이주의 코스메틱 리뷰 61] 버츠비 ‘어드밴스드 릴리프 립밤’
[이주의 코스메틱 리뷰 61] 버츠비 ‘어드밴스드 릴리프 립밤’
콜마비앤에이치, 해외시장 공략 가속화
콜마비앤에이치, 해외시장 공략 가속화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