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OME 뉴스 종합
5월, 유통채널 ‘뷰티 베스트’ 상품은?자외선 차단‧기미크림‧진정‧티트리‧사철쑥‧어성초 관련 키워드 제품 수요 높아
  • 윤선영 기자
  • 승인 2021.07.08 11:25
  • 댓글 0
라네즈 '네오쿠션', 이자녹스 '에이지포커스 기미포올 크림', 브링그린 '티트리 시카 수딩 토너', 아누아 '어성초 77 토너', 스킨1004, '좀비뷰티좀비팩'

[주간코스메틱 윤선영 기자] 5월 뷰티 베스트 상품은 지난 달과 비슷한 인기 패턴이 나타났다. 베스트 매출 상품의 자리를 지킨 상품이 많은 가운데 자외선 차단이나 기미크림, 진정, 티트리, 사철쑥, 어성초 등의 관련 키워드의 제품들이 인기를 모아 피부 트러블케어 관련 제품이 꾸준히 인기몰이를 하는 것으로 나타났다.

 

아리따움, 자외선 차단제와 쿠션 인기

아모레퍼시픽의 뷰티 편집샵 아리따움의 5월 매출로 본 베스트 10 상품에는 7개 제품이 지난 달과 동일하게 베스트 품목을 차지하며 인기를 이어갔다. 가장 많은 인기를 차지한 브랜드는 아이오페고 한율과 헤라도 2개 품목씩 각각 베스트를 차지했다. 아이오페 ‘UV쉴드선프로텍터’나 한율 ‘흰감국선크림’, 헤라 ‘선메이트레포츠’ 등 자외선 차단제가 순위에 등장해 자외선 차단을 원하는 이들이 늘어났음을 예측하게 만들었다. 라네즈의 ‘네오쿠션’이나 헤라의 ‘블랙쿠션’도 매니아층이 형성되고 있는 인기품목으로 이름을 올렸다.

 

네이처컬렉션, 자외선과 미백 관련제품 관심 높아

LG생활건강의 다양한 제품들을 만나볼 수 있는 네이처컬렉션의 5월 베스트 매출 상품은 지난 달과 7개 품목에서 순위 변동이 없어 베스트셀러의 인기가 꾸준히 이어진 것으로 분석되었다. 이러한 가운데 fmgt ‘파워 퍼펙션 BB’, 이자녹스 ‘UV 선 프로 365 익스트림 선플루이드’, 예화담 ‘환생고 윤설 기미 크림’, 이자녹스 ‘에이지포커스 기미포올 크림’ 등이 순위에 올랐는데 자외선 차단 관련 제품과 미백과 잡티를 없어주는 기미 크림이 인기를 끌었다.

 

올리브영, 트러블케어와 진정케어 선택 많아

CJ올리브네트웍스의 헬스앤뷰티 스토어 올리브영의 5월 매출액 기준 베스트 상품은 베스트 상품들의 순위 지키기 속에서도 새롭게 등장한 제품들 간 순위권 진입의 치열한 양상으로 나뉘었다. 한율, 브링그린, 마녀공장, 메디힐 등이 기초카테고리를 인기를 모았는데 특히 브링그린은 ‘티트리 시카 수딩 토너’와 ‘사철쑥 카임 약산성 토너 패드’가 2관왕을 차지했다. 또한 기초케어에서 나타난 진정크림, 수딩 토너, 티트리, 사철쑥 등의 키워드로 보아 피부 트러블케어와 진정에 여전히 소비자들의 관심이 많은 것으로 예측되었다.

 

랄라블라, 진정케어 위주 기초 카테고리 변동

GS리테일의 H&B스토어 랄라블라의 5월 베스트 상품은 기초케어 카테고리에서 아누아 ‘어성초 77 토너’를 제외하고는 지난 달과 다른 제품들이 순위를 차지했다. 라운드랩 ‘1023 독도 토너’가 재등장하였고 마스크팩에서는 다자연 ‘어성초 진정 세럼 마스크’와 썸바이미 ‘유자 나이아신 30 데이즈 잡티 세럼 마스크’가 베스트 상품에 이름을 올렸다. 진정케어에 강점을 보이며 기초 카테고리를 차지했다면 메이크업 카테고리에서는 클리오, 페리페라, 이글립스 등이 지난 달에 이은 인기를 모은 것으로 나타났다.

 

롭스, 집중케어와 남성케어 인기

롯데쇼핑의 H&B스토어 롭스의 기초와 색조를 중심으로 본 5월 매출 상위권은 대다수 기초, 집중케어 상품들이 차지했다. 스킨1004, 메디힐 등 마스크팩류와 바이오더마, 메디큐브 등 클렌징 상품들도 인기가 있었다. 특히 아이오페, 우르오스와 같은 남성 기초케어도 상위권에 올랐다. 이는 기온이 높아짐에 따라 피부 온도도 높아지면서 마스크 속 피부 트러블을 고민하는 고객들이 많아진 듯 하다. 또한, SNP 선케어 제품이 상위권에 들면서 계절을 몸소 실감하게 만들었다.

 

윤선영 기자  ysy@geniepark.co.kr

<저작권자 © 제니파크,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윤선영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여백
오늘의 주요뉴스
중국, 수입화장품 동물실험 의무화 폐지
중국, 수입화장품 동물실험 의무화 폐지
[이주의 코스메틱 리뷰 59] 오노마 ‘하이드라버스터 에센스’ב라이츠 블라썸 에센스’
[이주의 코스메틱 리뷰 59] 오노마 ‘하이드라버스터 에센스’ב라이츠 블라썸 에센스’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