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OME 뷰티 뷰티스페셜
수분은 채우고 피지는 줄이고…폭염 식히는 ‘쿨링 코스메틱’ 눈길크림부터 마스크까지 청량감 넘치는 사용감의 쿨링 화장품 인기
  • 윤선영 기자
  • 승인 2021.07.07 17:59
  • 댓글 0

[주간코스메틱 윤선영 기자] 연일 30도를 웃도는 무더위가 지속되고 있다. 조금만 움직여도 땀이 쏟아지는 덥고 습한 날씨와 높아진 기온으로 피지가 과다하게 분비되고 피부 속 수분은 달아나 유수분 밸런스가 깨지기 십상이다. 또한 뜨거운 태양과 자외선으로 피부 온도가 올라가고 자극받은 피부는 쉽게 예민해질 수 있다. 이에 여름에도 산뜻하고 청량감 있는 피부를 유지해 주며 수분감도 놓치지 않는 ‘쿨링 코스메틱’이 주목을 받고 있다

키엘 ‘쿨링 수분 젤 크림’​

 

여름철 건강을 위해 충분한 수분 보충이 필요하듯 피부 건강을 위해선 피부 수분 보충이 필수이다. 키엘의 ‘쿨링 수분 젤 크림’은 수분은 채우고 피지 분비는 줄이는 산뜻한 사용감의 수분 크림이다. 해당 제품은 수분 충전은 물론 더욱 강력해진 피지 케어로 피지 분비를 조절해 주는 게 특징이다. 특히 ‘쿨링 수분 젤 크림’은 젤 타입의 수분크림으로 피부에 빠르게 흡수될 뿐 아니라 청량한 쿨링감을 주어 여름철 지친 피부를 케어하는데 제격이다. 또한 알코올-프리제품으로 순하게 사용할 수 있다.

 

연작 ‘카밍&컴포팅 앰플’​

​​​​​바르는 즉시 피부 온도가 낮아지는 쿨링 앰플 한 방울은 피부를 시원하게 유지할 수 있다. 연작의 민감성 라인인 카밍&컴포팅은 차가운 성질을 지닌 것으로 알려진 마치현, 고삼, 개똥쑥 등 8가지 국내산 원료를 사용해 민감해진 피부를 차분하게 달래준다. 그중에서도 '카밍&컴포팅 앰플'은 임상시험을 통해 바르는 즉시 피부 온도가 -4도 감소함을 입증했다. 산뜻함만 남긴 쿨한 텍스처로 끈적임 없이 가볍게 흡수되어 자극받은 피부를 시원하게 진정시켜주는 것이 특징이다. 피부 자극을 줄이기 위해 EWG그린 등급의 순한 성분을 사용하고 민감성 피부 사용 적합성 테스트를 완료해 예민하고 여린 피부도 안심하고 사용할 수 있도록 했다.

 

RMK ‘쿨 젤 하이드레이팅 페이스 프라이머’​

 

​여름철에는 과도한 피지 분비로 공들인 메이크업이 쉽게 무너져 고민인 이들이 많다. 이에 청량한 수분감과 피지 콘트롤 기능으로 무너짐 없는 메이크업을 완성해주는 제품이 주목받고 있다. RMK의 쿨 젤 하이드레이팅 페이스 프라이머는 청량감 있는 텍스처로 여름철 늘어진 모공을 조여 메이크업 유지력을 높여주는 여름용 페이스 프라이머 제품이다. 메마른 피부에 젤이 침투해 피부 속은 촉촉하게, 겉은 보송하게 만들어 메이크업 전 피부를 최상의 상태로 만들어준다. 오일을 머금은 시원한 젤 텍스처가 무더위에 늘어진 모공을 조여주고 꽉 찬 수분감을 부여한다. 또한 멘솔 배합으로 피지 분비를 억제해주며 즉각적으로 피부에 쿨링감을 주어 달아오른 피부를 진정시켜준다.

달팡 ‘하이드라 스킨 쿨링 하이드레이팅 젤 마스크’​

​​여름 뙤약볕에 하루 종일 자극받은 피부가 고민이라면 쿨링 마스크를 사용해보자. 달팡의 ‘하이드라 스킨 쿨링 하이드레이팅 젤 마스크’는 빙하 알게 추출물을 담아 피부 수분 공급을 도와주며 버터플라이 라벤더를 담아 피부 속 수분을 가두어 피부를 촉촉하게 해주는 젤 마스크이다. 또한, 피부 속까지 즉각적인 수분과 쿨링감을 전달해 피부 톤을 화사하고 윤기나게 만들어 주며 특히 붓기를 빠르게 감소시키며 더욱 활력 있어 보이는 피부로 가꿔 주는 것이 특징이다. 해당 제품은 바르는 즉시 수분 순환을 촉진시켜 하루 종일 촉촉한 피부를 유지시켜준다.

윤선영 기자  ysy@geniepark.co.kr

<저작권자 © 제니파크,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윤선영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여백
오늘의 주요뉴스
셀더마 ‘액티브 리페어 그린 하이드로겔 마스크’ 출시
셀더마 ‘액티브 리페어 그린 하이드로겔 마스크’ 출시
AGE 20’s X 배구 국가대표 김희진과의 만남
AGE 20’s X 배구 국가대표 김희진과의 만남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