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OME 뉴스 종합
메가코스, 인도네시아 할랄인증 A등급 획득국내, 글로벌 고객사 요구 할랄제품 적극 대응 사업확장 '성장동력' 확보
  • 정부재 기자
  • 승인 2021.02.26 09:09
  • 댓글 0

[주간코스메틱 정부재 기자] 화장품 ODM OEM 전문기업 (주)메가코스(대표 김영호)는 2019년 5월부터 준비를 시작하여 2020년 12월 A등급 설비 및 처방에 관하여 인도네시아 할랄인증을 획득했다고 밝혔다.

메가코스는 이전에 이미 ISO 22716, 14001, 9001, 45001 및 천연화장품 인증을 획득한 상태에서 이번 할랄인증으로 글로벌 제품 생산 거점 및 천연화장품 생산업체로 자리를 잡아갈 것으로 기대된다.

할랄 인증은 ‘허락된 것’을 뜻하는 아랍어로 무슬림이 먹거나 사용할 수 있도록 이슬람 율법에서 인정하는 방식으로 생산된 화장품, 식품, 의약품에 부여되는 인증 마크이며, 이슬람 국가에 제품을 수출하기 위해선 반드시 취득해야 한다.

할랄 제품은 원료와 제형에 대한 과정이 복잡해 여러 가지를 혼합해 사용하는 경우 할랄 규정에 있어 원료와 재료에 대한 인증을 받는 것이 쉽지 않다.

전 세계 인구의 25%, 인도네시아 인구의 87%를 차지하는 전 세계 무슬림 인구는 18억 명이며 그 수가 빠른 속도로 증가해 2030년 무렵엔 22억 명에 달할 것으로 전망된다.

더불어 이슬람협력기구(OIC) 국가의 연간 GDP는 3%대의 성장세를 이어가고 있어 세계 할랄 산업의 규모도 인도네시아를 중심으로 점차 증가할 것으로 전망된다. 또한, 이슬람권 여성의 지위와 젊은 층의 구매력이 높아지고 있는 만큼 할랄 화장품 시장에 대한 성장 잠재력 또한 높게 평가되고 있다.

이러한 시점에 할랄인증 A등급 획득 및 제품, 원료 100여종 등록완료는 국내 및 글로벌 시장으로의 사업확장을 위한 성장동력을 확보한 것으로 기대된다.

정부재 기자  boojae@geniepark.co.kr

<저작권자 © 제니파크,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정부재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여백
오늘의 주요뉴스
‘이니 슈퍼빅세일’ 광고 영상 속 신예은 미모 화제
‘이니 슈퍼빅세일’ 광고 영상 속 신예은 미모 화제
맥스클리닉, 프로 히알루론 아이 세럼 출시
맥스클리닉, 프로 히알루론 아이 세럼 출시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