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OME 뉴스 종합
유씨엘, 비건 메이크업 시대 본격 개막비건 헤어케어 이은 색조시장까지 진출
  • 윤선영 기자
  • 승인 2020.10.23 15:09
  • 댓글 0

[주간코스메틱 윤선영 기자] 화장품 ODM OEM 전문기업 ‘유씨엘(대표 이지원)’이 비건 컨셉의 스킨케어 및 헤어케어를 넘어 색조 화장품 부문까지 폭넓은 활약을 이어가고 있다.

최근 ‘비건 뷰티’로 소비자들의 집중되면서 스킨 및 헤어케어 시장을 넘어 색조 시장까지 확장되고 있다. 비건은 동물 원료로 만들어진 제품을 사용하지 않는 ‘비건 라이프스타일’을 포함한 의미로 사용되고 있다.

유씨엘은 이탈리아 프리미엄 메이크업 화장품 제조사 ‘고타(Gotha Cosmetics)’와 메이크업 제품 개발 및 국내 생산 공급에 관한 독점 계약을 체결해 메이크업 시장에 진입했다. 아이섀도, 립스틱, 리퀴드 립 컬러, 메이크업 베이스, 파운데이션 등 생산설비를 구축하며 해외 공급처 이용 시 발생하는 시간과 비용 등 물리적 한계와 불편함을 최소화했다.

고타는 동물 실험, 동물성 원료 반대, 그린 뷰티와 비건 뷰티를 포괄하는 ‘클린 뷰티’를 지향하면서 소비자의 윤리적, 사회적 신념을 지지하는 제품을 글로벌 브랜드들에 공급하고 있다.

고타는 대부분 비건 인증이 가능한 제형으로 처방하여 파라벤, 유해 화학약품, 동물 유래 성분 라놀린, 비즈왁스 등을 사용하지 않는다. 색조 제품의 난제였던 3無 ‘카본, 실리콘, 동물성 성분’을 사용하지 않고도 보다 선명하고, 매끄럽고 지속력이 뛰어난 텍스처와 표현력을 구현해준다.

한편 유씨엘은 연간 총 8600만 개 수준의 생산능력을 갖췄으며 인천·제주 공장 모두 식약처로부터 CGMP(우수 화장품 제조 및 품질 규정) 적격사업장으로 승인받았다.

국제표준화기구에서 제정한 ISO 22716(국제 우수화장품 제조 및 품질관리기준), 품질경영시스템 ISO 9001, 환경경영시스템 ISO 14001은 물론 이브(EVE)비건, 제주화장품인증(JCC), 코스모스(COSMOS) 인증까지 받아 글로벌 스탠다드에 부합되는 화장품 품질 관리로 클린 뷰티 시장을 이끌고 있다.

유씨엘 관계자는 “고타와 합작 프로젝트를 통해 차별화된 상품 기획 및 제품 개발에 도움이 될 수 있도록 최고의 비건 메이크업 제품을 한국 시장에 소개하고 있다”고 말했다.

 

윤선영 기자  ysy@geniepark.co.kr

<저작권자 © 제니파크,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윤선영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여백
오늘의 주요뉴스
[신제품] 라벨영 ‘쇼킹허니타이거크림’
[신제품] 라벨영 ‘쇼킹허니타이거크림’
민감하고 건조한 겨울철 피부를 위한 클린뷰티 아이템 5
민감하고 건조한 겨울철 피부를 위한 클린뷰티 아이템 5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