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OME 뷰티 뷰티스페셜
H&B샵에서 찾아보는 환절기 필요한 저자극 뷰티 아이템비건 클린 화장품 수요 높아, CJ올리브영 다양한 비건 브랜드 비중 점차 넓혀
  • 윤선영 기자
  • 승인 2020.09.11 11:14
  • 댓글 0

 

[주간코스메틱 윤선영 기자] 최근 ‘클린 뷰티’가 뷰티 업계를 중심으로 이제는 트렌드가 아닌 필수 요소로 자리 잡히고 있다. CJ올리브영가 뷰티 콘텐츠 플랫폼 셀프뷰티와 여성 소비자 2천 명을 대상으로 진행한 설문조사를 실시한 결과, ​응답자 10명 중 9명이 `화장품 구매 시 사회와 환경에 도움이 되는 제품을 선택할 것`이라고 답한 바 있다.

이렇듯 H&B 드럭스토어 올리브영에서도 다양한 비건 브랜드 및 비건 인증 제품들이 입점하면서 비건(Vegan)분야 대한 비중을 점차 넓혀가고 있다. 이 중에서도 기온차가 큰 환절기 계절에 사용하기 유용한 몇몇 클린 뷰티 아이템이 소비자들의 눈길을 끌고 있다.

리듀어 ‘리프레싱 타임 클렌징 워터’

리듀어는 전 성분 EWG 그린 등급 인증을 허가받은 비건&크루얼티 코스메틱 브랜드로 동물실험을 반대하며, 피부에 유해한 성분으로 주로 언급되는 20가지 성분과 알레르기 주의 성분을 모두 배제했다.

​‘리듀어(Réduire)’의 주력 제품 ‘리프레싱 타임 클렌징 워터(Refreshing time cleansing water)는 작은 자극에도 쉽게 예민해지기 쉬운 환절기 계절에 사용하기 유용한 클렌징 제품이다. 문질러 지워내는 일반 클렌징 워터와는 달리 미셀라 약산성 클렌징 워터로 피부에 닿자마자 노폐물을 흡착해 주어 문지르지 않아도 메이크업 및 노폐물을 자극 없이 클렌징할 수 있다.

또한 진한 워터프루프 메이크업은 물론 세정 후에도 보습에 좋은 성분들이 다량 함유되어 기온차가 심한 환절기 철에도 당김 없이 마무리가 가능해 최근 대용량 700ml 제품을 선호하는 소비자들이 늘어나고 있다.

​본 제품은 100ml, 400ml, 700ml 세 가지 타입으로 상황에 따라 선택하여 구매가 가능하다. 본 제품은 미세먼지 세정력 테스트를 완료했을 뿐만 아니라 화해 앱 내 클렌징 워터 부문에서는 13주 연속 1위를 차지하기도 했다.

최근 리듀어는 기존의 택배 박스를 비닐 테이프를 사용하지 않고 재활용 분리배출이 가능한 재생지로 특별 제작한 친환경 택배 박스를 제작해 사용하고 있다.

 

캐트리스 ‘HD리퀴드 커버리지 파운데이션’

유럽에서 온 SPA 뷰티 ‘캐트리스(CARTRICE)’의 ‘HD리퀴드 커버리지 파운데이션(HD Liquid coverage foundation)’은 동물실험을 반대하는 비건인증 파운데이션 제품이다.

​유럽 제조된 제품이지만 보다 합리적인 가격으로 이슈가 되고 있다. 본 제품은 불필요한 피지와 유분을 잡아주고 보송보송하게 마무리해 줄 뿐만 아니라 가볍고 촉촉한 발림성으로

가을철에도 촉촉한 메이크업을 표현할 수 있다. 또한 소량으로도 잡티나 피부 결점을 커버해 주며, 24시간 장시간 메이크업에도 무너지지 않는 장점이 있다.

파운데이션은 총 5가지 컬러로 피부 톤에 따라서 선택이 가능하며, 스포이드 타입으로 필요한 양만큼 간편하게 덜어서 사용할 수 있다는 면에서 위생적이라는 평가를 받고 있다.

 

 

라운드어라운드 ‘그린티 시카 선로션’

동물실험을 반대하는 클린 뷰티 브랜드 라운드어라운드(LOUNDALOUND)의 시그니처 제품 ‘그린티 시카 선로션(Green tea cica lotion)’은 해양생태계의 해로운 자외선 차단 원료를 배제하여 만든 ‘REEF SAFE’제품으로

바다에서 마음껏 물놀이를 해도 자연에 해롭지 않은 성분으로 제조되었다. 시카 성분의 함유로 민감성 피부에도 안심하고 사용할 수 있으며, 로션 타입의 부드러운 발림성과 자외선 차단 기능으로 4계절 내내 얼굴은 물론

바디까지 부담 없이 사용할 수 있다. 라운드어라운드는 피부와 자연에 한층 더 편안한 휴식이라는 친환경적인 메시지를 주고 있다.

올리브영 입점 브랜드 리듀어 마케팅 담당자는 “최근 제품 성분을 꼼꼼히 따지고 구매하는 그린 컨슈머들이 늘어나고 있으며, 이들을 위해 클린 뷰티 업계들은 좋은 성분, 착한 제품들을 계속해서 출시할 예정이다"라며 "이러한 유통업계의 선의의 경쟁은 앞으로도 소비자들에게도 환경에도 좋은 영향을 미칠 것으로 기대한다”라고 전했다.

윤선영 기자  ysy@geniepark.co.kr

<저작권자 © 제니파크,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윤선영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여백
오늘의 주요뉴스
코스메카코리아, 산업집적지 경쟁력강화사업 우수성과 사례 선정
코스메카코리아, 산업집적지 경쟁력강화사업 우수성과 사례 선정
피부와 바다 환경 모두 지키는 ‘데일리 카밍 선스크린’
피부와 바다 환경 모두 지키는 ‘데일리 카밍 선스크린’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