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OME 뷰티 뷰티스페셜
스프링 주름 케어 솔루션 소개피부 노화의 정도나 속도를 늦출 수 있는 제품
  • 박원빈 기자
  • 승인 2017.03.29 09:11
  • 댓글 0

[주간코스메틱 박원빈 기자] 겨울철 찬 바람과 낮은 자외선에 익숙해져 있던 피부는 봄이 되면 갑자기 높아진 자외선 수치와 건조함으로 손상을 입게 된다. 특히 건조한 날씨로 인해 표피 각질층의 수분이 10% 이하로 떨어지면 피부가 건조해지고 윤기와 탄력을 잃어 주름이 증가하는 등 피부 노화가 진행되기 쉽다.

나이가 들면서 자연적으로 발생하는 피부 노화를 완벽히 막을 수는 없지만, 철저한 보습 케어나 자외선 차단, 마사지 등을 통해 피부 노화의 정도나 속도를 늦출 수 있다. 건조함으로 고통받는 봄철, 작은 투자로 피부 고민을 타파하고 봄의 생명력을 피부에 불어 넣을 수 있는 스프링 주름 케어 솔루션을 소개한다.

■ 촉촉한 피부는 주름지지 않는다! 보습제로 촉촉한 피부를 유지하라
주름 케어의 적, 피부 건조증을 예방하는 가장 쉬운 방법은 보습을 통해 피부가 건조할 틈을 주지 않는 것이다. 날씨가 건조할수록 피지 분비가 감소해 피부가 건조해지고 주름이 늘어나는데, 피부 보습제를 충분히 활용하면 유분과 수분 손실을 예방할 수 있다. 보습제를 사용할 때에는 피부 타입에 맞게 사용하는 것이 중요하며, 유분이 필요한 건성피부 타입의 경우에는 보습제에 오일을 섞어 사용하는 것도 방법이다. 특히 한 번에 많은 양을 바르기보다는 조금씩 여러 번 보습제를 덧발라 충분히 흡수시켜 촉촉함을 유지하는 것이 좋다.

■ 광노화는 주름 생성의 원인! 자외선 차단제 생활화로 동안 피부 유지하자
봄이 되면 야외 활동이 잦아지면서 자외선에 노출되는 시간이 길어진다. 피부가 자외선에 지속적으로 노출되면 색소침착이 생길 수 있으며 콜라겐과 엘라스틴 감소로 피부 탄력 저하, 주름 생성 등 광노화 현상을 겪게 된다. 이런 광노화로 인한 피부 노화를 막기 위해서는 자외선 차단제 사용 및 자외선이 강한 시간대인 오전 10시~오후 2시 사이에 야외활동을 자제하고, 외출 시 모자나 양산 등으로 자외선을 차단 시켜주는 것이 좋다. 또한 자외선 차단제를 생활화하는 것이 중요한데, 피부는 햇빛뿐만 아니라 형광등 불빛에도 영향을 받기 때문이다. 자외선 차단제는 충분한 효과를 보기 위해서는 외출하기 30분 전에 충분히 발라줘야 하며, 2~3시간마다 덧발라 줘야 자외선 차단력을 지속시킬 수 있다.

■ 홈 케어 효과를 극대화할 뷰티 디바이스로 보습 케어와 주름 케어를 한 번에

   
 
탄력을 잃은 피부가 각종 기능성 화장품으로도 개선이 안 된다면 홈 케어 효과를 극대화할 수 있는 뷰티 디바이스의 도움을 받아보자. 뷰티 디바이스는 즉각적으로 눈에 보이는 효과를 가져다주고, 고가의 에스테틱과 비교해 가성비가 좋아 각광받고 있다. 특히 인체 전류와 비슷한 미세전류를 활용한 디바이스를 이용하면 리프팅과 피부 재생에 효과를 볼 수 있다.

코리아테크의 ‘카사업(CAXA UP)’은 미용기기와 화장품을 접목시킨 유나이티드 뷰티 디바이스로, 마이크로 커런트 모드와 이온 스킨케어 모드를 통해 리프팅과 스킨케어를 한 번에 받을 수 있는 제품이다. 마이크로 커런트 모드로 살결을 정리하고 팔자 주름, 눈 밑 주름, 미간 주름 등을 끌어올린 후 이온 스킨케어 모드로 이마, 목 주름 등 넓은 부위를 관리하면 유효 성분을 피부 속 깊숙이 전달해 탄력과 윤기가 흘러넘치는 피부를 만들 수 있다. 함께 사용되는 카사업 세럼은 비타민C 세럼으로, 카사업 이온 케어 모드를 이용해 피부 속 깊이 진피층까지 전달할 수 있어 피부 탄력, 광택, 피부 결 개선에 효과적이다.

■ 기본 생활습관만 바꿔도 OK! 일상 속 피부 면역력 높이기
노화를 예방하는 가장 기본적인 습관은 규칙적인 생활을 하고 잠을 충분히 자는 것이다. 수면을 충분히 취하면 몸의 항상성을 유지할 수 있으며, 수면 중에는 피부에 영양분과 산소가 많이 공급되는 등 피부 활동이 활발해지기 때문이다. 또한, 목욕할 때 타월로 피부를 강하게 문지르는 행위나 과도한 흡연 및 음주 습관은 피부의 수분을 빼앗아 주름 생성의 원인이 되므로 자제하는 것이 좋다. 젊고 탄력 있는 피부를 위해 기본적인 생활 습관을 잘 유지해 피부 면역력을 강화해보자.

■ 바르는 것만으로 부족하다면, 먹으면서 채우는 이너뷰티 서플리

   
 
바르는 것뿐만 아니라 먹으면서 피부를 촉촉하게 관리할 수 있는 이너뷰티 제품도 스킨케어 체크리스트에 넣어보자. 이너뷰티 서플리는 건강기능식품처럼 데일리로 간편하게 섭취, 피부 관리 효과를 기대할 수 있는 아이템이다.

피부 노화가 시작되면 콜라겐의 체내 합성이 줄어들게 되는데, 콜라겐 이너뷰티 제품을 섭취해 피부의 젊음을 되찾는 것이다. 아모레퍼시픽 이너뷰티 솔루션 브랜드 바이탈뷰티의 ‘슈퍼콜라겐’은 국내 최초의 마시는 콜라겐 앰플로, 저분자 콜라겐을 함유해 흡수율이 좋다. 피부 속부터 채워주는 촉촉함과 탱탱함으로 피부 탄력에 도움을 줘 노화 예방에도 효과적이다. 또한, 항산화를 돕는 블랙커런트, 슈퍼푸드 아사이베리 등 9가지 베리 농축액을 함유하고 있으며, 한 앰플에 20ml로 데일리로 부담 없이 섭취하기 좋다.
 

박원빈 기자  jpbeen@geniepark.co.kr

<저작권자 © 제니파크,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박원빈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여백
오늘의 주요뉴스
EU 금지 이소프로필‧이소부틸 파라벤 함유 화장품 국내 유통
EU 금지 이소프로필‧이소부틸 파라벤 함유 화장품 국내 유통
AHC ‘옴므 프로틴 리얼 아이크림 포 페이스’ 출시
AHC ‘옴므 프로틴 리얼 아이크림 포 페이스’ 출시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