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OME 뉴스 이슈
화장품사, 연말연시 겨냥한 이벤트 풍성
  • 승인 2001.08.14 11:18
  • 댓글 0
연말연시 특수를 겨냥한 각 화장품메이커들의 이벤트 준비가 한창이다. 이번 연말에는 각기 다른 소비자층의 구매 욕구를 충족시켜 주기 위한 다양한 행사가 마련되어질 전망이다. 화장품 업계에서 연말 판매전략 수립에 고심하고 있는 것은 기대에 미치지 못했던 가을 판매고를 화장품 매출이 증가할 것으로 예상되는 연말연시에 만회해 보겠다는 의지의 표현이라 할 수 있다.

화장품 구매고객 층의 연령이 점점 낮아지고 있는 추세를 반영, 올해 각 화장품메이커에서는 이번에 수능시험을 치른 새내기 사회인들을 대상으로 한 다양한 판매 전략을 세우고 있다. 남학생들의 미용에 대한 관심이 높아지고 있음에 따라 남학생에게는 여드름 피부 등 문제피부관리법과 가장 관심이 큰 헤어 손질에서 염색에 이르기까지 다양한 미용정보를 제공해줄 계획이다. 또 가족이나 연인과 함께 할 수 있는 프로그램이나 파티 메이크업 방법 등의 화려함으로 승부를 걸어 보겠다는 업체가 많은 것도 특징이다.

태평양은 ‘모임에서 시선을 사로잡는 주인공 메이크업’을 시작으로 전국적으로 이벤트를 개최한다는 계획이다. ‘새내기를 위한 특별 메이크업’, ‘엄마와 함께 하는 메이크업’, ‘남자 친구와 함께 하는 메이크업’, ‘수험생을 위한 뷰티레슨’, ‘연말 모임을 위한 완벽한 메이크업 연출’ 등 다양한 행사를 준비하고 있다.

코리아나는 스키 시즌동안 스키강사지도요원들에게 화장품을 지급하여 간접적인 파급효과를 기대할 생각이다. 애경산업은 내달 20일까지 전국 60개 고등학교를 순회하며 미용강좌를 펼쳐 잠재 고객들을 공략하는 한편, 에이솔루션 기념행사를 12월에 열 계획이다. 아울러 올 겨울 유행 메이크업을 소개하는 ‘메이크업 쇼’도 꾸준하게 열어 소비자들에게 브랜드 인지도를 높여나갈 방침이다.

한불화장품은 매년 개최하는 ‘고교졸업생 대상 메이크업 강좌’를 금년에도 실시한다. 로제화장품은 본사 미용사원들의 12월 외부이벤트 스케줄에 학교 주변위치에서 수험생들을 대상으로 메이크업 쇼를 진행하도록 하는 내용을 추가했으며 12월중에 본사 뷰티 클래스를 수험생 메이크업 교실로 꾸며 진행할 예정이다. 그리고 연말연시 기획세트 내에 고객감사카드와 감사의 연하장을 내장하여 선물세트를 구입한 사람이 다른 사람에게 선물할 때 사용할 수 있도록 했다.

에뛰드는 on-off라인으로 이벤트를 개최할 예정이며 수험생들을 대상으로 한 여러 행사를 계획 중이다. 소망화장품은 ‘클리닉 컬쳐’광고를 보고 응모하는 소비자에게 경품을 제공하는 행사를 마련하고 있다. 전반적인 경기가 좋지 않은 관계로 올 연말 화장품 소비는 예년에 미치지 않을 전망이라고 한다. 그렇지만 소비자와 함께 호흡할 수 있는 여러 행사를 통해 고객들에게 좀 더 가깝게 다가간다면 연말연시 화장품 수효 전망은 그리 어둡지만은 않을 것이라는 기대감도 적지 않다. <신연종 기자>

  webmaster@geniepark.co.kr

<저작권자 © 제니파크,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의 다른기사 보기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여백
오늘의 주요뉴스
‘이니 슈퍼빅세일’ 광고 영상 속 신예은 미모 화제
‘이니 슈퍼빅세일’ 광고 영상 속 신예은 미모 화제
맥스클리닉, 프로 히알루론 아이 세럼 출시
맥스클리닉, 프로 히알루론 아이 세럼 출시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