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OME 뷰티 뷰티스페셜
아침, 저녁 세안은 달라야한다! 도브의 환절기 세안법
  • 승인 2008.09.01 12:33
  • 댓글 0






아침, 저녁 세안은 달라야한다!






도브가 제안하는 환절기 세안법













여름철 노폐물과 땀을 씻어내는 잦은 세안에 비중을 두었다면 요즘 같은 환절기에는 어떻게 세안을 해야 할까? 또한 세안에 대해서 나는 얼마나 알고 있을까?
많은 여성들이 메이크업을 지우는 저녁 클렌징 세안에 많은 공을 들이는 반면, 일분 일초가 아까운 아침 세안에는 소홀하기 쉽다. 피부 호흡을 활발히 하는 밤 동안 피부는 수분을 잃고, 자면서 발생한 노폐물이 피부 위로 올라온다. 아침을 위한 세안은 이러한 노폐물을 지워내고, 수분을 촉촉하게 채워주어야 하는 것. 따라서 아침 세안과 저녁 세안은 달라야 한다.











■아침에는 촉촉한 보습 세안
아침 피부는 수면 중에도 모공에서 피지가 분비되고 땀과 미세먼지 등의 영향으로 더러움이 남아 있는 상태가 된다. 아침 세안의 가장 중요한 포인트는 자극 없이 깨끗하게 피부에 있는 더러움을 지우는 것이다. 올바른 아침 세안은 밤 사이 휴식을 취한 피부에 활력을 주고, 야외 활동이 많은 피부를 위한 기초적인 손질 단계로서 매우 중요하다고 할 수 있겠다. 세안 후에는 낮 동안의 피부의 수분 손실을 줄이고 유ㆍ수분 밸런스를 맞추어 주는 기초화장으로 마무리 하는 것이 좋다. 기본적으로 자극이 적고 보습성분이 많이 포함된 세안제가 아침 세안으로 적합하다.
도브의 고 후레쉬 ‘아쿠아 모이스처 바’는 1/4 라이트 모이스처 로션 성분을 함유, 세안 후에도 당기지 않는 보습효과를 제공한다. 동시에 미세하고 풍부한 거품으로 부드러운 세정 효과를 제공한다.
또한 켈빈클라인 CKone과 엘리자베스 아덴 등의 세계적인 향수를 만든 조향사 앤고틀립(Ann Gottlieb)이 만든 상큼한 향으로 ‘비누 향의 고급화’라는 측면에서 이색적인 즐거움을 제공한다.
스킨푸드의 ‘보르도 핸드메이드 숙성비누’는 핸드메이드 숙성비누로 천연유지 베이스에 아로마오일과 허브 등을 첨가해 만들어 피부자극이 거의 없으며 글리세린이 함유돼 보습효과가 좋다.












■저녁에는 깨끗하게 지우는 뽀드득 세안
저녁 세안에서 가장 중요한 포인트는 세정력. 낮 동안의 땀과 피부노폐물을 제거하고 메이크업을 꼼꼼하게 지우는 이중 세안이 필요하다. 그러나 저녁 세안에서 역시 중요한 것은 보습 세안으로 피부 오염 물질을 모공에서 녹여낼 수 있는 깨끗한 세안에 피부에 자극 없는 보습이 중요하다.
더 페이스샵의 ‘맑은 청정수 클렌징폼’은 풍부하고 밀착감 있는 거품으로 메이크업 잔여물과 피부 노폐물을 없애주며, 시원하고 뽀드득한 사용 감으로 사용 후 피부를 매끄럽고 부드러운 피부로 가꾸는데 도움을 주는 딥 클렌징 폼이다.
도브 모이스처 훼이셜 폼 라인은 대표적인 보습성분인 글리세린과 페트롤리움 젤리로 구성된 1/4모이스처 밀크 보습성분을 함유, 저녁 세안 시 피부 보습과 마일드한 세안을 제공한다. 특히 젠틀 엑스폴리에이팅 훼이셜 폼은 미세 스크럽을 함유, 피부의 묵은 각질을 제거하여 저녁 세안시 딥 클린징 효과를 준다.
△도브 뷰티 모이스처 훼이셜 폼: 1/4 모이스처 밀크성분을 함유, 세정력과 보습효과
△도브 아쿠아 모이스처 훼이셜 폼: 지성 및 중성피부에 상쾌한 세정력과 보습효과
△도브 리프팅 모이스처 훼이셜 폼: 피부 보습과 함께 탄력강화에 효과
△도브 젠틀 엑스폴리에이팅 훼이셜 폼: 미세한 스크럽 입자 성분함유, 부드럽고 산뜻한 각질제거 효과




■비누 세안을 위한 Tip
최근 경기불황과 고공환율 행진으로 인해 세안제 저렴한 가격과 세정력이 좋은 비누가 다시 각광받고 있다.
비누 세안 시 미리 손을 씻어 깨끗한 손으로 세안하는 것과 충분한 미세 거품을 만들어 피부 표면과 모공 속의 노폐물을 지워주

  webmaster@geniepark.co.kr

<저작권자 © 제니파크,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의 다른기사 보기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여백
오늘의 주요뉴스
잉글우드랩코리아, 2022년도 인천시 ‘우수기업’ 선정
잉글우드랩코리아, 2022년도 인천시 ‘우수기업’ 선정
티르티르, 일본 뷰티 어워드 7관왕…큐텐 메가와리 매출 74억 원 달성
티르티르, 일본 뷰티 어워드 7관왕…큐텐 메가와리 매출 74억 원 달성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