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OME 뉴스 이슈
“시험 끝나면 화장품선물 받고 싶어요”
  • 승인 2001.08.13 11:47
  • 댓글 0
공기업들의 출근시간과 비행기 이착륙까지 좌지우지하는 대입 수학능력시험이 이제는 화장품업체에까지 그 영향의 손길을 뻗쳐가고 있다. 지난 15일 수능 시작과 함께 관련업체들이 수능 수험생을 대상으로 한 마케팅전에 돌입하고 있다. 수능시험 준비로 그간 마음을 졸이며 상품구매를 자제했던 수험생과 학부모를 대상으로 하는 수능 마케팅은 예년의 경우에도 수능이 끝난 1주일 동안 눈에 띠는 매출신장을 기록하며 수월찮은 효과를 거뒀던 것으로 알려지고 있는 것.

그리고 이러한 마케팅에 있어서 화장품은 역시 빠질 수 없는 분야. 이는 최근 롯데백화점이 수험생을 대상으로 실시한 설문조사에서 여학생들이 시험이 끝나면 받고 싶은 선물을 현금 다음으로 ‘화장품’을 꼽은 것과도 무관하지 않다. 요즘은 주니어전용 화장품들이 잘 갖춰져 나와있기 때문에 예전보다 일찍부터 화장을 시작하는 경우가 많고, 그마만큼 여학생들의 화장품에 대한 관심은 상상 이상으로 높은 편이다. 이에 따라 각 학교에서는 시험이 끝난 후 수험생을 대상으로 메이크업 강좌 등을 개최하는 것이 관례처럼 되어 있기도 하다. 또, 부모님들도 그동안 고생한 자녀를 위해 시험이 끝난 후 대개 화장품을 선물해주곤 한다.

이러한 세태를 반영해 신세계백화점은 업체와 협력해 수험생을 대상으로 한 화장품 기획세트를 내 놓았고 여타 백화점들도 메이크업 쇼 및 수험표를 지참한 학생들에게 화장품 샘플을 증정하는 등의 행사를 가졌다. 이와 함께 전문점들도 수험생 및 학부모들을 통한 매출신장에 기대를 걸고 있는 것이 사실이다.

겨울철에 들어서면서 어느 정도 상황이 나아지고 있다고는 하지만 아직도 계속되고 있는 어려운 경제상황 속에 불황에 빠진 화장품 업계. 뚜렷한 해결책이 보이는 것 같지도 않는 시점에서 펼쳐지고 있는 수능 마케팅을 통해 관련업계들이 어느정도의 수능 특수를 누릴 지 귀추가 주목된다. <신예진 기자>

  webmaster@geniepark.co.kr

<저작권자 © 제니파크,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의 다른기사 보기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여백
오늘의 주요뉴스
3배 더 강력해진 록시땅 ‘인센티브 리페어 손상 케어 라인’ 리뉴얼 출시
3배 더 강력해진 록시땅 ‘인센티브 리페어 손상 케어 라인’ 리뉴얼 출시
뽀송한 여름을 만들어줄 쏘내추럴 ‘피치 데오 팩트’
뽀송한 여름을 만들어줄 쏘내추럴 ‘피치 데오 팩트’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