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OME 뉴스 종합
디어달리아, 코스모프로프 어워즈 수상 3관왕 달성상반기 더글라스 네덜란드, 이탈리아 시작으로 루마니아, 헝가리 등 동유럽 온‧오프라인 입점 계획
  • 윤선영 기자
  • 승인 2024.02.21 14:30
  • 댓글 0

[주간코스메틱 윤선영 기자] 비건 뷰티 브랜드 디어달리아(DEAR DAHLIA)’ 세계 최대 뷰티 박람회 ‘코스모프로프(COSMOPROF) 어워즈’에서 또 한 번 제품의 혁신성을 인정받으며 유럽, 동남아, 중동, 인도 등 글로벌 확장의 가속도를 붙여 럭셔리 K-뷰티 브랜드를 넘어 글로벌 뷰티 브랜드로 입지를 강화하고 있다.

디어달리아는 지난 1월 미국 마이애미에서 열린 ‘2024 코스모프로프 북미 마이애미’에서 725개 브랜드 중 가장 혁신적인 제품 20개를 뽑은 ‘CosmoTrends’에서 풍부하고 투명한 컬러와 쉬어한 사용감을 선사하는 ‘립 파라다이스 쉬어 듀 립스틱’이 선정되어 제품력을 인정받았다.

디어달리아의 코스모프로프 어워즈 수상은 이번이 처음이 아니다. 2019년 코스모프로프 아시아에서는 베스트셀러인 ‘파라다이스 드림 벨벳 립 무스’가 국내 브랜드로서 유일하게 메이크업 부문에서 대상을, 2022년 라스베이거스에서는 ‘블루밍 에디션 파라다이스 싱글 아이섀도우’가 ‘CosmoTrends’에 유일한 메이크업 제품으로 선정되는 동시에 1,167개 브랜드 중 언론미디어 에디터가 선택한 12개 브랜드 중 ‘2022 Press Official Pick’으로 선정되는 등 제품력 뿐만 아니라 브랜드 가치 또한 인정을 받은 바 올해도 어김없이 수상리스트에 이름을 올렸다.

디어달리아의 제품력과 브랜드 가치는 이미 해외 뷰티 시장에서도 인정을 받고 있지만 글로벌 확장 가속도를 붙이며 럭셔리 K-뷰티 브랜드로 독보적인 입지를 쐐기 박을 예정이다. 출시 5년 만에 뷰티 본 고장인 프랑스를 비롯해 이탈리아, 독일, 폴란드 뿐 만 아니라 진출 절차가 까다로운 중동 등 국내 업체들이 진출하기 어려운 시장까지 뚫어 총 32개국 293개 해외 리테일 매장을 확보했다.

특히 유럽 최대 규모 편집샵인 더글라스(DOUGLAS) 입점 이후 꾸준한 매출 성과를 보여 더글라스로부터 적극적인 스토어 확장 제안을 받았다. 올해 상반기에 네덜란드 4개, 이탈리아 21개 신규 매장 오픈을 시작으로 루마니아, 헝가리, 체코 등 동유럽 주요 국가에도 입점이 계획되어 있다. 이미 100여 개 매장을 운영 중인 폴란드를 중심으로 입점 전략을 강화해 나간다는 계획이다.

한편, 디어달리아는 유럽 외에도 동남아 뷰티 시장에서의 성장도 주목된다. 글로벌 최대 럭셔리 뷰티 체인 세포라의 가장 큰 뷰티 이벤트: House of Sephora에서 주요 브랜드로 선정돼 인플루언서를 초청하는 브랜드 행사에 참여하여 동남아 시장에서의 입지를 다질 예정이며, 새롭게 떠오르는 화장품 대국 인도의 뷰티 전문 유통체인 나이카(Nykaa)에도 입점 완료하였다.

윤선영 기자  ysy@geniepark.co.kr

<저작권자 © 제니파크,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윤선영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여백
오늘의 주요뉴스
클리오, 83억 원에 일본 벤더업체 인수
클리오, 83억 원에 일본 벤더업체 인수
[4월 셋째주 뷰티 신상] 에스쁘아, 더샘, 쏘내추럴, 베이지크, 탈리다쿰, 라로슈포제
[4월 셋째주 뷰티 신상] 에스쁘아, 더샘, 쏘내추럴, 베이지크, 탈리다쿰, 라로슈포제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