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OME 뉴스 종합
클린뷰티, 지속가능뷰티 검증제품 정보 제공슬록, 지속가능MD 클럽 운영 ‘케이-서스테이너블’ 데이터 제공 클린뷰티 시장 활성화
  • 정부재 기자
  • 승인 2024.01.15 10:19
  • 댓글 0

[주간코스메틱 정부재 기자] 소셜벤처 슬록(대표자 김기현)은 지속가능 뷰티 시장의 활성화와 소비자들의 그린워싱에 대한 우려를 줄이기 위해 지속가능성이 검증된 화장품 정보를 유통업체에게 무료로 제공하는 ‘지속가능 MD클럽’을 운영한다고 15일 밝혔다.

슬록은 올해 초 화장품의 탄소배출량을 정량적으로 산정하고, 제품과 브랜드의 환경적 가치와 사회적 가치를 정성적으로 검증한 후 기업에 검증확인서와 보고서를 제공하는 '케이-서스테이너블(K-Sustainable)'이라는 지속가능 마케팅 서비스를 출시했다. 현재 10개 품목이 검증을 완료했으며, 클린뷰티를 추구하는 브랜드들로부터 상담 문의가 이어지고 있다.

‘지속가능 MD클럽’ 가입 시, 지속가능 검증이 완료된 화장품에 대한 세부 정보를 무료로 제공하며, MD가 추천한 제품에 대해서는 지속가능 검증비용 할인 혜택을 제공한다.

또한 유통 채널에 대한 광고 및 홍보와 같은 다양한 마케팅 지원을 제공한다. ‘지속가능 MD클럽’의 참가 자격은 뷰티 제품을 취급하는 모든 온라인 및 오프라인 유통 채널, 유통업체, 수출업체 MD 및 인플루언서 등이다.

해외에서는 영국의 메이저 뷰티 플랫폼인 컬트뷰티(Cult Beauty)가 지속가능 마케팅 테크 기업인 프로방스(Provenance)와 협업하여 지속가능성 검증 정보를 제공하고 있다. 이를 통해 컬트뷰티는 구매 전환율이 약 35% 증가했으며, 200개 이상의 브랜드와 유통채널이 검증서비스를 이용하고 있다.

슬록 관계자는 자체 조사 결과, “화장품 소비자들의 약 96%가 제품의 그린워싱 여부를 제 3기관이 객관적으로 검증한 후 관련 정보를 소비자에게 투명하게 공개하는 것이 필요하다고 응답했다.”며 “검증 정보의 공개를 통해 글로벌 클린뷰티 기준에 부합하는 지속가능한 제품들이 소비자들로부터 많은 사랑을 받을 것으로 기대한다”고 말했다.

‘지속가능 MD클럽’에 가입을 원하는 구매 담당자는 슬록 지속가능 검증센터 홈페이지에서 가입 신청을 할 수 있다.

정부재 기자  boojae@geniepark.co.kr

<저작권자 © 제니파크,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정부재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여백
오늘의 주요뉴스
화장품 수출 세계 4위 · 역대 2위
화장품 수출 세계 4위 · 역대 2위
로레알 ‘비바 테크놀로지 2024’ 참여
로레알 ‘비바 테크놀로지 2024’ 참여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