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OME 뉴스 종합
코스메카코리아, ESG 종합평가 최고등급 AA등급 획득서스틴베스트 등급 중 최고 등급, 환경·사회·지배구조 전 분야에서 지속적인 노력 기울여
  • 윤선영 기자
  • 승인 2023.11.16 16:41
  • 댓글 0

[주간코스메틱 윤선영 기자] 화장품 OGM 전문 기업 코스메카코리아(대표 조임래, 박은희)는 서스틴베스트가 발표한 2023년 하반기 ESG 경영 종합평가에서 서스틴베스트 등급 중 최고 등급인 ‘AA등급’을 받았다고 16일 밝혔다.

서스틴베스트는 공신력 높은 국내 ESG 평가기관 중 하나로 투자자와 이해관계자들의 이해를 돕기 위해 매년 상반기와 하반기 지속가능성 평가를 진행하고 있다. 하반기에는 1,270개 상장기업을 업종별·자산규모별로 구분해 평가를 진행했으며, 평가등급은 AA·A·BB·B·C·D·E 7단계로 부여하고 있다.

코스메카코리아는 2020년 BB등급, 2021년 A등급, 2022년 A등급에 이어, 이번 평가에서 업계 최고 수준인 AA등급(플래티넘)을 받으며 올해 괄목할 만한 성과를 인정받았다.

코스메카코리아는 2022년 ESG 경영을 본격적으로 추진한 이래 환경·사회·지배구조 전 분야의 꾸준한 개선을 통해 지속가능경영 성과를 이어가고 있다. 특히 올해는 지배구조 부문에서 긍정적인 평가를 받았다. 회사는 전담조직을 신설해 ESG 경영의 방향성 제시뿐만 아니라 전략 및 추진과제를 설정하고 모니터링 하는 등 운영체계를 고도화하였다.

또한, 지난 7월 기업의 사회적 책임을 완수하기 위해 윤리경영을 선포하며 모든 임직원이 준법경영을 내재화하고 건전한 조직문화를 만드는 데 동참했다.

환경 부문에서는 친환경 정책 마련 및 체계적인 데이터 관리로 전년 대비 평가결과가 상향되었다.

회사는 온실가스 배출 저감을 목표로 에너지와 용수 사용량, 오염물질 배출량 등 지속가능 환경데이터를 객관적이고 투명하게 관리해오고 있으며 평가를 위한 성과관리 차원을 넘어 환경 데이터 시스템 구축을 목표로 하고 있다.

사회 부문에서는 근로자의 일과 가정의 양립 지원에 박차를 가하며 가족친화인증기업에 선정되었다.

또한 지난달 지속가능경영 강화를 위해 세계 최대 ESG 이니셔티브인 유엔글로벌콤팩트(UN Global Compact)에 가입하며 ESG 체계 확립 및 지속가능발전목표를 달성하기 위한 활동을 전개하고 있다.

코스메카코리아 관계자는 “ESG 경영 강화를 위한 전사적인 협조와 노력 덕분에 이번 평가에서 좋은 결과를 받을 수 있었다”며, “최고 등급 획득에 안주하지 않고 이해관계자들을 위한 ESG 경영 가치를 실천하기 위해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또한, “회사의 지속가능성과 시장의 신뢰 제고를 위해 투자자들에게 신속하고 정확한 정보를 제공하기 위한 채널 공개에도 속도를 낼 계획이다”고 밝혔다.

윤선영 기자  ysy@geniepark.co.kr

<저작권자 © 제니파크,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윤선영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여백
오늘의 주요뉴스
티핏클래스㈜, 수출의탑 2천만 달러 수상
티핏클래스㈜, 수출의탑 2천만 달러 수상
개그맨 김병만, 한국제약홀딩스 모델 계약 체결
개그맨 김병만, 한국제약홀딩스 모델 계약 체결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