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OME 뉴스 종합
미국 화장품 현대화법(MoCRA) 실무 웨비나화장품산업연구원, 안전성 평가동향 웨비나 3탄 미국편 11월30일 오후2시 진행
  • 정부재 기자
  • 승인 2023.11.15 10:00
  • 댓글 0

화장품산업연구원 미국 MoCRA법 웨비나 프로그램

[주간코스메틱 정부재 기자] (재)대한화장품산업연구원(원장 이재란, 이하 연구원)은 올해 상반기 중국과 유럽의 안전성 평가 규제 현황과 전망을 소개한데 이어 미국의 화장품 규제 현대화법(이하 MoCRA)을 기반한 안전성 평가 동향 웨비나를 오는 11월30일 오후2시부터 진행한다고 밝혔다.

연구원에 따르면 미국은 지난해 12월 화장품 규제 현대화법(MoCRA: The Modernization of Cosmetics Regulation Act of 2022)을 제정했다.

이에 따라 제정 1년 차인 오는 12월 29일을 기준으로 정식효력이 발생할 예정이었으나, 얼마 전 화장품 시설 등록 및 제품 리스팅의 시행이 내년 7월 1일로 6개월 연기됐다. 따라서 국내 기업은 MoCRA법에 대한 규제 대응 준비를 위한 시간을 더 확보할 수 있게 됐다.

이에 연구원은 오는 11월 30일(목) 14:00에 △미국 화장품 현대화법(MoCRA)의 오해와 진실 △미국 화장품 현대화법(MoCRA) 개요 및 규제 동향 △미국 화장품 현대화법(MoCRA) 실무의 주제로 MoCRA법에 대해서 자세히 소개할 예정이다.

이번 웨비나에서는 IBA(Independent Beauty Association)의 Meredith Petillo와 미국 컨설팅 법인이 현재 상황에 대해 이야기를 상세히 전달한다. 다만, 현지 상황과 시차등을 고려하여 Meredith Petillo와 Robert Kiefer의 강의는 사전 녹화되며, QnA에는 Robert Kiefer가 직접 참여하여 국내 관계자들의 궁금증에 대해 답변할 예정이다.

연구원 관계자는“비록 규제 적용 시점이 연기되었지만 6개월의 기간은 규제 대응을 위한 충분히 여겨질 시간이 아니다. 따라서, 이번 웨비나를 통해 미국시장에 관심있는 기업들이 규제를 확인하고 시행일에 맞춰 완벽히 대비할 수 있도록 도움이 되기를 기대한다”라고 밝혔다.

이번 교육은 웨비나로 진행되며 사전신청자에 한해 참석이 가능하다. 신청대상은 화장품 업계관계자로 선착순 150명을 모집할 계획이며, 조기 마감될 수 있다.

교육 신청 기한은 오는 11월 29일 수요일 오후 4시까지이며, 교육신청은 올코스 화장품산업정보포털(https://www.allcos.biz/)의 교육/세미나 탭에서 가능하다.

기타 문의사항은 대한화장품산업연구원 안전성연구팀(양형석 연구원/hyeongseok@kcii.re.kr/☏070-4070-7607)에게 안내받을 수 있다.

정부재 기자  boojae@geniepark.co.kr

<저작권자 © 제니파크,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정부재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여백
오늘의 주요뉴스
티핏클래스㈜, 수출의탑 2천만 달러 수상
티핏클래스㈜, 수출의탑 2천만 달러 수상
개그맨 김병만, 한국제약홀딩스 모델 계약 체결
개그맨 김병만, 한국제약홀딩스 모델 계약 체결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