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OME 뉴스 종합
진흥원, 인도네시아 화장품 수출 지원KOTRA 인도네시아대사관 공동 2023 한-인니 메디컬 로드쇼 개최
  • 정부재 기자
  • 승인 2023.11.01 09:29
  • 댓글 0

[주간코스메틱 정부재 기자] 한국보건산업진흥원(원장 차순도, 이하 진흥원)은 10월 31일부터 11월 2일까지 3일간 인도네시아 자카르타에서 '2023 한-인도네시아 메디컬 로드쇼(Medical Road Show)'를 개최한다고 밝혔다.

이번 행사는 주인도네시아대한민국대사관(대사 이상덕, 이하 대사관)과, 진흥원, KOTRA(사장 유정열)가 공동으로 추진하여 국내 바이오헬스 산업의 민간 기관·기업이 인도네시아에 진출하는 마중물 역할을 할 것으로 기대된다.

이번 행사는 국내 의료서비스, 의료기기, 화장품 분야에서 총 48개 의료기관 및 기업이 선정되어 One-Team으로 구성되었고, KOTRA 자카르타 무역관과의 협업으로 현지 유통사 및 바이어와 국내 기업들이 비즈니스 정보를 미리 공유하여 성공적인 수출상담회로 개최 될 수 있도록 기획됐다.

주요행사는 ▲보건의료산업포럼(이하 ‘포럼’) ▲수출상담회(의료, 의료기기, 화장품) ▲K-Medtech 학술 세미나 및 체험행사 등 다양한 프로그램으로 구성된다.

화장품 포럼 산업동향 전망 공유

특히 포럼은 개막행사, 한국의료홍보회, 의료기기산업 포럼, 화장품산업 포럼으로 구성하여 운영 될 예정이며, 개막행사에서는 진흥원 김영옥 기획이사의 개회사를 시작으로 대사관 이상덕 대사, 이장희 KOTRA 자카르타 무역관장, 인도네시아 보건부 차관이 참석하여 축사와 환영사가 진행될 예정이다.

화장품산업 포럼에서는 화장품 인허가 제도 및 절차 소개와 함께 현지 전문가의 인도네시아 화장품 산업 동향 및 전망에 대한 발표를 진행한다.

화장품 유통채널 입점 간담회

부대행사로 의료기기산업 'K-메드텍(Med-Tech) 학술 세미나 및 체험행사'와 화장품 산업 '인도네시아 현지 유통채널 입점 간담회'를 진행한다.

화장품 분야는 인도네시아 현지 유통채널과 입점 간담회(왓슨스, 소시올라 KKV 등 참석 예정)를 통해 현지 유통 관계자의 입점 안내와 함께 진흥원의 인도네시아 화장품 판매장 지원사업 현황소개 및 인도네시아 진출 성공 브랜드의 성공 사례를 공유하는 세미나가 개최 될 예정이다.

진흥원 차순도 원장은 "이번 행사를 통해 우리 기업들이 많은 성과를 낼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고, 진흥원은 국내 바이오헬스 산업의 글로벌 진출을 지속적으로 지원할 것이며, 이번 한-인도네시아 메디컬로드쇼가 인도네시아 진출의 성공적인 교두보가 되길 희망한다“고 밝혔다.

정부재 기자  boojae@geniepark.co.kr

<저작권자 © 제니파크,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정부재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여백
오늘의 주요뉴스
한국미용학회 미용산업 뉴패러다임 제시
한국미용학회 미용산업 뉴패러다임 제시
미리 크리스마스 산타 원정대 시즌6 진행
미리 크리스마스 산타 원정대 시즌6 진행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