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OME 뉴스 종합
명동 K-뷰티 체험홍보관 전시 브랜드 35개 선정중소화장품 기업 35개사 230개 제품 전시 SNS 샘플 이벤트 등 온오프라인 마케팅 지원
  • 정부재 기자
  • 승인 2023.05.03 10:10
  • 댓글 0

뷰티플레이 5,6월 전시 35개 브랜드 현황

[주간코스메틱 정부재 기자] 대한화장품산업연구원(원장 이재란, 이하‘연구원’)은 민간자문위원이 참여한 심사를 통해 5∼6월 K-뷰티 체험·홍보관(이하‘뷰티플레이’) 전시 제품으로 릴리댑, 보니앤제이, 파씨 등 35개 브랜드 230개의 제품을 선정했다고 밝혔다.

이번에 선정된 브랜드는 그동안 ‘뷰티플레이’에 전시 하지 않았던 신규 브랜드 위주로 구성되었으며, 고객의 니즈에 맞추어 스킨케어 제품 선정을 확대 했다고 전했다.

‘뷰티플레이’는 보건복지부에서 후원하고 대한화장품산업연구원이 주관·운영하는 K-뷰티 홍보 플랫폼으로, 우수한 제품을 개발·생산하고도 비용과 노하우 부족 등 현실적 한계로 인해 홍보와 영업에 어려움을 겪고 있는 중소 화장품 기업에게 제품을 전시·홍보할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하기 위해 마련된 공간이다.

2021년 8월 오픈 이후 올해 4월까지 총 424개 브랜드, 2,055개의 제품을 전시・홍보 하였으며 향후에도 다양한 프로그램을 통해 중소 화장품 기업을 지원할 예정이다.

2023년 1,2월 전시 브랜드 후기

A사 오프라인에서 고객들에게 디에이브를 알릴 수 있는 좋은 기회가 됐다. 외국어로 상세페이지를 연결해두어, 내국인은 물론 한국을 방문한 관광객 들에게도 제품을 홍보할수 있는 기회가 됐다.
B사 오프라인에서 본사 제품을 테스트해 볼 수 있는 공간이 생겼다.
C사 인스타 팔로워수 증가, 실제 판매도 확대되고 있다.
D사 사람들이 제품을 보고 만지고 체험할 수 있는 장이 마련되어 뿌듯하다.


전시 브랜드 오프라인 이벤트 확대

뷰티플레이’에서는 전시 제품을 활용하여 다양한 오프라인 프로그램을 운영해 B2C 마케팅 지원을 확대해 나가고 있다.

또 ‘k-pop 아이돌 메이크업’, ‘피부관리 10 스텝’,‘브로우 메이크업’등의 다양한 컨셉으로‘K뷰티 세미나 및 클래스’를 월 7회 이상 진행하고 있다.

연구원은 “세미나에 사용되는 모든 제품은 전시 제품을 활용하고 있으며 프로그램에 참여한 고객은 대부분 제품에 대한 관심을 가지며 구매처를 문의한다”고 전했다.

고객이 직접 제품을 촬영하여 SNS에 홍보하는 ‘고객 참여 SNS 샘플 이벤트’를 수시로 진행해 고객의 능동적 참여를 유도하고, SNS 홍보 효과를 누릴 수 있도록 했다.

또한 신청을 통해 전시 공간 메인에 위치한 팝업존을 1~2주 동안 운영 할 수 있다. 증정 행사 또는 자사몰 할인 쿠폰 이벤트 등을 진행할 수 있으며 주말에 방문한 고객들의 참여율이 높은 편이다. 팝업존은 두 달에 한번씩 전시 공간의 테마를 바꾸고 있으며 전시 기업은 별도의 VMD 설치 없이 제품만 비치할 수 있도록 기업에 편의를 제공하고 있다.

이재란 화장품산업연구원장은 “‘뷰티플레이’가 다양한 K화장품 브랜드를 체험하고 뷰티 트랜드를 즐길 수 있는 뷰티 공간으로서의 역할은 물론 기업의 마케팅 활동에 도움이 되기를 희망한다”며“한국 화장품의 우수성을 알리기 위해 더욱 노력하겠다”고 밝혔다.

정부재 기자  boojae@geniepark.co.kr

<저작권자 © 제니파크,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정부재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여백
오늘의 주요뉴스
브랜드 DNA•시대성 담은 화장품이 명품
브랜드 DNA•시대성 담은 화장품이 명품
헉슬리 ‘에센스 커버 쿠션’ 카카오 선물하기 단독 선론칭
헉슬리 ‘에센스 커버 쿠션’ 카카오 선물하기 단독 선론칭
여백
Back to Top